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자책 특집] 궁합이 맞는 기기를 찾아라

<월간 채널예스> 3월호 특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자종이(e-ink) 패널을 사용해 종이책을 읽는 감성을 기계에서 구현한다. (2019. 03. 05)

메인이미지.JPG

 

 

전자책 전용 단말기


전자종이(e-ink) 패널을 사용해 종이책을 읽는 감성을 기계에서 구현한다. 빛 반사가 적어 눈이 편안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작은 만화책 정도의 크기와 무게여서 휴대성이 좋다. 여행 중에도 책 읽는 시간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 흑백 화면이기 때문에 그림이나 표가 많은 책보다는 소설, 인문 분야와 같이 텍스트 위주의 전자책을 읽기에 적합하다. 장편 소설에 늘 도전했으나 실패했다면 출퇴근길에 전자책으로 완독해보자.


추천 도서 :  『토지』  , 『고양이』  , 『19호실로 가다』

 

 

1.jpg

 

 

 

PC


가장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 PC 앞에서 종일 일하는 시간을 쪼개 틈틈이 독서하는 시간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 전자책을 참고 자료로 이용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예스24에서는 동일한 책을 1개의 계정으로 최대 5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계정만 연결되어 있다면 PC에서 보던 책을 스마트폰이나 전자책 전용 단말기에서 바로 이어서 볼 수 있다. 표와 그림이 많은 PDF 형식의 전문서나 고화질 만화는 PC로 보기를 추천한다.


추천 도서 : 『노다메 칸타빌레』  , 『엑셀 2016 바이블』  , 『Head First Python』

 

 

2.jpg

 

 

 

스마트폰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독서할 수 있다. 늘 갖고 다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어디서든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TTS(Text to Speech) 기능을 이용하면 읽어주는 속도와 음정, 화자(남녀)를 자신에게 맞게 설정해 운전 중이나 이동 중에도 화면을 보지 않고 책을 들을 수 있다. 처음에는 기계음이 어색해도 익숙해지면 직접 읽는 것보다 듣는 게 더 편해진다. 장기간 독서해야 하는 책보다는 흐름이 짧은 에세이나 자기 계발서를 읽기에 좋다.


추천 도서 :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 『12가지 인생의 법칙』  , 괜찮은 척은 그만두겠습니다』

 

 

3.jpg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 전자책 독서에 충분한 기능을 제공한다. 가로 보기/세로 보기로 전자책 화면을 조정할 수 있어 텍스트 위주의 소설은 물론이고 표와 그림이 많은 책이나 만화를 보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책은 스마트폰보다 태블릿으로 보기를 추천한다.


추천 도서 : 『나는 영어로 외교한다』  , 『시바견 곤 이야기』  , 『차 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북』 

 

 

4.jpg

 

 

 

 

이미지 2.JPG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여준호(예스24 도서3팀 팀장)

오늘의 책

차가운 위트로 맛보는 삶의 진실

문장가들의 문장가, 김영민 교수의 첫 단문집. 2007년부터 17년간 써 내려간 인생과 세상에 대한 단상을 책으로 엮었다. 예리하지만 따스한 사유, 희망과 절망 사이의 절묘한 통찰이 담긴 문장들은 다사다난한 우리의 삶을 긍정할 위로와 웃음을 선사한다. 김영민식 위트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는 책.

누구에게나 있을 다채로운 어둠을 찾아서

잘 웃고 잘 참는 것이 선(善)이라고 여겨지는 사회. 평범한 주인공이 여러 사건으로 인해 정서를 조절하는 뇌 시술을 권유받는다. 그렇게 배덕의 자유를 얻으며, 처음으로 해방감을 만끽한다. 선과 악이라는 이분법에서 벗어나 ‘조금 덜 도덕적이어도’ 괜찮다는 걸 깨닫게 해줄 용감한 소설.

그림에서 비롯된 예술책, 생각을 사유하는 철학책

일러스트레이터 잉그리드 고돈과 작가 톤 텔레헨의 생각에 대한 아트북. 자유로운 그림과 사유하는 글 사이의 행간은 독자를 생각의 세계로 초대한다. 만든이의 섬세한 작업은 '생각'을 만나는 새로운 경험으로 독자를 이끈다. 책을 펼치는 순간 생각을 멈출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삶

베스트셀러 『채소 과일식』 조승우 한약사의 자기계발 신작. 살아있는 음식 섭취를 통한 몸의 건강 습관과 불안을 넘어 감사하며 평안하게 사는 마음의 건강 습관을 이야기한다.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삶을 통해 온전한 인생을 보내는 나만의 건강한 인생 습관을 만들어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