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우리의 고통과 사랑이 함께 살았던 곳
[리뷰] 우리의 고통과 사랑이 함께 살았던 곳 봉인해둔 상처를 복원하는 작업은 왜 필요한가? 아무리 고통스러운 시절이라도 찰나의 빛나고 소중한 순간은 있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2025.01.22

한소범(한국일보 기자)
[리뷰] 새로운 관계의 실험 『보스턴 사람들』
[리뷰] 새로운 관계의 실험 『보스턴 사람들』 영어로 쓰인 가장 뛰어난 소설이라 평가 받는 두 작품의 작가, 헨리 제임스의 소설 세계로 초대합니다.

2025.01.02

심하은 (출판 편집자)
[리뷰] 누구도 그녀가 주인공이 될 운명이라 생각하지 않았다
[리뷰] 누구도 그녀가 주인공이 될 운명이라 생각하지 않았다 소설 뒤에 꿈틀대는 제인 오스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노생거 수도원』을 읽어봅니다.

2024.12.18

심완선(SF 평론가)
[리뷰] 구원받은 기억은 다시 누군가를 구원할 수 있다
[리뷰] 구원받은 기억은 다시 누군가를 구원할 수 있다 가깝고도 먼 타인의 고통을 우리 곁으로 불러오는 작가, 조해진의 신작 장편 소설 『빛과 멜로디』를 읽어 봅니다.

2024.12.04

한소범(한국일보 기자)
[리뷰] 발자크 세계의 중대한 농축물
[리뷰] 발자크 세계의 중대한 농축물 발자크의 방대한 작품 세계를 축소한 한 권의 소설. 심하은 편집자의 안내를 따라 『곱세크』를 읽어 봅시다.

2024.11.28

심하은 (출판 편집자)
[리뷰] 젓가락질에 얽힌 저주와 괴담
[리뷰] 젓가락질에 얽힌 저주와 괴담 한국과 함께 젓가락 문화권에 해당하는 일본과 중국에도 흡사한 금기가 존재합니다. 의미는 셋 다 비슷해요. 죽음, 시체, 귀신.

2024.11.08

심완선(SF 평론가)
[리뷰] 아이들의 그늘을 걷어주는 베스트셀러 소설
[리뷰] 아이들의 그늘을 걷어주는 베스트셀러 소설 김애란의 소설 『이중 하나는 거짓말』이 관심있는 것은 최종적인 비밀의 폭로가 아니라, “하나의 비밀이 다른 비밀을 돕는”과정이에요.

2024.10.21

한소범(한국일보 기자)
[리뷰] 소년 십자군, 그리고 최악의 죽음
[리뷰] 소년 십자군, 그리고 최악의 죽음 커트 보네것의 『제5도살장』은 작가가 직접 겪은 전쟁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SF 법칙을 따르는 SF소설이기도 해요.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죠.

2024.10.10

심완선(SF 평론가)
[리뷰] 제인 오스틴 첫 소설이자 마지막 소설
[리뷰] 제인 오스틴 첫 소설이자 마지막 소설 해외 문학 편집자 심하은이 소개하는 매달 한 편의 고전 소설. 거장의 비교적 덜 알려진 작품을 함께 읽는다면, 고전 문학의 매력을 더 깊게 느낄 수 있을 거예요.

2024.10.08

심하은 (출판 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