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팬데믹 이후의 세계] 코로나 쇼크와 인류의 미래과제

『팬데믹 이후의 세계 A.C.10』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변이 공포를 넘어 위드 코로나 시대로, 지금 역사상 가장 예측 불허의 10년이 온다! (2021.11.04)


바야흐로 포스트코로나 뉴노멀 시대, A.C.(After Corona) 1년으로 기록될 수 있는 현 시점에서 세계의 석학과 글로벌 리더에게 묻는다. 

‘세계를 멈추게 한 코로나19는 갑자기 찾아온 것일까? 예상된 것일까?’

‘공통 백신의 꿈은 과연 이뤄질 것인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국가는 그리고 개인은 어떤 모습으로 변모할 것인가?’

코로나 팬데믹 이후 10년 뒤 미래를 상상해보며, 국내 최초로 XR(확장현실) 스튜디오를 구축해 제작된 JTBC 다큐멘터리 <A.C.10>은 세계적인 석학들이 인터뷰이로 대거 출연해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팬데믹 이후의 세계 A.C.10』은 방송분에 미방송분까지 더해 새롭게 엮은 것으로, 코로나 쇼크 이후 인류가 당면할 3가지 미래과제 '백신의 현주소', 'AI와 노동', '국가의 역할'에 대해 다루며 바이러스가 몰고 올 뉴노멀의 실체를 더욱 날카롭게 파헤친다.

『팬데믹 이후의 세계 A.C.10』에서는 편성 시간상의 문제로 방송에서는 아쉽게 편집되었던 세계 석학 18인의 미방영 인터뷰 전문이 수록되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 전문가 집단의 자문을 받아 완성된 빅데이터 자료 설명을 충실하게 실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독자들을 찾아온다.



팬데믹 이후의 세계 A.C.10
팬데믹 이후의 세계 A.C.10
JTBC 팩추얼 [A.C.10] 제작진 저
중앙북스(books)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팬데믹 이후의 세계 A.C.10

<JTBC 팩추얼 [A.C.10] 제작진> 저16,200원(10% + 5%)

“변이 공포를 넘어 위드 코로나 시대로, 지금 역사상 가장 예측 불허의 10년이 온다!” 마르쿠스 가브리엘, 슬라보예 지젝, 원톄쥔, 장하준, 자크 아탈리 등 세계 석학 18인이 예측한 팬데믹 이후 인류의 미래사회 * 전 세계가 주목하는 석학 18인의 미래 예측서 * * JTBC 화제의 다큐멘터리..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