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시민, 윤태영, 정철, 이재정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 북토크 현장

노무현 전집 출간 기념 예스24 독자와 만난 현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9년 5월 15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이라는 주제로 북토크가 열렸다.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은 행사의 주제이자,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새롭게 출간된 책 제목이기도 하다. 이날 북토크에는 노무현 대통령과 깊은 인연을 맺은 4명의 연사가 출연하여 노무현 대통령의 꿈, 길, 말, 글에 관해 이야기했다. (2019. 05. 17)

지난 5월 15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이라는 주제로 북토크가 열렸다.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은 행사의 주제이자,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새롭게 출간된 책 제목이기도 하다. 이날 북토크에는 노무현 대통령과 깊은 인연을 맺은 4명의 연사가 출연하여 노무현 대통령의 꿈, 길, 말, 글에 관해 이야기했다.

 

정철 카피라이터가 ‘꿈’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길’을, 윤태영 전 청와대 대변인이 ‘말’을,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글’을 논했다. 각 연사들의 이야기로 채워진 1부가 끝나고 2부에서는 박혜진 아나운서의 사회로 4명이 한 자리에 모여 노무현 대통령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현장에서 받은 질문에 답하는 자리도 마련됐는데, ‘노무현’으로 3행시를 지어 달라는 독자의 요청에 각 연사들은 순발력을 발휘하여 자신만의 3행시를 완성했다.

 

이날 초대된 예스24와 팟빵 회원 700여 명은 연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2시간 동안 이어진 북토크 내내 자리를 뜨지 않았다. 행사가 끝난 뒤에도 대형 스크린에 상영되는 영상을 보며 좀처럼 집으로 향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보였다. 이날 북토크는 팟빵에서 생중계되었으며, 팟캐스트 <유시민의 알릴레오>를 통해 편집본이 방송될 예정이다.

 

 

01.jpg

              예스24 라이브홀에 마련된 포토월

 


02.jpg

             북토크 시작 전 독자 질문

 

 

03.jpg

            경청하는 독자들

 


04.jpg

                (왼쪽부터) 박혜진 아나운서 유시민 이사장 윤태영 전 대변인 이재정 교육감 정철 카피라이터


 

05.jpg

          북토크 사회 박혜진 아나운서

 

 

06.jpg

                ‘노무현의 꿈’을 이야기한 정철

 


07.jpg

               ‘노무현의 길’을 이야기한 이재정

 

 

09.jpg

                ‘노무현의 말’을 이야기한 윤태영

 

 

08.jpg

               ‘노무현의 글’을 이야기한 유시민

 

 

10.jpg

                행사가 끝난 뒤에도 자리를 뜨지 못하는 독자들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편 | 돌베개
노무현을 안다는 사람도 그의 글을 정독해본 경험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글을 통해, 말을 통해 노무현을 알아보자. 이 땅의 평화와 진보를 염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ebook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

<노무현재단> 편9,360원(10% + 5%)

노무현의 역사는 곧 말과 글의 역사다! 노무현 대통령은 논리적인 사람이었다. 그의 말에는 투지가 들끓었고, 그의 글은 날카로웠다. 전업작가의 매끄러운 문장과는 다른, 현장의 냄새가 났다. 대통령으로서 노무현은 특히 언행으로 인한 문제가 많았다. 다듬어지지 않은 문장, 익숙한 공식에 들어맞지 않는 언행, 우리..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