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마음산책: 좋은 책, 마음에 남는 책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5)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기획 개념이 돋보이는 문학서, 이야기가 담긴 예술서, 사유의 폭을 넓히는 인문서를 지향하는 마음산책 출판사. (2017.09.15)

 

마음산책은 2000년 문을 열었다. 강함보다는 부드러움을, 독자에게 주장하기보다는 스밈을 기조로 하는 책들을 출간해왔다. 기획 개념이 돋보이는 문학서, 이야기가 담긴 예술서, 사유의 폭을 넓히는 인문서를 지향한다. 한국 대표 작가의 깊이 있는 산문집을 비롯해 해외 개성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했으며 새로운 감성과 색깔로 접근한 예술서를 펴내고 있다.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청춘의 문장들』


2004년 출간된 작가 김연수의 첫 산문집.
‘젋은날을 사로잡은 한 문장을 찾아서’라는 부제처럼 청춘을 표상하는 문학적 문장들이 가득하다.
읽고 누군가에게 선물하는 스테디셀러의 정석. (김연수 저, 마음산책)

 

『마음사전』


시인 김소연의 감성과 직관으로 ‘마음’에 붙인 주석들.
사전 형식이라는 독특하고 새로운 콘셉트의 개성 있는 책으로 주목받았다. (김소연 저, 마음산책)

 

『정확한 사랑의 실험』


문학평론가 신형철이 읽어주는 영화 이야기.
영화를 가로질러 문학의 서사를 해석하는 평론가의 섬세한 시선이 빛을 발한다.
쉽게 잊을 수 없는 문장이 쏟아지는 책. (신형철 저, 마음산책)

 

『스밀라의 눈에 대한 감각』


숨은 걸작으로 자자하던 북유럽 추리소설의 정수. 추리소설 사상 가장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 ‘스밀라’의 출현을 알렸으며 2005년 출간 이래 여전히 반응이 뜨겁다. (페터 회 저, 마음산책)

 

『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


절묘한 웃음과 눈물이 돋보이는 짧은 소설집. 짧은 호흡의 글을 선호하는 20~30대 젋은 독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으로 2016년 출간 현재까지 10만 독자가 읽었다. (이기호 저, 마음산책)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오직 침묵 속에서만 들려오는 목소리가 있다면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욘 포세의 신작. 어느 초겨울, 한 남자가 숲에서 고립된다. 방법을 찾기 위해 길을 나서지만, 결국 길을 잃는다. 끊임없는 선택과 방황 속에서 그는 신비로운 만남을 경험하게 된다. 우리 역시 침묵 속에서 불가해한 삶이 가져다주는 문장들을 하나씩 마주하게 될 소설.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드는 뇌의 비밀

자아란 무엇인가. 뇌 과학자 그레고리 번스는 자아를 수많은 기억에서 특정한 부분을 편집한, '나에 대한 편집된 이야기'라고 정의한다. 이를 토대로 뇌의 매커니즘을 이해한다면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내가 먹는 것이 곧 내가 되는 뇌과학의 비밀로 독자를 초대한다.

나의 불행은 생각 때문이다

독립출판물로 미국에서 입소문만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화제작. 현대인은 바쁘게 살아도 불행해지기만 하는 딜레마에 갇혔다. 저자는 우리가 너무 많은 생각을 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이 책은 최신 연구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생각을 줄이는 방법을 전달한다.

꿈이 돈이 되는 이야기

하고 싶은 일로 즐겁게 돈 버는 『혁명의 팡파르』의 작가 니시노 아키히로의 신간이다. 사람들이 갖고 있는 돈에 대한 편견과 불편한 시선을 날카롭게 꼬집으며 꿈을 돈으로 연결시킨 원리를 들려준다. 모두가 비웃었지만 보기 좋게 성공한 천재 사업가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