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만화 MD 양찬 추천] 봄에는 고양이 만화

『남은 고양이』 『고양이 낸시』 『부농코 말랑젤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고양이와의 생활을 시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 저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주는 고양이 만화를 소개합니다. 물론 고양이 집사님들도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2020.03.25)

꽃가루와 같이 부드러운 고양이의 털에/고운 봄의 香氣[향기]가 어리우도다.//금방울과 같이 호동그란 고양이의 눈에/미친 봄의 불길이 흐르도다.//고요히 다물은 고양이의 입술에/포근한 봄졸음이 떠돌아라.//날카롭게 쭉 뻗은 고양이의 수염에/푸른 봄의 生氣[생기]가 뛰놀아라. (이장희 「봄은 고양이로다」)

 

올해도 패딩을 정리하면서 시 '봄은 고양이로다'를 떠올렸습니다. 저 시를 처음 봤을 때의 충격이 컸습니다. 짧은 시를 읽는 동안 봄의 다양한 장면이 피고 지었고, 우주를 완성하는 데는 고양이 한 마리면 충분합니다. 덕분에 학교에서 배운 많은 것을 잊어버렸지만 '봄은 고양이로다'만큼은 지금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시를 배울 땐 어른이 되면 고양이를 기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여러 사정으로 아직 고양이와의 생활을 시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 저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주는 고양이 만화를 소개합니다. 물론 고양이 집사님들도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남은 고양이』
 김경 글그림, 창비

 

800x0.jpg

                                                                 

 

 

고양이 두 마리 중 한 마리가 무지개다리를 건넜습니다. 인간 집사의 상태가 말이 아닙니다. 남은 고양이 고선생은 자신만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인간을 위로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섭니다. 그렇게 언젠가 자신이 떠나더라도 '내 인간이 나 없이도 튼튼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만들려는 고선생의 특별한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어쩔 수 없는 이별을 맞이한 뒤, 감히 극복이라는 말은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우리는 조금씩이나마 평범한 하루를 되찾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고양이 낸시』
 엘렌 심 글그림, 북폴리오

 

47009395.jpg

                                                               

 


사람도 하기 힘든 냥줍을 쥐가 했습니다. 평범한 쥐 가족이 담요에 싸여 버려진 아기고양이 낸시를 막내로 맞이합니다. 분홍색 리본 머리핀을 좋아하고 친구들보다 큰 자신이 너무 뚱뚱한 것 아닐까 고민하는 마음씨 고운 고양이 낸시와 정 많은 쥐들의 특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봄 햇살만큼 기분도 따뜻해지고 싶다면 낸시를 만나보세요.

 

 


『부농코 말랑젤리』
 싕싕 글그림, 미우(대원)

 

 

800x0 (1).jpg

                                                             

 

 

한때 부모님께서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주신 적이 있습니다. 이사가는 이웃집으로부터 부탁을 받아 시작되었는데요, 곧 고양이들이 좋은 집에 머무르게 되었고 그렇게 부모님의 짧은 캣맘&캣대디 생활이 끝났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길고양이들이 밥과 안전을 보장받는 것은 아닙니다. 미처 몰랐던 길고양이의 현실이 따스한 그림을 만나 만화 『부농코 말랑젤리』 로 태어났습니다. 10년 동안 길고양이를 보살핀 작가의 체험담을 읽으며 사람과 고양이는 어떻게 공존할 수 있을지 생각해 봅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양찬(도서MD)

언젠가는 ‘안녕히 그리고 책들은 감사했어요’ 예스24 MD.

ebook
고양이 낸시

<엘렌 심> 글,그림10,500원(0% + 5%)

트위터에 공개한 작은 그림들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고양이 낸시〉를 책으로 출간한 것이다. 쥐들이 모여 사는 평화로운 마을, 담요에 싸여 집 앞에 버려진 아기 고양이 낸시를 발견한 더거씨가 고민 끝에 낸시를 가족으로 받아들이게 된다는 평범한 쥐 가족의 아주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분홍색 리본 머리핀을..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