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경제경영 MD 박정윤 추천] 사람들은 지금 이 책을 읽습니다

지금 떠오르는 경제경영, 자기계발 분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경제경영 분야에서는 재테크서의 판매가 더 늘었습니다. 특히 배당주, ETF 등 주식과 관련된 도서의 판매가 좋은데요. 또 주식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책들의 판매도 눈에 띕니다. (2020.04.01)

코로나19로 인해 도서 시장도 나름의 지각 변동을 겪고 있습니다. 오래 전에 출간 된 바이러스와 관련된 책들의 판매가 일어나고,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종이접기, 색칠놀이, 만들기 등 유아/어린이 책의 판매가 늘고 있습니다. 경제경영, 자기계발 분야도 작지만 큰 변화가 있는데요. 지금 사람들은 어떤 책에 관심을 갖고 있을까요?

 


1.jpg

                                                                

 


따끈한 신간 먼저 소개합니다. 『퇴근길 인문학 수업』 , 『경제학자의 인문학 서재』로 잘 알려진 박정호 경제학자의 신작 『이코노믹 센스』 입니다. 기업들은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기 위해 늘 안간힘을 쓰는데 그렇다고 지갑을 막 열어 줄 수는 없습니다. 이 책은 바로 소비자인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 잘못된 소비를 하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똑똑한 소비를 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무엇보다 저자가 경제학자라니 믿음이 가질 않나요. 사실 개인적으로도 반가운 분입니다. 전작들을 재미있게 보았거든요. 어려울 수 있는 경제학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쏙쏙 머릿속에 들어옵니다. 『이코노믹 센스』  역시 일상 속 공감 가는 사례들을 가지고 현명한 소비를 위해 생각해 볼 거리들을 던집니다. 아끼고 또 아껴서 돈 모을 자신 없다면 그래도 후회가 남는 돈 쓰기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2.jpg

                                                             

 


경제경영 분야에서는 (원래 판매가 좋았지만)재테크서의 판매가 더 늘었습니다. 특히 배당주, ETF 등 주식과 관련된 도서의 판매가 좋은데요. 또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를 비롯해 주식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책들의 판매도 눈에 띕니다.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 『내일의 부 1, 2』 는 현재 경제경영 베스트 도서입니다. 먼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 저자는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하라’ 며 부자가 되기 위한 자기만의 생각, 각자에게 적합한 투자 방법 등을 이야기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녀가 어렸을 때부터 꼭 해야 할 경제 교육, 투자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고 있죠. 이 책과 더불어 저자의 이전 책들도 모두 판매 급상승 중입니다.

 


3.jpg

                                                                 

 


조던 김장섭 저자의 『내일의 부』 는 과거 발생했던 ‘경제위기’를 분석하며 주식, 부동산 등 투자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이 돋보입니다. 또 그동안 저자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명확한 매뉴얼을 공개하죠. 아무래도 현재 경제 흐름과 유사한 부분이 많아 관심이 더 큰 것 같아요. 1편 알파편, 2편 오메가편으로 각 출간 되어 국내뿐 아니라 세계 경제의 과거, 현재를 두루 살피며 앞으로의 투자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책입니다. 

 

 

4.jpg

                                                             

 


자기계발 분야에서도 한 권 소개하고 싶어요. 지금 모두의 삶에 필요한 ‘명상’입니다. 빌 게이츠, 엠마 왓슨 등이 인생 책으로 추천하여 해외에서도 알려진 책이에요. ‘파란 눈의 스님’으로 불리운 저자 앤디 퍼디컴이(지금은 명상앱 개발자로 활동 중) 승려가 된 후 직접 터득한 명상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하루 10분, 10가지 명상법을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알려줍니다. 이 책을 보고 저도 정말로 명상을 시작했습니다. (오늘로 9일차) 사실 명상 보다는 수면 유도에 가깝긴 하지만 잠들기 전 마음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분명히 있더라고요. 여러분 명상 책 읽고, 하루 5분이라도 꼭 명상 해보세요. 좋습니다!

 

요즘같이 힘든 시기에 책을 읽는 그 시간만큼은 위안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힘내세요.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정윤 (도서MD)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