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사랑을 담아』, 『이름보다 오래된』 외

8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3.08.09)


예스24 미디어콘텐츠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사랑을 담아』 

에이미 블룸 저 / 신혜빈 역 | 문학동네  

존엄한 죽음과 사랑의 힘

'사랑하는 남편이 알츠하이머병에 걸려 스스로 삶을 떠나길 원한다면, 그 선택을 지지할 수 있을까?'라는 문구로 시작된 에세이 책. 책의 작가이자 아내인 에이미 블룸은 '그렇다'고 말하며 펼쳐지는 러브스토리. 안락사가 허용되는 곳 '스위스'로 떠나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존엄한 삶과 존엄한 죽음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고, 스스로의 죽음을 선택하는 자들이 생각 이상으로 많다는 점이 놀라웠다. 물론 존엄한 죽음을 선택하기까지 많은 절차와 복잡한 과정이 있으며, 이 절차의 과정에서 그들의 감정이 어떨지 이입하며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 사랑의 힘과 앞으로의 남은 날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혜린)   




『이름보다 오래된』    

문선희 저 | 가망서사

진짜 유해 동물은 누구인가

도로에 나타나 운전자를 위협하고 농작물에 해를 끼치는 유해 야생 동물 고라니. 불쑥 나타나 피해를 주는 것들을 향해 '0라니'라고 부르기도 한다.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는 고라니의 목에는 현상금이 걸렸고, 유해 야생 동물 구제 사업으로 3분마다 한 마리씩 총에 맞아 죽는다. 고라니가 많아진 이유는 무분별한 개발로 상위 포식자가 사라졌기 때문. 인간이 고라니의 개체수를 조절할, 죽일 권리가 있을까? 『이름보다 오래된』은 구제역, 조류 독감 매몰지,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의 기억, 고공 농성이 일어난 장소 등을 담으며 생태 문제와 역사적 비극을 들여다본 사진 작가 문선희의 신작이다. 지난 10년간 작업한 고라니 초상 사진 연작 <널 사랑하지 않아>가 책의 바탕이 되었다. 작가는 고라니의 얼굴을 하나하나 자세히 들여다보고, 때론 이름을 붙이며 이들을 기록하고, 고라니라는 하나의 종이 아닌 대체 불가한 각각의 생명으로 이들의 존재를 바라본다. 모두 다른 얼굴을 한 고라니들의 흑백 사진을 지긋이 바라보며 생명의 존엄성에 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인간은 언제까지 지구의 주인 행세를 할 수 있을런지 고민이 깊어진다. (이참슬)   




『가족각본』

김지혜 저 | 창비

이제는 새로운 가족을 상상할 때

'두 남녀가 만나 결혼을 하고 자녀를 낳아 가족을 이룬다.'

오랫동안 당연하게만 여겨져 왔던 가족의 공식은 점점 깨지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 이 공식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아서, 소위 '정상적인' 가족만이 평범한 삶으로 받아들여지고는 한다. 전작 『선량한 차별주의자』로 우리가 무심코 저지른 차별을 짚고 해결책을 모색했던 김지혜 교수는 신작 『가족각본』을 통해 이 가족이라는 견고한 공식에 질문을 던진다. 왜 어떤 이들은 국회 앞에서 차별 금지법을 반대하며 "며느리가 남자라니!"라는 구호를 외치는가, 왜 동성 커플은 가족 질서를 흔드는 것이라고 인식되는가. 정상 가족을 둘러싼 공식을 낯설게 바라보면서, 가족 각본 너머의 가족과 제도를 상상해 보는 책. (김윤주)



사랑을 담아
사랑을 담아
에이미 블룸 저 | 신혜빈 역
문학동네
이름보다 오래된
이름보다 오래된
문선희 저
가망서사
가족각본
가족각본
김지혜 저
창비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