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궁리: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책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6)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궁리출판사는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는 ‘궁리’라는 말의 뜻을 살려 자연의 이치와 삶의 이치를 두루 살피고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2017.09.29)

‘궁리(窮理)’라는 이름에는 많은 뜻이 담겨 있다. 과거에는 과학을 ‘궁리학’이라고 불렀던 만큼, 출판사 설립 초기에는 자연과학 책을 주로 펴내다, 현재는 인문학, 예술, 취미 실용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간하고 있다. 궁리출판사는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는 ‘궁리’라는 말의 뜻을 살려, 자연의 이치와 삶의 이치를 두루 살피고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한편 궁리닷컴(www.kungree.com)을 통해 ‘책 밖에서 만난 작가’ 인터뷰와 ‘화요일의 심리학’, ‘일상의 일생’ 등 재밌는 칼럼과 문화 콘텐츠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이중나선』

 

수많은 독자를 과학의 세계로 끌어들인 21세기 新고전. 과학 고전 분야의 필독서로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가 되었다. DNA구조를 발견한 두 젊은 과학자의 이야기. 서울대 등 여러 대학에서 필독서로 선정했다. (제임스 왓슨 저, 궁리)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

 

생물학에 관심 많은 청소년에게 통한 책. 생명의 수수께끼를 알아가는 즐거움에 신화를 읽는 쏠쏠한 재미까지 선사한다. 출간 당시 전문가가 아닌 보통 사람들을 위한 교양 과학서로 주목받았다. 현재까지 20만 부가 팔렸다.  (이은희 저, 궁리)

 

『정원생활자』

 

<정원의 발견>, <시골의 발견> 등 ‘정원학교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 정원 가든디자이너 ‘오경아’의 신작. 가드닝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일상의 여유를 꿈꾸는 30, 40대 독자들에게 특히 반응이 좋았다. (오경아 저, 궁리)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세계사』

 

하버드, 예일대 부교재 선정. 20세기 100대 만화. 서양 중심의 시각에서 벗어나 수평적 역사관으로 세계사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과 지평을 선사했다. 촌철살인 글발, 기운생동 붓발, 재기발랄 말발까지. 제목이 아깝지 않은 책이다. (레리 고닉 저, 궁리)

 

『세계만물 그림사전』

 

5개 국어별 32,000단어 수록. 6,000개의 일러스트레이션. 25개 언어로 출판되어 전세계 800만 부 이상 판매된 매력적인 그림 사전. 사전 마니아 및 셀럽들 사이 입소문이 자자한 책. (QA인터내셔널 저, 궁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환경을 바꿔라. 당신의 인생도 달라질 것이다

“바보들은 노력만하고, 똑똑한 사람들은 환경을 바꾼다.” 저자는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은 더 많은 노력, 열정, 의지가 아니라 환경의 변화라고 강조하며, 더 나은 삶을 가로막고 있는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 좀 더 빠르고, 확실하게 성공하기 위한 최적의 전략을 제시한다.

『언어의 온도』 이기주 작가의 신작 산문집

지금은 곁에 없지만 누구나의 가슴속에서 사라지지 않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 지금 우리를 아프게 하는 것들은 지난날 그만큼 우리를 행복하게 해준 것들이라고 말한다. 행복했던 기억의 힘이 세기 때문에, 아물지 않은 상처를 끌어안은 채 삶을 계속해나갈 수 있는 것이다.

제24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내 마음 몰라주는 엄마, 날 힘들게 하는 친구, 상대방과 몸이 바뀌면 통쾌하게 복수할 수 있을까? 엄마와 딸이 몸이 바뀐 일주일.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법한 마음을 톡톡 유쾌하게 건드린 이야기가 웃음과 감동을 주는 동화.

남편도 결혼도 없는 세상

남자 중심으로 돌아가는 법조계에서 여성 변호사로 성공한 저자는 돌연 사직서를 내고 중국 변방인 원난 지역으로 떠난다. 가모장제 모계사회를 유지해온 모쒀족이 어떻게 사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이 책은 가모장제 사회가 어떻게 가능한지를 보여주는 흥미로운 기록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