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11회 어린이독후감대회 시상식 성료

11월 1일 건국대학교 새천년홀에서 4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 1천여 초등학교 참여, 약 6천 5백여편 독후감 응모돼 총 588명 개인상 수상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지난 1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홀에서 수상 어린이와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3.jpg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는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쥬니어네이버가 후원하는 행사로,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이번 제11회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는 약 1천여 초등학교에서 참여했으며, 모두 6천 5백여편의 독후감이 응모돼 성황을 이뤘다.

 

개인상 부문에서는 경기 고양 신촌초등학교 5학년 이윤서 양이 대상을 수상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50만 원의 영광을 안았으며, 최우수상은 이리 영등초등학교 1학년 조세연 어린이와 서울 반원 초등학교 4학년 송은수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모두 588명이 입상했다.

 

단체상 부문에서는 김해 신명초등학교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받았으며, 우수 학급상에는 서울 영훈초등학교 3학년 1반이 선정되는 등 총 9개 학교 및 학급이 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최근 1년 출간한 도서 가운데 독후감 대회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족을 주문해 드립니다(살림어린이)』, 발레하는 할아버지(머스트비)』, 마의 크레파스(웅진주니어)』, 칸트 아저씨네 연극반(주니어김영사)』, 『꼬마 사서 두보(키다리)』 등 5권의 출판사가 ‘YES24 어린이 도서상’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행사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워주고, 바람직한 독서 교육을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이 자리를 통해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좀 더 책을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11회 예스24 어린이독후감대회 결과 발표 (클릭)

 

 

 


[추천 기사]


예스24, ‘1000만 회원 돌파’ 기념 사은대잔치
- 번역가, 서평가들과 함께한 ‘2014 예스24 문학캠프’
- 예스24, 전자책 단말기 체험관 ‘크레마 라운지’ 오픈
- 예스24 연인초대석 <두결한장> 200명 초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물 부족 지구 인류의 미래는

기후 위기와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에 천착해온 제러미 리프킨의 신작. 『플래닛 아쿠아』라는 제목이 시사하듯 주제는 물이다. 물이 말라간다는데 왜일까? 농경에서 산업 혁명을 거쳐 현재까지, 위기의 근원을 분석하며 체제 전환을 촉구한다.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어제와 오늘이 만나는 곳

두근두근 설레는 마법과 오싹오싹 짜릿한 마법이 펼쳐진 편의점! 이번에는 어떤 마법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빠와 그린이가 특별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의 마음을 더 깊게 이해하는게 되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몽글몽글 편의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가 기다렸던 어른의 등장

『빅토리 노트』 이옥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그간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명랑하고 자유로운 어른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전한다.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라는 작가, 특유의 맵싸한 유머와 호탕한 명언들을 읽다 보면 '어른'이라는 단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짐을 느낄 것이다.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우주 판타지

외계인과 거래를 하시겠습니까? 『리보와 앤』 어윤정 작가의 어린이 SF 동화. 연필을 간식으로 사 먹고, 콩나물을 나무처럼 키우고, 똥 기저귀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 달에 한 번, 외계인과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빅뱅 마켓. 그곳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사건들과 반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