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땅은 잘못 없다』, 『전 세계 상위 100%』 외

10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10.12)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땅은 잘못 없다』  

신민재 저 | 집  

얇은 집, 도시의 틈 속 깃든 땅의 역사       

길을 걷다 보면 '어떻게 이런 곳에 이런 건물이 있지?'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도로 옆 비좁은 땅 위에 가까스로 들어선 상가, 건물과 건물 사이에 자리한 길고 얇은 집. 이러한 건물들의 사연을 소개하는 책이 출간됐다. 『땅은 잘못 없다』는 서울 곳곳의 조각난 땅이나 특이한 형태의 땅 위에 선 건물들을 찾아 그렇게 지어질 수 밖에 없었던 연유를 추적하는 탐사기이다. 건축물대장과 토지 대장을 비롯하여 항공 사진, 옛서울 지도 등을 짚어가며 해당 땅과 건물에 깃든 역사를 건축가의 시선으로 풀어낸다. 도로 확장과 건물 철거로 잘려 나간 공간에 붙인 '상처 받았다'라는 표현에서 땅과 건물 그리고 도시에 대한 저자의 애정이 느껴진다.  (김민희)            




『전 세계 상위 100%』    

김시훈 저 | 덤보(DUMBO)

슬픔 0% 괴짜의 생각 읽기    

괴짜들은 남다른 시선으로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내가 좋아하는 유쾌함까지 한 스푼 곁들인 괴짜의 책이라면? 『전 세계 상위 100%』라는 책은 일러스트레이터 김시훈 작가의 독특하고 유쾌한 발상들을 담은 그림 에세이다. 얼핏 보면 말장난 같아 보이는 언어유희들이 가벼워 보일 수도 있지만, 그 와중에 화자가 그리는 세상은 명징하다. 오히려 우울하고 심란한 정신 상태나 본인들의 성공을 미화하기 바쁜 에세이들에 비하면, 유쾌한 의문들이 들 때마다 머리 위에 전구가 켜지며, 어딘가 한쪽에 문장들을 적어놨을 작가의 행동을 상상하게 하는 이 책이 더 즐겁다. 그의 문체는 마치 가볍고 명랑한 발걸음 같아 속으로 따라 읽다 보면 내 마음도 한결 가벼워진다. 작은 웃음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이수빈)


        


『노사이드 게임』    

이케이도 준 저 / 민경욱 역 | 인플루엔셜

완벽한 승부 후엔 적도 아군도 없다    

자동차 대기업 본사 경영전략실에서 승승장구하던 기미시마, 어느날 공장 총무부장으로 좌천되는 동시에 회사 럭비팀의 단장까지 맡게 된다. 일본 럭비는 기업의 후원을 받는 팀이라도 실제로 보러오는 유료 관객은 없다시피 하는, 죽어있는 스포츠 리그. 럭비라고는 하나도 모르는 대기업 샐러리맨이 이런 상황에서 팀 단장을 맡아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기미시마는 리그 하위권을 면하지 못하는 럭비 팀과 함께 본사와 럭비 리그와의 정면 대결을 시작한다. 일본, 소설, 스포츠 리그. 재미는 보장되었다.  (정의정)



 

『마음 쓰는 밤』    

고수리 저 | 미디어창비

쓰고 싶어서 조바심이 날 거예요     

글쓰기를 가르치는 사람 중, 고수리 작가를 빼놓을 수 없다는 말을 자주 들었다.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작가와의 독서 모임 '작가북클러버' 진행자로 고수리 작가를 떠올린 건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글쓰기에 관한 책을 함께 읽고 글쓰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의 진행자로 고수리 작가는 적임자였다. 글쓰기를 대하는 태도는 열정과 끈기로 가득했고, 글쓰기를 배우고자 하는 학우들을 대하는 태도는 이해와 사랑으로 가득했다. 누군가에게 글쓰기를 배운다면, 혹은 글쓰기를 가르치는 것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다면, 그건 고수리 작가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런 고수리 작가가 글쓰기를 둘러싼 자신의 11년을 담은 책을 냈다. 나의 자리로 돌아가는 일에 관해 읽다보면, 어느새 나 역시 한 줄의 일기라도 쓰고 싶어 즐거운 조바심이 난다.  (김상훈)     



땅은 잘못 없다
땅은 잘못 없다
신민재 저
전 세계 상위 100%
전 세계 상위 100%
김시훈 저
덤보(DUMBO)
노사이드 게임
노사이드 게임
이케이도 준 저 | 민경욱 역
인플루엔셜
마음 쓰는 밤
마음 쓰는 밤
고수리 저
미디어창비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더워 죽는 참혹한 현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더워 죽겠다'는 과장된 표현을 써본 적이 있을 테다. 이제는 과장이 아니다. 진짜 더위로 죽는 사람이 생긴다. 점점 더 더워지고, 더 많은 삶이 죽음에 내몰린다. 책에서 보여주는 장면은 섬뜻하지만, 외면할 수 없는 사실이다. 지구인 필독서.

『고 녀석 맛있겠다』 20년 후 이야기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출간 20주년 기념작으로 초보 아빠였던 티라노사우루스와 아기 공룡 '맛있겠다'의 따뜻하고 가슴 뭉클했던 만남과 작별 이후 20년 만의 다시 만난 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읽고 나면 눈물이 핑 도는 그들의 두 번째 만남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을 만나보자.

당신을 위한 맛나고 맛나는 이야기

2024 런던도서전에서 『연남동 빙굴빙굴 빨래방』으로 주목받은 김지윤 작가의 신작. 혜화동의 작은 가게 ‘맛나 도시락’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들을 반찬 삼아 뜨끈뜨끈한 밥심을 닮은 이야기를 담았다. 오늘 하루 지친 일상을 보냈다면, ‘진짜 어른’ 정금남 여사의 든든한 한 끼를 드셔 보시길.

어느 단타 천재의 매매 원칙

100만 원으로 참가한 실전투자대회에서 1,187%의 수익률로 화려하게 등장한 대학생 트레이더 만쥬의 투자 비법을 들려준다. 주식에 입문해 전업 투자자가 되기까지 저자의 투자 이야기를 통해 승률을 높이고 수익을 내는 매매의 기준과 원칙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