[오늘은 내 마음이 먼저입니다] 내 마음에 접속을 시작합니다
이따금씩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감정들이 불쑥 수면 위로 올라올 때가 있다. 그럴 때마다 ‘저 사람은 늘 왜 저럴까?’ 하고 혼자서만 끙끙대거나 ‘오늘도 내가 참고 넘어가야지.’ 하고 외면하며 마음을 억누르곤 한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8.07.17
작게
크게

0.jpg

 

1.jpg

 

2.jpg

 

3.jpg

 

4.jpg

 

5.jpg

 

5-1.jpg

 

6.jpg

 

7.jpg

 

8.jpg

 

9.jpg

 

 

 

 

 

 

이따금씩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감정들이 불쑥 수면 위로 올라올 때가 있다. 그럴 때마다 ‘저 사람은 늘 왜 저럴까?’ 하고 혼자서만 끙끙대거나 ‘오늘도 내가 참고 넘어가야지.’ 하고 외면하며 마음을 억누르곤 한다. 그렇게 우리는 감정을 제대로 소화해내는 법을 배우지 못한 채 어른이 되어버렸다. 이제라도 내 안의 감정들이 상처 없이, 흔적 없이, 자연스럽게 내 마음에 스며들 수 있게 보듬어주어야 한다.

 

『오늘은 내 마음이 먼저입니다』 는 네이버에서 연재하는 웹툰 ‘웰시네 부부 에세이’ 중 독자들의 마음을 울린 에피소드들과 심리상담사로서 진솔한 고백을 담은 ‘쓰담쓰담 감정일지’ 에세이를 함께 엮어 완성하였다. 다들 잘나가는데 나만 뒤처지는 기분이 들 때, 누군가 무심코 던진 말에 자꾸 상처받을 때, 보장 없는 미래를 위해 끝없이 오늘을 희생시키는 거 같아 답답할 때…. 내 마음과 크게 다르지 않은 일상의 크고 작은 고민거리를 풀어나가는 웰시의 이야기를 통해 어느 새 불편했던 마음의 짐들을 하나씩 내려놓고 조금은 더 홀가분해지는 것을 경험할 것이다.

 

 

 

 

 


 

 

오늘은 내 마음이 먼저입니다웰시 저 | 레드박스
내 마음과 크게 다르지 않은 일상의 크고 작은 고민거리를 풀어나가는 웰시의 이야기를 통해 어느 새 불편했던 마음의 짐들을 하나씩 내려놓고 조금은 더 홀가분해지는 것을 경험할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오늘은 내 마음이 먼저입니다 #접속 #상처없이 #신호
2의 댓글
User Avatar

쎄오리

2018.07.18

내 마음에 대한 이야기 너무 좋아여~ 지금 재밌게 읽고 있음
답글
0
0
User Avatar

한아이

2018.07.17

웹툰때부터 보고 있습니다! 책 너무 좋아요!!!
답글
0
0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