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경제경영 MD 박정윤] 이번 휴가, 두 권의 책을 가져간다면?

『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부의 대이동』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슬슬 지치기도 하고 뙤약볕에 돌아다니기가 겁이 나는 휴가 셋째 날 정오에 읽으면 좋은, 함께 읽으면 더 좋은 경제경영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0.07.22)

올 여름 휴가 때 두 권의 책을 가져간다면 어떤 책을 가방에 넣어야 할까? 라는 생각에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어쩐지 한 권은 좀 아쉽고, 세 권 이상은 부담스러우니 두 권 정도가 어떨까요. 슬슬 지치기도 하고 뙤약볕에 돌아다니기가 겁이 나는 휴가 셋째 날 정오에 읽으면 좋은, 함께 읽으면 더 좋은 경제경영 신간을 소개합니다.


『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이제는 많은 분들이 불확실한 정보, 위험한 감으로 투자하지 않기 위해 재테크 공부를 합니다. 하지만 투자에도 배경 지식은 필요한 법! 그 배경 지식이란 바로 ‘경제’ 입니다. 더욱이 안팎으로 많은 것이 빠르게 변하는 이런 때일수록 세계 경제의 흐름을 이해하고, 계속 지켜 봐야 합니다. 그래서 두 권의 신간 중 먼저 읽어야할 책은 『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입니다. 뉴스에서만 보던 그 뉴욕 증시를 움직이는 것이 무엇인지, 미국 금리 인하가 당장 내 통장까지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무역 전쟁을 부추기는 정치인들의 속셈은 무엇인지, 그래서 일자리는 늘어나는 것인지 등 지금 꼭 필요한 경제 지식을 명쾌하게 그리고 만만하게 알 수 있습니다.


『부의 대이동』



세계 경제가 만만해 졌다면 다음으로 『부의 대이동』을 들어주세요. 현재 종합 베스트셀러 1위인 이 책은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다 아는 ‘경제의 신과함께, 삼프로TV’에서 강력 추천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경제 전문가들도 인정하는 전문가 중의 전문가, 오건영 저자가 이번 신간에서는 달러와 금의 흐름을 집중적으로 분석합니다. ‘모두가 주식과 부동산으로 몰려가는 이때, 부자들은 왜 달러와 금에 주목하는가?’ 라는 카피가 마음에 확 와 닿지 않을 수 없습니다. 쉬운 책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치 저자가 옆에서 조곤조곤 이야기 하는 듯한 문체로 알찬 내용을 담고 있어 내용은 다소 어려워도 집중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저자의 전작인 환율과 금리로 보는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 역시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다독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하하) 한 권 더 가져왔습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처음 책 제목을 보았을 때 저도 뜨끔했네요. 공감하는 분들 많으시죠? ‘어리석은 사람은 기분을 드러내고 현명한 사람은 기분을 감춘다’고 하지만 머리로는 알아도 감정을 제어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사무실에서 특정 사람의 기분에 따라 하루 분위기가 좌우 되기도 하고, 회사에서는 꾹 참았다가 괜히 집에 와서 가족들에게 화풀이 하는 날도 생기고요. 하지만 이런 상황을 만들고 나면 꼭 후회가 됩니다. 때로는 심각한 오해를 부르고, 관계를 악화시키기도 하죠. 평소에 이런 고민이 갖고 있었다면, 더 이상 내 감정에 끌려 다니고 싶지 않다면 이번 휴가 때 이 책 한 번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정윤 (도서MD)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