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어울리는 맛깔난 그림책 『토끼전 대 호랑전』
추석에 어울리는 맛깔난 그림책 『토끼전 대 호랑전』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과 맛있는 음식이 기다려지는 어린이, 명절이 고된 날로 다가오는 어른, 혹은 그 어딘가에도 속하지 못한 기분에 외로운 누군가. 이 책은 모두에게 열려 있어요.

2025.09.16

출판사 제공
유진목 시인의 책장
유진목 시인의 책장 유진목 시인이 추천하는, 늦은 밤 앤드류 버드의 곡을 들으며 읽는 외로움의 책.

2025.09.15

유진목
일하는 여성들에게 건네는 현실적인 생존 전략
일하는 여성들에게 건네는 현실적인 생존 전략 여러분에게는 우리가 있습니다. 더럽고 치사해도 여전히 자리를 가열하게 지키고 있거나, 자리에 있지는 못해도 “그렇게 했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본인의 경험을 나누어줄 수 있는 우리 세대가요.

2025.09.15

출판사 제공
아밀 작가의 작업실 - 『멜론은 어쩌다』
아밀 작가의 작업실 - 『멜론은 어쩌다』 경쾌한 리듬으로 현실의 차별과 소외를 비추는 소설집 『멜론은 어쩌다』 작업 이야기.

2025.09.15

이참슬
이토록 놀라운 도시 산책의 매력은?
이토록 놀라운 도시 산책의 매력은? 서울은 익숙하면서도, 늘 새로운 여행지가 재탄생하는 신비로운 곳입니다.

2025.09.12

출판사 제공
정혜윤, 책을 삶의 재료로 삼으면
정혜윤, 책을 삶의 재료로 삼으면 내가 하나의 책이라면 어떤 페이지를 통과 중이야?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 거야? 자신의 이야기는 자신의 삶이라는 책을 쓰는 것과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5.09.12

출판사 제공
[정보라 칼럼] 위대한 예언자이자 SF 작가, 스타니스와프 렘
[정보라 칼럼] 위대한 예언자이자 SF 작가, 스타니스와프 렘 탄탄한 과학지식, 인간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의 시선, 그리고 번득이는 상상력의 대가, 스타니스와프 렘의 대표작을 살펴봅니다.

2025.09.11

정보라
“어쩌면 우리는 현대 문명의 마지막 세대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우리는 현대 문명의 마지막 세대일지도 모른다” 문명과 문명 사이에 놓인 이들을 위한 인터뷰.

2025.09.11

출판사 제공
[리뷰] 은총 없는 신과 절망하는 인간, 당신은 이 세계를 끝장낼 것인가
[리뷰] 은총 없는 신과 절망하는 인간, 당신은 이 세계를 끝장낼 것인가 “주여 어찌하여 자기를 우리에게 나타내시고 세상에는 아니하려 하시나이까.” (요한복음 14:22)

2025.09.10

한소범(한국일보 기자)
다정함이 모이면 삶이 더 아름다워질 거예요
다정함이 모이면 삶이 더 아름다워질 거예요 존중과 공감에서 나오는 다정함이 가장 힘이 강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타인에게 공감을 얻고 존중을 받는 일이 쌓이다보면 어려운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버텨낼 수 있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더라고요.

2025.09.10

출판사 제공
[큐레이션] 독주회 맨 앞줄에 앉은 기분을 선사하는 시
[큐레이션] 독주회 맨 앞줄에 앉은 기분을 선사하는 시 서윤후 시인이 소개하는 언제 읽어도 기세를 꺾지 않는, 압도감을 주는 시집 세 권.

2025.09.10

서윤후
[김이삭 칼럼] 문자와 문자를 잇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희곡 번역
[김이삭 칼럼] 문자와 문자를 잇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희곡 번역 중화권 대중문화와 문학 ② - 김이삭 작가가 말하는 소설 번역과 희곡 번역의 차이점.

2025.09.09

김이삭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