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자책 특집] 궁합이 맞는 기기를 찾아라

<월간 채널예스> 3월호 특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자종이(e-ink) 패널을 사용해 종이책을 읽는 감성을 기계에서 구현한다. (2019. 03. 05)

메인이미지.JPG

 

 

전자책 전용 단말기


전자종이(e-ink) 패널을 사용해 종이책을 읽는 감성을 기계에서 구현한다. 빛 반사가 적어 눈이 편안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작은 만화책 정도의 크기와 무게여서 휴대성이 좋다. 여행 중에도 책 읽는 시간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 흑백 화면이기 때문에 그림이나 표가 많은 책보다는 소설, 인문 분야와 같이 텍스트 위주의 전자책을 읽기에 적합하다. 장편 소설에 늘 도전했으나 실패했다면 출퇴근길에 전자책으로 완독해보자.


추천 도서 :  『토지』  , 『고양이』  , 『19호실로 가다』

 

 

1.jpg

 

 

 

PC


가장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 PC 앞에서 종일 일하는 시간을 쪼개 틈틈이 독서하는 시간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 전자책을 참고 자료로 이용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예스24에서는 동일한 책을 1개의 계정으로 최대 5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계정만 연결되어 있다면 PC에서 보던 책을 스마트폰이나 전자책 전용 단말기에서 바로 이어서 볼 수 있다. 표와 그림이 많은 PDF 형식의 전문서나 고화질 만화는 PC로 보기를 추천한다.


추천 도서 : 『노다메 칸타빌레』  , 『엑셀 2016 바이블』  , 『Head First Python』

 

 

2.jpg

 

 

 

스마트폰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독서할 수 있다. 늘 갖고 다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어디서든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TTS(Text to Speech) 기능을 이용하면 읽어주는 속도와 음정, 화자(남녀)를 자신에게 맞게 설정해 운전 중이나 이동 중에도 화면을 보지 않고 책을 들을 수 있다. 처음에는 기계음이 어색해도 익숙해지면 직접 읽는 것보다 듣는 게 더 편해진다. 장기간 독서해야 하는 책보다는 흐름이 짧은 에세이나 자기 계발서를 읽기에 좋다.


추천 도서 :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 『12가지 인생의 법칙』  , 괜찮은 척은 그만두겠습니다』

 

 

3.jpg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 전자책 독서에 충분한 기능을 제공한다. 가로 보기/세로 보기로 전자책 화면을 조정할 수 있어 텍스트 위주의 소설은 물론이고 표와 그림이 많은 책이나 만화를 보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책은 스마트폰보다 태블릿으로 보기를 추천한다.


추천 도서 : 『나는 영어로 외교한다』  , 『시바견 곤 이야기』  , 『차 없이 떠나는 주말여행 코스북』 

 

 

4.jpg

 

 

 

 

이미지 2.JPG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여준호(예스24 도서3팀 팀장)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