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발견 프로젝트] 느슨해진 독서의 기강을 잡을 때가 왔다

취미 발견 프로젝트 6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는 독서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보고자 한다. 손이 가다 보면 마음이 가고, 마음이 가다 보면 어느새 독서 습관이 형성되어 있게 해 줄 상품들로 모아 보았다. (2023.08.24)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언스플래쉬

독서의 달 9월이 다가오고 있다. 덥다는 이유로 미뤄왔던 독서 계획을 세워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책 읽기의 중요성은 언제나 강조되곤 한다. 하지만 사 놓고 몇 장 안 가 포기하게 되는 책은 마음의 짐이 되기도 한다.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는 독서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보고자 한다. 손이 가다 보면 마음이 가고, 마음이 가다 보면 어느새 독서 습관이 형성되어 있게 해 줄 상품들로 모아 보았다.


STEP1. 나의 독서메이트

아기자기한 소품을 책 곁에 두면, 저절로 책 읽는 습관이 생기지 않을까?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까지 갖춘 독서메이트를 소개한다.


묵직한 상큼함, 과일 오브제 문진


대나무&시멘트의 묘한 결합성과 앙증맞은 그립감에 눈과 손이 즐겁다. 상큼한 과일 오브제가 묵직하게 책을 펼쳐줄 것이다.



비비드 가죽 패턴 북커버

 

열기도 아까운 새 책을 망가뜨리지 않고 읽기 위한 도구, 북커버. 비비드한 색상에 고급 가죽 패턴이 독서 시간을 설레게 한다.



앨리스 미니어처 독서등

꽃봉오리 갓과 파스텔 컬러로 무드있게! 작지만 큰 세계를 비추는 이 독서등은 휴대성이 좋아서 언제 어디서든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준다.



푹신하고 낭만적인 무릎 독서대

안락의자나 소파에 앉아 햇살을 받으며 책 읽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는가? 이 독서대만 있으면 상상하던 모습으로 책을 읽을 수 있다.



STEP2. 책이 알려주는 책 읽는 법

책 읽기에도 방법이 있다. 잘못된 방식의 독서는 장기적으로 독서의 흥미를 떨어뜨리게 한다. 아래 책들은 재밌는 노하우로, 읽는 습관을 길러주고 독서의 의미를 되새겨 줄 것이다.


『슬기로운 독서생활』

정예슬 저 | 북퀘이크



삶의 의욕을 잃었던 작가가 '1일 1독 1년 독서 루틴'으로 희망을 얻은 과정이 담겨있다. 심신이 지쳐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읽어보자.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나오미 배런 저 / 전병근 역 | 어크로스



더이상 한가지 방법으로만 읽을 수 없게 된 디지털 시대. 이 책은 무수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읽기 방법을 제시한다.



『필사의 시간』

유한빈 저 | 을유문화사



필사는 독서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쉽게 책에 접근해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독해가 아닌 '음미'의 방식으로 문학을 만나보자.



『어른의 문해력』

김선영 저 | 블랙피쉬



책을 제대로 읽고 싶은데 자꾸만 막히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체계적인 트레이닝으로 확실한 문해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슬기로운 독서생활
슬기로운 독서생활
정예슬 저
북퀘이크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나오미 배런 저 | 전병근 역
어크로스
필사의 시간
필사의 시간
유한빈(펜크래프트) 저
을유문화사
[예스리커버] 어른의 문해력
[예스리커버] 어른의 문해력
김선영 저
블랙피쉬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양경진

황금 보기를 돌 같이, 돌 보기를 황금 같이! 사물의 본질을 탐구하고 새로운 의미를 불어넣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의 책

2024년 제29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피부가 파랗게 되는 ‘블루 멜라닌’을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주인공. 가족의 품에서도 교묘한 차별을 받았던 그가 피부색을 떠나 한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회복하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을 그려냈다. 우리 안의 편견과 혐오를 목격하게 하는 작품. 심사위원단 전원의 지지를 받은 수상작.

세상을 바꾼 위대한 연구자의 황홀한 성장기

2023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커털린 커리코의 회고록. 헝가리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mRNA 권위자로 우뚝 서기까지 저자의 삶은 돌파의 연속이었다. 가난과 학업, 결혼과 육아, 폐쇄적인 학계라는 높은 벽을 만날 때마다 정면으로 뛰어넘었다. 세상을 바꿨다.

저 사람은 어떤 세계를 품고 있을까

신문기자이자 인터뷰어인 장은교 작가의 노하우를 담은 책. 기획부터 섭외 좋은 질문과 리뷰까지, 인터뷰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인터뷰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목소리와 이야기를 찾아나가는 과정이라는 문장처럼 세계를 더 넓히고 다양한 세계와 만날 수 있는 인터뷰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공부 머리를 키워주는 어린이 신문

학년이 오를수록 성적이 오르는 비밀은 읽는 습관! 낯선 글을 만나도 거침없이 읽어 내고 이해하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7세~초4 맞춤형 어린이 신문. 문해력을 키워주는 읽기 훈련, 놀이하듯 경험을 쌓는 창의 사고 활동, 신문 일기 쓰기 활동을 통해 쓰기 습관까지 완성시켜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