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일대 17년 명강의 ‘죽음이란 무엇인가’ 인기
뉴욕 타임즈 기자생활을 통해 얻은 '반복되는 행동이 만드는 극적인 변화'에 대해 소개한 찰스 두히그의 『습관의 힘』이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독주를 막으며 3주 연속 1위 자리 수성에 성공했다. 예스24 연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혜민스님의 인생 잠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은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유지했고…
글ㆍ사진 예스24
2012.12.13
작게
크게


뉴욕 타임즈 기자생활을 통해 얻은 '반복되는 행동이 만드는 극적인 변화'에 대해 소개한 찰스 두히그의 『습관의 힘』『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독주를 막으며 3주 연속 1위 자리 수성에 성공했다. 예스24 연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혜민스님의 인생 잠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은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유지했고, 워킹우먼들을 키워온 스타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흔들리는 30대를 위한 코칭 『언니의 독설』과 김난도 교수의 인생 멘토링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는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인 3위와 4위에 나란히 자리했다. 올해로 등단 50주년을 맞은 황석영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여울물 소리』 역시 5위 자리를 지키며 지난주와 비교해 상위권 변동은 없었다.





셸리 케이건 교수가 예일대에서 17년간 진행해온 명강의를 새롭게 구성한 『DEATH 죽음이란 무엇인가』는 6위를 유지했으며, 프랑스에서 단숨에 아마존 프랑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기욤 뮈소의 밀리언셀러 퍼레이드에 가세한 로맨틱 코미디 장편소설 『7년 후』는 세 계단 뛰어오르며 7위를 기록했다. 신작 『템테이션』 출간과 함께 다시금 주목받은 더글러스 케네디의 『빅 픽처』의 인기는 좀더 상승해 한 계단 오른 8위를 차지했고, 화가 정태련과 함께한 이외수의 신간 에세이 『사랑외전』과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인 김난도 교수가 본업으로 돌아가 2013년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밝힌 『트렌드 코리아 2013』은 두 계단씩 상승하며 나란히 9위와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가 밝히는 성공 비밀병기를 담은 『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는 세 계단 내려앉은 11위에 자리했고, 이병률 시인의 여행산문집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는 세 계단 상승하며 12위에 랭크됐다. 대선을 앞두고 할인판매에 힘입어 주목받았던 세계시민주의자 스테판 에셀과 프랑스 청년 시민운동가 질 방데르푸텐의 대담집 『참여하라』는 여섯 계단 하락한 13위에 자리했고, 故 김수환 추기경의 일상 사진과 가르침을 담은 사진에세이집 『그래도 사랑하라』가 출간 첫 주만에 14위로 첫 진입했다. 뒤이어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크리스마스 스티커북』은 유아 도서로는 유일하게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심리학ㆍ회화ㆍ신화ㆍ역사ㆍ철학ㆍ글로벌 이슈 등 여섯 개의 인문 핵심분야를 정리한 『지금 시작하는 인문학』은 두 계단 내려앉으며 16위를 기록했고, 두 아이의 엄마이자 교육정보 사이트 운영자인 이신애 씨가 수학과 영어 공부법에 이어 공부법 노하우를 총망라하여 펴낸 『잠수네 아이들의 소문난 교육로드맵』은 한 계단 오른 17위에 자리했다. 청춘을 응원하는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와 우리 몸이 원하는 최적의 식사법으로 하루 한 끼를 권고하는 『1日 1食(1일 1식)』은 나란히 18위와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판타지와 역사의 경계에서 피어난 사랑이야기로 인기를 모은 드라마 <신의>가 소설로도 출간된 송지나 작가의 장편 소설 『신의』 1권은 출간 첫 주 20위로 첫 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장르소설 『라스베이거스에서의 삼일』『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편을 제치고 1위에 등극했으며,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편을 비롯해 『50가지 그림자 심연』, 『50가지 그림자 해방』『그레이』 시리즈가 2위, 4위, 5위, 7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장르소설 『그녀 악마를 사로잡다』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하며 3위에 자리했고, 스타강사 김미경의 코칭 『언니의 독설』은 네 계단 뛰어오르며 6위를 기록, 종이책과의 인기를 함께했다. 성인 로맨스 장르소설 『섹시 레이디』는 8위를 차지했고, 프랑스의 대문호 발자크의 대표적 철학소설 『나귀가죽』은 9위에 첫 진입했다. 종이책과 동시 출간된 기욤 뮈소의 로맨틱 코미디 장편소설 『7년 후』는 10위를 차지했다.


종합 베스트셀러
베스트셀러.jpg

e-Book
전자책.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습관의 힘 #황석영 #죽음이란 무엇인가 #김난도 #1일 1식 #신의 #김수환 추기경 #eBook
7의 댓글
User Avatar

집짓는사람

2013.01.02

이 분 강의, 일전에 유튜브 동영상에서 보고 인상적이었는데요~ 추천합니다
답글
0
0
User Avatar

sind1318

2012.12.31

찰스두히그의 <습관의 힘>이 1위로 올라섰군요. 읽어보고 싶어요.
답글
0
0
User Avatar

즌이

2012.12.31

문학보다는 멘토링 이야기나 강의가 강세군요. 내년엔 순수문학도 많이 포함되었으면 좋겠네요
답글
0
0

더 보기

arrow down
Writer Avatar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