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시 웨어 That! feels good!

제시 웨어(Jessie Ware) 'That! Feels Good!'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환과 현상 유지의 기로엔 주체성과 음악적 기틀이 있었고 <That! Feels Good!>에도 이 공식은 적용되었다. (2023.05.31)


꾸준하다. 2012년 데뷔작 <Devotion>을 발매한 삼십팔 세 싱어송라이터는 5장의 정규작을 모두 UK 앨범 차트 10위안에 올렸고, 섬세한 편곡으로 작품성을 공인받았다. 오는 7월 발매 예정인 블러의 아홉 번째 음반 <The Ballad Of Darren>의 프로듀서 제임스 포드와 합작한 신작 <That! Feels Good!>는 'Spotlight'가 수록된 포스트 디스코 수작 <What's Your Pleasure?>(2020)의 가도를 잇는다.

마빈 게이와 필라델피아 소울이 연상되는 'Hello love'의 부드러운 현악 세션과 아프로비트 그룹 코코로코가 참여한 'Begin again'과 'Beautiful people'의 라틴 리듬이 다채롭다. 곡 안에서의 유연한 하이브리드는 포드와 웨어의 소통으로 가능했고, <What's Your Pleasure?>의 힙한 느낌 대신 여유로움을 강조했다.

중심 트랙도 굳건하다. 타이틀 곡 'That! feels good!'은 스티비 원더 풍 건반 리프와 브라스가 흥겹다. 크레디트에 명시되지 않았으나 카일리 미노그와 영국 전자 음악 듀오 몰로코의 로신 머피가 겹겹이 쌓은 육성이 연대를 이뤘다 해방감을 연출한 'Free yourself'와 댄스 본능의 클럽 뱅어 'Freak me now'는 전작의 밀도를 계승했다.

'앨범형 아티스트'란 말이 어울릴까. 싱글 차트와 비교해 높은 앨범 성적이 완성도를 설명한다. 디스코 퀸의 이미지가 생경한 알앤비 <Devotion>(2012), 팝에 전자 음악을 혼합한 소포모어 작 <Tough Love>(2014)과 모두 질적 수준을 유지했다. 전환과 현상 유지의 기로엔 주체성과 음악적 기틀이 있었고 <That! Feels Good!>에도 이 공식은 적용되었다.



Jessie Ware - Devotion (LP)(CD)
Jessie Ware - Devotion (LP)(CD)
Jessie Ware
 
Jessie Ware (제시 웨어) - 4집 What's Your Pleasure?
Jessie Ware (제시 웨어) - 4집 What's Your Pleasure?
Jessie Ware
UniversalVirgin EMI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오늘의 책

잘못된 세상에 맞선 위대한 순간들

지식 교양 구독 채널 '오터레터' 발행인 박상현이 쓴 책. 최근까지도 인류는 성별, 민족, 인종에 따른 차별이 당연한 세상에서 살았다. 차별과 혐오를 지탱한 건 무지였다. 편견에 맞서 세상을 바꾼 사람도 있었다. 『친애하는 슐츠 씨』는 그 위대한 장면을 소개한다.

우리가 서로의 목격자가 되어 주기를

안희연 시인의 4년 만의 신작 시집. 이 세계에 관한 애정과 사랑을 잃지 않고, 어둠에서 빛 쪽으로 계속 걸어가는 시인의 발걸음이 시 곳곳에서 돋보인다. 이별과 죽음을 겪을지라도 기어코 사랑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시들을 다 읽고 나면, “비로소 시작되는 긴 이야기”가 우리에게 도래할 것이다.

천선란 세계의 시작에 관한 이야기

소설가 천선란의 첫 단독 에세이. 작가를 SF 세계로 이끌어준 만화 〈디지몬 어드벤처〉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디지몬'을 통해 모험에 설레고 용기에 위로받으며, 상상의 힘을 얻었던 어린 시절에 작별 인사를 건네는 작가. 지금의 천선란 세계를 만든 불씨가 되어준 아름다운 세계에 대한 책.

챗봇 시대 필수 가이드

마우스 클릭만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본격 AI 시대. 일상부터 업무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챗봇을 다룬다. GPT 챗봇의 최신 동향부터 내게 맞는 맞춤형 챗봇의 기획부터 활용까지. 다양한 사용법과 실습 예제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활용하는 챗봇 네이티브 시대의 필수 가이드.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