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궁리: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책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6)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궁리출판사는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는 ‘궁리’라는 말의 뜻을 살려 자연의 이치와 삶의 이치를 두루 살피고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2017.09.29)

‘궁리(窮理)’라는 이름에는 많은 뜻이 담겨 있다. 과거에는 과학을 ‘궁리학’이라고 불렀던 만큼, 출판사 설립 초기에는 자연과학 책을 주로 펴내다, 현재는 인문학, 예술, 취미 실용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간하고 있다. 궁리출판사는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는 ‘궁리’라는 말의 뜻을 살려, 자연의 이치와 삶의 이치를 두루 살피고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한편 궁리닷컴(www.kungree.com)을 통해 ‘책 밖에서 만난 작가’ 인터뷰와 ‘화요일의 심리학’, ‘일상의 일생’ 등 재밌는 칼럼과 문화 콘텐츠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이중나선』

 

수많은 독자를 과학의 세계로 끌어들인 21세기 新고전. 과학 고전 분야의 필독서로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가 되었다. DNA구조를 발견한 두 젊은 과학자의 이야기. 서울대 등 여러 대학에서 필독서로 선정했다. (제임스 왓슨 저, 궁리)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

 

생물학에 관심 많은 청소년에게 통한 책. 생명의 수수께끼를 알아가는 즐거움에 신화를 읽는 쏠쏠한 재미까지 선사한다. 출간 당시 전문가가 아닌 보통 사람들을 위한 교양 과학서로 주목받았다. 현재까지 20만 부가 팔렸다.  (이은희 저, 궁리)

 

『정원생활자』

 

<정원의 발견>, <시골의 발견> 등 ‘정원학교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는 정원 가든디자이너 ‘오경아’의 신작. 가드닝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일상의 여유를 꿈꾸는 30, 40대 독자들에게 특히 반응이 좋았다. (오경아 저, 궁리)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세계사』

 

하버드, 예일대 부교재 선정. 20세기 100대 만화. 서양 중심의 시각에서 벗어나 수평적 역사관으로 세계사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과 지평을 선사했다. 촌철살인 글발, 기운생동 붓발, 재기발랄 말발까지. 제목이 아깝지 않은 책이다. (레리 고닉 저, 궁리)

 

『세계만물 그림사전』

 

5개 국어별 32,000단어 수록. 6,000개의 일러스트레이션. 25개 언어로 출판되어 전세계 800만 부 이상 판매된 매력적인 그림 사전. 사전 마니아 및 셀럽들 사이 입소문이 자자한 책. (QA인터내셔널 저, 궁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오직 침묵 속에서만 들려오는 목소리가 있다면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욘 포세의 신작. 어느 초겨울, 한 남자가 숲에서 고립된다. 방법을 찾기 위해 길을 나서지만, 결국 길을 잃는다. 끊임없는 선택과 방황 속에서 그는 신비로운 만남을 경험하게 된다. 우리 역시 침묵 속에서 불가해한 삶이 가져다주는 문장들을 하나씩 마주하게 될 소설.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드는 뇌의 비밀

자아란 무엇인가. 뇌 과학자 그레고리 번스는 자아를 수많은 기억에서 특정한 부분을 편집한, '나에 대한 편집된 이야기'라고 정의한다. 이를 토대로 뇌의 매커니즘을 이해한다면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내가 먹는 것이 곧 내가 되는 뇌과학의 비밀로 독자를 초대한다.

나의 불행은 생각 때문이다

독립출판물로 미국에서 입소문만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화제작. 현대인은 바쁘게 살아도 불행해지기만 하는 딜레마에 갇혔다. 저자는 우리가 너무 많은 생각을 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이 책은 최신 연구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생각을 줄이는 방법을 전달한다.

꿈이 돈이 되는 이야기

하고 싶은 일로 즐겁게 돈 버는 『혁명의 팡파르』의 작가 니시노 아키히로의 신간이다. 사람들이 갖고 있는 돈에 대한 편견과 불편한 시선을 날카롭게 꼬집으며 꿈을 돈으로 연결시킨 원리를 들려준다. 모두가 비웃었지만 보기 좋게 성공한 천재 사업가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