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케이트 윈슬렛, 고생물학자 ‘메리’로 역대 최고의 연기

영화 <암모나이트>에서 눈부신 변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독보적 연기력으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를 휩쓴 배우 케이트 윈슬렛이 영화 <암모나이트>에서 고생물학자 ‘메리’ 역을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2021.02.25)


영국 남부 해변 마을에서 생계를 위해 화석을 발굴하는 고생물학자 ‘메리’(케이트 윈슬렛)와 요양을 위해 그곳을 찾아온 상류층 부인 ‘샬럿’(시얼샤 로넌)이 기적처럼 서로를 발견한 후,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드는 강렬한 사랑을 그린 감성 로맨스 <암모나이트>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단연 캐스팅이다. 배우 케이트 윈슬렛이 고생물학자 ‘메리’를 통해 역대 최고의 연기라는 극찬을 얻으며, 관객들을 완벽히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기 때문이다. 

전 세계적 흥행 돌풍을 일으킨 영화 <타이타닉>에서 진실한 사랑을 꿈꾸는 여인 ‘로즈’ 역을 맡아 존재감을 확실히 알린 케이트 윈슬렛은 제70회 아카데미, 제55회 골든 글로브 후보에 동시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단숨에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로 떠오른 그녀는 이후 <이터널 선샤인>의 헤어진 연인의 기억 속에서 지워진 ‘클레멘타인’,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 속 비밀을 지키기 위해 모든 걸 버리려는 여자 ‘한나’, <스티브 잡스>에서는 마케팅 책임자 ‘조안나 호프만’ 등 한계 없는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더불어 해당 작품 모두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수상 및 후보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워 그녀의 연기에 더욱 신뢰를 높인다. 그런 그녀가 이번에는 감성 로맨스 <암모나이트>로 새로운 연기 변신을 시도해 관객들의 시선을 모은다.

케이트 윈슬렛은 이번 작품에서 1840년대 영국 남부 라임 레지스 해변에서 관광객에게 판매할 기념품용 화석을 찾으면서 생계를 유지하는 고생물학자 ‘메리’ 역을 맡았다. 11살의 나이에 바다 도마뱀 화석을 발견해 유명세를 떨쳤지만 거친 삶 탓에 현재는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 채 살아가는 인물이다. 그러던 어느 날, 그곳으로 요양을 온 상류층 부인 ‘샬럿’을 만나게 되면서 ‘메리’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감정의 변화를 겪게 된다. 케이트 윈슬렛은 ‘메리’가 가진 쓸쓸함과 절제된 내면을 탁월한 연기력으로 표현해내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다시금 입증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그녀는 화석을 발굴하는 고생물학자 캐릭터에 걸맞게 철저한 준비를 거쳤는데, “이 영화를 준비하면서 무척 즐거웠다. 나는 종종 영화를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곤 하는데, 화석을 발굴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손 대역을 쓰지 않고, 최대한 사실적으로 영화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작품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 기대를 더한다. 세기적인 만남이 돋보이는 배우 시얼샤 로넌과의 놀라운 케미도 빼놓을 수 없다. 두 배우의 경이로운 연기 앙상블은 영화의 몰입을 높임과 동시에 그들의 러브 스토리에 완벽히 빠져들게 할 것이다. 연출을 맡은 프란시스 리 감독은 “나는 변화무쌍한 배우들을 좋아한다. 함께 작업하면서 흥분을 감출 수가 없었다. 두 배우의 연기에서 조용하고 고요한 힘을 느꼈다”고 전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를 휩쓴 배우 케이트 윈슬렛의 완벽한 연기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암모나이트>는 3월 11일 개봉한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