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허브를 더 가까이 해야하는 이유,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치유식물! 요즘은 귀한 허브들도 슈퍼마켓이나 마트, 꽃시장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농장도 많아졌다. 그리고 우리들의 입맛도 점점 국제화가 되어가고 있다. 음식에 맛을 더하고, 병을 치유하며, 집에서 좋은 향이 나도록 하고, 정신을 올바르게 회복하는 데 허브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용하려면 허브에 대해 좀더 깊이있게 잘 알아야할 것이다. 허브는 아주 오랫동안 요리, 의학 및 영적 삶의 영역에서 항상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왔다. 『허브 :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향긋한 식물 100가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허브의 아름다움을 칭송하면서 생활에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이 바로 이 책의 목적이다.
『허브』는 단순한 사전적 지식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100가지 허브의 역사와 종류, 쓰임새에 대해 탐험하고 음식의 맛과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각의 허브를 어떻게 키우고(GROW), 요리에 사용하고(COOK) 그 결과 어떤 치유효능을(HEAL) 기대할 수 있는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허브 하나마다 학명과, 원산지, 품종 및 가장 흔하게 재배되는 지역을 알려줄 뿐아니라 옛날부터 사용해온 방식에 대한 제안과 정원사를 위한 유용한 팁도 소개한다. 각 허브의 특징은 흥미로운 일화와 간략한 역사이야기를 통해 알 수 있고, 허브를 키우고 보관하는 방법과 허브와 식재료의 조합 및 건강, 미용, 치료를 위한 허브 사용법에 대한 풍부한 조언을 담고 있어서 허브에 관해 다양한 시각과 정보는 이 책 한 권으로 충분하다.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허브는 음식의 맛을 좋게 하고 아픈 몸을 치유해준다. 성스럽고, 신비스러운 허브는 역사적으로 치유와 마법의식과 오랫동안 연관되어 왔다. 다양한 허브를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오늘날, 허브의 장점은 더더욱 주목받고 있다. 허브가 가지고 있는 좋은 에너지를 더 많이 이해할수록, 우리는 허브가 지닌 장점과 인간을 이롭게 하는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