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경제경영 MD 박정윤] 이번 휴가, 두 권의 책을 가져간다면?

『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부의 대이동』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슬슬 지치기도 하고 뙤약볕에 돌아다니기가 겁이 나는 휴가 셋째 날 정오에 읽으면 좋은, 함께 읽으면 더 좋은 경제경영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0.07.22)

올 여름 휴가 때 두 권의 책을 가져간다면 어떤 책을 가방에 넣어야 할까? 라는 생각에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어쩐지 한 권은 좀 아쉽고, 세 권 이상은 부담스러우니 두 권 정도가 어떨까요. 슬슬 지치기도 하고 뙤약볕에 돌아다니기가 겁이 나는 휴가 셋째 날 정오에 읽으면 좋은, 함께 읽으면 더 좋은 경제경영 신간을 소개합니다.


『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이제는 많은 분들이 불확실한 정보, 위험한 감으로 투자하지 않기 위해 재테크 공부를 합니다. 하지만 투자에도 배경 지식은 필요한 법! 그 배경 지식이란 바로 ‘경제’ 입니다. 더욱이 안팎으로 많은 것이 빠르게 변하는 이런 때일수록 세계 경제의 흐름을 이해하고, 계속 지켜 봐야 합니다. 그래서 두 권의 신간 중 먼저 읽어야할 책은 『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입니다. 뉴스에서만 보던 그 뉴욕 증시를 움직이는 것이 무엇인지, 미국 금리 인하가 당장 내 통장까지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무역 전쟁을 부추기는 정치인들의 속셈은 무엇인지, 그래서 일자리는 늘어나는 것인지 등 지금 꼭 필요한 경제 지식을 명쾌하게 그리고 만만하게 알 수 있습니다.


『부의 대이동』



세계 경제가 만만해 졌다면 다음으로 『부의 대이동』을 들어주세요. 현재 종합 베스트셀러 1위인 이 책은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다 아는 ‘경제의 신과함께, 삼프로TV’에서 강력 추천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경제 전문가들도 인정하는 전문가 중의 전문가, 오건영 저자가 이번 신간에서는 달러와 금의 흐름을 집중적으로 분석합니다. ‘모두가 주식과 부동산으로 몰려가는 이때, 부자들은 왜 달러와 금에 주목하는가?’ 라는 카피가 마음에 확 와 닿지 않을 수 없습니다. 쉬운 책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치 저자가 옆에서 조곤조곤 이야기 하는 듯한 문체로 알찬 내용을 담고 있어 내용은 다소 어려워도 집중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저자의 전작인 환율과 금리로 보는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 역시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다독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하하) 한 권 더 가져왔습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처음 책 제목을 보았을 때 저도 뜨끔했네요. 공감하는 분들 많으시죠? ‘어리석은 사람은 기분을 드러내고 현명한 사람은 기분을 감춘다’고 하지만 머리로는 알아도 감정을 제어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사무실에서 특정 사람의 기분에 따라 하루 분위기가 좌우 되기도 하고, 회사에서는 꾹 참았다가 괜히 집에 와서 가족들에게 화풀이 하는 날도 생기고요. 하지만 이런 상황을 만들고 나면 꼭 후회가 됩니다. 때로는 심각한 오해를 부르고, 관계를 악화시키기도 하죠. 평소에 이런 고민이 갖고 있었다면, 더 이상 내 감정에 끌려 다니고 싶지 않다면 이번 휴가 때 이 책 한 번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정윤 (도서MD)

오늘의 책

믿음 없는 사랑일지라도, 사랑은 감출 수 없어요.

『구의 증명』 최진영의 신작. 무연고의 제주로 내려가 죄책감 대신 자유, 진실 대신 거짓을 택한 주인공. 겨우내 자신의 ‘믿음 없는 사랑’을 조용히 들여다 본다. 최진영 소설가가 오랫동안 성찰해온 믿음, 그리고 사랑의 진실에 다가가는 소설. 매 순간 낯설고 신비로운 그 이름, 사랑.

슈퍼히어로보다 북극곰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황지영이 이번엔 북극곰과 함께 돌아왔다! 시원한 농담과 뜨거운 위로가 오가는 고객 후기 만점 신화의 북극곰 센터.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건 꽁이의 슈퍼 파워가 아니다? 그저 들어주고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꽁이 옆에서 아이들은 오늘도 자란다.

제대로 된 데이터 투자법

300만 원으로 100억 대 자산을 만든 소액 부동산 투자 전문가 잭파시의 투자 노하우를 담았다. 클래스유 강의 평가 5.0으로 호평받은 '잭파시 톱다운 투자법'을 책으로 한 권에 정리했다. 투자를 위한 필수 지표를 정리하고 활용해 돈 버는 확실한 방법을 만나보자.

초고령사회, 위기를 기회로

총 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대한민국 미래를 비관적으로 보는 시선이 팽배하다. 우리보다 먼저 인구 문제를 겪은 일본 사례를 보면, 나름의 해법이 존재한다.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일자리, 교육, 문화, 교통을 고민해본다. 즐거운 노년은, 사회 차원에서도 가능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