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파상 단편선] 날카롭게 포착되는 속되고도 아름다운 삶
『모파상 단편선』
세계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단편 작가 중 한 명인 '기 드 모파상'의 걸작 단편들 (2021.11.25)
기 드 모파상의 단편소설들을 엄선한 『모파상 단편선』이 임미경 씨의 번역으로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의 274번째 책이다.
모파상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자연주의 작가이자 세계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단편소설 작가 중 하나로서 세계문학사에 강렬한 흔적을 남겼다. 모파상은 놀라운 다작가로서, 데뷔 후 10년 동안 6편의 장편소설과 300편이 넘는 단편소설을 집필했다.
여러 개로 덧씌워진 현실의 포장지들을 낱낱이 벗겨 내고, 인간 내면에 깃든 비루함을, 삶의 비정함을 꿰뚫어 보았다. 대상에 감정을 투사하는 대신 거리를 띄우고 관찰하고자 했고, 그렇게 해서 자신의 눈에 비친 그대로의 인간과 갖가지 욕망을, 보잘것없고 평범한 삶을 다양한 각도에서 그려 내고자 했다. 감상에 치우치지 않고 삶의 면면을 차분하게 들여다보는 그의 단편들은, 모순과 아이러니로 가득한 인간사의 우습고도 씁쓸한, 속되고도 아름다운 단면들을 날카롭게 포착한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모파상단편선, 모파상, 기드모파상
<기 드 모파상> 저/<임미경> 역14,220원(10% + 5%)
세계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단편 작가 중 하나인 모파상의 걸작 단편들 기 드 모파상의 단편소설들을 엄선한 『모파상 단편선』이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의 274번째 책으로 출간되었다. 모파상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자연주의 작가이자 세계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단편소설 작가 중 하나로서 세계문학사에 강렬한 흔적을 남..
<기 드 모파상> 저/<임미경> 역11,850원(0% + 5%)
<b>속되고도 아름다운</br>삶의 면면을 날카롭게 포착하는</br>모파상의 걸작 단편들</b></br></br> 기 드 모파상의 단편소설들을 엄선한 『모파상 단편선』이 임미경 씨의 번역으로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의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