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의 머리로 하는 러시안룰렛
7월 3주 신간
200명의 은행가들과 나눈 금융계 탐사 기록 『상어와 헤엄치기』, 난민을 다룬 몇 안 되는 그림책 『탈출』, 인터넷 인기 만화가 책으로 엮인 『야밤의 공대생 만화』 등 주목할 만한 신간을 소개합니다. (2017.07.19)
상어와 헤엄치기
요리스 라위언데이크 저 / 김홍식 역 | 열린책들
중동과 국제 문제는 베테랑이었지만, 금융은 전혀 몰랐던 저자가 2년 반 동안 투자 은행가, 일류 헤지 펀드 매니저, 인사 관리자, 해고자 등 금융업계 종사자들과 대담을 나눴다. 금융계의 해고 문화가 어떤지, 자신들이 설계한 금융 상품이 얼마나 위험한지, 인수합병과정에서 은행의 IT시스템이 얼마나 엉망이 되었는지 털어놓은 기록을 따라가다 보면 '은행업은 다른 사람의 머리로 러시안룰렛을 하는 것과 같'다는 걸 깨닫는다. 금융계는 세련되고 복잡하고 완벽하리라는 환상은 무책임하고 우스꽝스러우리만큼 원시적인 사실 앞에 무너진다. 저자가 이 세계를 하나씩 알아가면서 끝내 분통을 터뜨리는 이유다.
탈출
마렉 바다스 글 / 다니엘라 올레즈니코바 그림 / 배블링북스 역 | 산하
어느 날부터 이웃 마을에 이상한 일이 생겼다. 듣도 보도 못한 병에 걸린 사람들은 늘 허기에 시달리다 게걸스럽게 음식을 먹어치웠다. 사람들은 하마라도 삼킬 수 있을 만하게 커졌고, 소년은 괴물로 변한 이웃에게 쫓겨 고향을 떠난다. 변명만 있는 도시와 서로가 적인 도시, 커다란 도장의 왕국 등 낯선 땅을 떠도는 소년은 난민을 연상시킨다. 이 책은 난민이라는 주제를 품지만, 잘 빚은 구성과 독특하고 인상적인 그림으로 서정적인 느낌마저 불러일으킨다.
야밤의 공대생 만화
맹기완 저 | 뿌리와이파리
복학 직전에 대학교 커뮤니티 사이트에 "야밤에 공대 만화를 그려보았습니다"라면서 트랜지스터의 발명자에 관한 에피소드를 올리면서 소박하게 시작한 만화가 페이스북과 카카오플러스친구, 딴지일보에서 1년 반 동안 연재되다 책으로 묶여 나왔다. 유명 과학자부터 조금은 생소한 과학자까지 과학사의 중요한 인물과 사건을 인터넷 유머와 패러디로 전달한다. 뉴턴이 미적분의 '원조'를 놓고 '키보드 배틀'을 하거나, 알고 보니 그 사람은 대머리였다는 식으로 유명 과학자들의 생애를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반전으로 엮었다.
물욕 없는 세계
스가쓰케 마사노부 저 / 현선 역 | 항해
기업은 이윤 추구만 목적으로 하면 된다고 하던 세상은 갔다. 사회적 공헌이 기업 집단의 필수 요소가 되고, 평생직장 개념이 붕괴하면서 일에서 다른 가치를 추구하려는 사람이 늘어난다. 쇼핑이 목적이었던 관광객은 체험에 비중을 둔 여행을 즐기기 시작했다. 저자는 이러한 일련의 세태를 '물욕 없음'이라고 표현하고 성장이 멈춘 자본주의와 물질 과잉에 따른 피로감 이후 어떤 세상이 올지 백화점업계의 거물, 유기농 매장 점주,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편집장, 싱크탱크의 학자 등을 만나서 물음을 던진다.
식탁의 비밀
케빈 지아니 저 / 전미영 역 | 더난출판사
미국의 유명 건강 블로거였던 저자는 엄격한 채식주의 식단을 추구했다. 육류와 설탕과 커피를 끊었지만 어찌 된 일인지 체력은 바닥까지 떨어지고 살까지 찌면서 유명한 블로거로서의 체면도 구겨졌다. 건강과 식품, 영양에 관히 권위자인 척 떠들어대던 자신이 창피해지면서 이제까지 건강에 대해 알고 있었던 모든 것이 완전히 잘못됐다는 사실을 깨닫고 "건강하게 살려면 무엇을 먹어야 하는가"라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질문에 몰두하게 됐다. 자연주의 식생활을 유지하며 장수하는 사람들을 찾아 나서고 장수 문화권인 지역의 식단이 가진 공통점을 꼽는다.
비즈니스의 모든 순간은 스피치다
강미정 저 | 책식주의
공식 석상이든 사적인 만남이든,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끊임없이 사업을 소개하고 상대를 설득해야 한다. 직장인들도 마찬가지다. 직급이 높아질수록 보고와 발표의 연속이다. 비즈니스를 하는 모든 이에게는 말하기가 숙명이며 매 순간이 스피치인 셈이다. 임팩트를 남길 수 있으면서도 남과 다른 말하기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책은 20초 자기소개부터 스피치 구성, 프레젠테이션 전략, 목소리 훈련법, 설득의 대화법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스피치 노하우를 전한다. 성공은 말 한마디로 시작되기도 한다.
신비한 동물사전 원작 시나리오
조앤 K.롤링 저 / 강동혁 역 | 문학수첩
탐험가이자 마법 동물학자인 뉴트 스캐맨더는 가장 희귀하고 신비한 마법 동물들을 찾아 떠난 세계 일주를 막 끝낸 참이다. 그러나 뉴트의 가방이 엉뚱한 사람의 손에 들어가고, 그가 데리고 다니던 신비한 동물 몇 마리가 가방을 빠져나와 골머리를 썩이게 되는 과정이 그려진다. 에디 레드메인이 뉴트 스캐맨더 역을 연기하며 영화로 제작되기도 한 이야기. '해리 포터' 마법사 세계의 새로운 시대로 빠져든다.
관련태그: 상어와 헤엄치기, 탈출, 야밤의 공대생 만화, 신간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14,400원(10% + 5%)
13,500원(10% + 5%)
13,500원(10% + 5%)
14,400원(10% + 5%)
15,300원(10% + 5%)
10,800원(10% + 5%)
13,500원(10%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