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굿모닝 가곡 앙코르> 전국 각지로 생중계

예술의전당, 공연장 최초 생중계 시스템 도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굿모닝 가곡은 감칠맛 나는 변사 김명곤의 안내로 근대사와 궤를 같이하는 한국 가곡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영상과 함께 담아낸 드라마 콘서트다. 본 공연은 예술의전당이 진행하는 한국 가곡 부흥 운동의 일환이다. (2021.11.29)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12월 1일(수)과 2일(목), 파란만장 100년의 드라마, <굿모닝 가곡 앙코르>를 개최한다. 2일 공연은 최근 콘서트홀에 설치된 카메라 9대로 촬영되어 예술의전당이 최근 조성한 공연영상화 스튜디오의 자체 생중계 시스템을 통해 전국 각지로 생중계된다.

지난 10월 8일 개최되었던 <굿모닝 가곡>의 앙코르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서울 강서도서관, 강원 정선시네마, 고한시네마, 경기 김포농협지역문화복지센터, 대전 관저문예회관, 경북 군위문화관광재단, 경남 창원문화재단 등 각 지방 문예회관 및 단체가 온라인 생중계를 신청하여 전국 각지의 관객들과 서울 관객들이 함께 한 공연을 관람하게 된다.

이번 생중계는 예술의전당이 새롭게 조성한 ‘공연 영상화 스튜디오’를 통해 송출되된다. 예술의전당이 지난 9년 간 공연 영상화 사업을 진행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모아 12월 오픈하는‘공연 영상화 스튜디오’는 촬영 공간을 비롯, 음향후반 작업 및 영상 편집실, 공연장 최초의 생중계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예술의전당은 공연 제작부터 촬영, 편집, 송출까지 모든 작업을 원스톱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굿모닝 가곡은 감칠맛 나는 변사 김명곤의 안내로 근대사와 궤를 같이하는 한국 가곡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영상과 함께 담아낸 드라마 콘서트다. 본 공연은 예술의전당이 진행하는 한국 가곡 부흥 운동의 일환이다. 지휘자 양재무가 이끄는 남성중창단 이마에스트리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에 소프라노 박미자, 유성녀 테너 김재형, 바리톤 고성현 등 최고의 성악가들이 무대를 빛낸다. 이날 무대에는 ‘봉선화’, ‘보리밭’, ‘오빠생각’, ‘강 건너 봄이 오듯’등 오랫동안 널리 사랑받아온 곡부터 독립군가를 비롯한 우리의 굴곡진 역사를 담아낸 노래까지 29개의 가곡이 연주된다.



음악회 <굿모닝가곡 앙코르> 온라인생중계

No.

지역

상영기관

참여회차

1

서울

강서도서관

1회

12/2(목) 15:00

2

경기

김포농협

지역문화복지센터

2회

12/2(목) 15:00 / 19:30

3

강원

정선시네마

1회

12/2(목) 19:30

4

고한시네마

2회

12/2(목) 15:00 / 19:30

5

대전

관저문예회관

1회

12/2(목) 19:30

6

경북

군위문화관광재단

3회

12/2(목) 15:00 / 19:30

7

창원문화재단

3회

12/2(목) 15:00 / 19:30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차가운 위트로 맛보는 삶의 진실

문장가들의 문장가, 김영민 교수의 첫 단문집. 2007년부터 17년간 써 내려간 인생과 세상에 대한 단상을 책으로 엮었다. 예리하지만 따스한 사유, 희망과 절망 사이의 절묘한 통찰이 담긴 문장들은 다사다난한 우리의 삶을 긍정할 위로와 웃음을 선사한다. 김영민식 위트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는 책.

누구에게나 있을 다채로운 어둠을 찾아서

잘 웃고 잘 참는 것이 선(善)이라고 여겨지는 사회. 평범한 주인공이 여러 사건으로 인해 정서를 조절하는 뇌 시술을 권유받는다. 그렇게 배덕의 자유를 얻으며, 처음으로 해방감을 만끽한다. 선과 악이라는 이분법에서 벗어나 ‘조금 덜 도덕적이어도’ 괜찮다는 걸 깨닫게 해줄 용감한 소설.

그림에서 비롯된 예술책, 생각을 사유하는 철학책

일러스트레이터 잉그리드 고돈과 작가 톤 텔레헨의 생각에 대한 아트북. 자유로운 그림과 사유하는 글 사이의 행간은 독자를 생각의 세계로 초대한다. 만든이의 섬세한 작업은 '생각'을 만나는 새로운 경험으로 독자를 이끈다. 책을 펼치는 순간 생각을 멈출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삶

베스트셀러 『채소 과일식』 조승우 한약사의 자기계발 신작. 살아있는 음식 섭취를 통한 몸의 건강 습관과 불안을 넘어 감사하며 평안하게 사는 마음의 건강 습관을 이야기한다.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삶을 통해 온전한 인생을 보내는 나만의 건강한 인생 습관을 만들어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