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유유 : 내면을 단단하게 만드는 책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8)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 분야로 들어가는 소박한 길을 내주는 책을 만든다. (2017.11.03)

2012년에 문을 연 유유 출판사는 ‘작지만 단단한 출판사’, 인문교양 공부와 동아시아 공통 지식의 확산을 돕는 책을 만든다. 유유는 재미있게 읽히는 인문교양서를 만든다. 고전, 공부, 중국이 유유의 핵심어다. 독특하고 간결한 디자인과 핵심만 말하는 책으로 눈밝은 독자들은 일찍이 유유 서가를 따로 만들어놓을 정도다. 특히 독립서점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출판사 중 한 곳이다. 2012년 1월에 출간한 『단단한 공부』를 시작으로 부지런히 70여 권의 책을 펴낸 유유 출판사. 유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5권을 소개한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공부하는 삶』

 

‘공부’라는 주제에 탐닉한 1만 2천 독자와 통했다. 평생 공부를 자신의 소명으로 여긴 프랑스의 한 수도사가 공부할 때 필요한 마음가짐과 태도를 기록한 책이다. (앙토냉 질베르 세르티양주 저, 유유)

 

번역자를 위한 우리말 공부』

 

번역자들에게 새로운 필독서가 된 책. 번역가이자 글쓰기 교육 전문가인 이강륭 저자의 성실한 집필 자세를 볼 수 있다. 리말 공부를 시작한 독자들에게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강룡 저, 유유)

 

단단한 독서

 

19세기를 대표하는 프랑스 인문학자 ‘에밀 파게’의 대표작.
프랑스인이 100년 넘도록 읽어온 독서법이다. 탁월한 고전이라는 평판과 탁월한 번역 솜씨가 한몫 한 책이다. (에밀 파게 저, 유유)

 

쓰기의 말들

 

안 쓰는 사람이 쓰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쓰기에 관한 문장의 향연이 쏟아지는 책.
더불어 작가 은유가 생활 속에서 길어 올린 반짝이는 사유를 담았다. 약 8천 독자들과 통했다. (은유 저, 유유)

 

필사의 기초

 

필사용 연습책은 많지만 사의 근본이 되는 이론, 사에 대한 생각들이 알뜰하게 리된 책은 지금까지 없었다. 경국 저자의 개성 있고 백한 글쓰기도 이 책의 백미. (조경국 저, 유유)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법정 스님의 죽비 같은 말씀 모음집

입적 후 14년 만에 공개되는 법정 스님의 강연록. 스님이 그간 전국을 돌며 전한 말씀들을 묶어내었다. 책에 담아낸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가르침의 목소리는 고된 삶 속에서도 성찰과 사랑을 실천하는 법을 전한다. 진짜 나를 찾아가는 길로 인도하는 등불과도 같은 책.

3년 만에 찾아온 김호연 문학의 결정판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소설가의 신작. 2003년 대전 ‘돈키호테 비디오 가게’에서 중학생 시절을 보냈던 아이들. 15년이 흐른 뒤, 어른이 되어 각자의 사정으로 비디오 가게를 찾는다. 이룰 수 없는 꿈을 향해 모험을 행했던 돈키호테 아저씨를 찾으면서, 우정과 꿈을 되찾게 되는 힐링 소설.

투자의 본질에 집중하세요!

독립 리서치 회사 <광수네,복덕방> 이광수 대표의 신간. 어떻게 내 집을 잘 살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담은 책이다. 무엇이든 쉽게 성취하려는 시대. 투자의 본질에 집중한 현명한 투자법을 알려준다. 끊임없이 질문하며 나만의 기준을 세우고 행동하도록 이끄는 투자 이야기.

건강히 살다 편하게 맞는 죽음

인류의 꿈은 무병장수다. 현대 의학이 발전하며 그 꿈이 실현될지도 모른다. 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 세계적인 장수 의학 권위자 피터 아티아가 쓴 이 책을 집집마다 소장하자. 암과 당뇨, 혈관질환에 맞설 생활 습관을 알려준다. 초고령사회 대한민국에 필요한 책.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