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디자인이 끝나기 전까진 끝난 게 아닙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술과 문화요소가 가득한 도시 남아공 케이프타운으로 여행을 떠나자

남아공.jpg

푸른 자연과 젊고 독창적인 도시 문화가 공존하는 케이프타운.

PHOTOGRAPHS : ECLIPSE PUBLIC RELATIONS

 

 

왜 지금 가야 할까?


바다도 산도 길거리도, 한 톤 더 선명한 원색을 발하는 아프리카의 항구도시. 바로 ‘케이프타운’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다. 예전엔 그랬다. 이제는 좀 달라졌지만. 지금 케이프타운은 독창적인 예술과 문화 요소가 가득한 세련된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한때 범죄와 마약이 난무했지만, 최근 가장 핫한 지역으로 떠오른 우드스톡(Woodstock)에 가보면 이를 실감할 수 있다. 이곳에 자리한 올드 비스킷 밀(Old Biscuit Mill)은 옛 비스킷 공장을 개조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예술가와 디자이너, 요리사가 모여들어 트렌디한 스튜디오나 숍, 레스토랑을 열고 있다.

 

 특히 올해엔 이 같은 변화가 가속화됐다. 케이프타운이 세계 디자인 수도로 선정돼 도시 공간을 개혁하기 위한 460여 개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했기 때문. 테이블 마운틴이 바라보이는 도시 각지에 프레임을 설치해 마치 풍경을 액자에 담은 듯한 설치 프로젝트 ‘테이블 마운틴 프레임스(Table Mountain Frames)’, 도시의 새로운 건축물을 돌아보는 투어 ‘퓨처 케이프타운(Future Cape Town)’ 등 많은 프로젝트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 2014년 세계 디자인 수도는 아직 문을 닫지 않았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 인천국제공항에서 케이프타운국제공항까지 터키항공(145만6,270원부터, turkishairlines.com)이 이스탄불 경유 항공편을, 에미레이트항공(147만8,300원부터, emirates.com/kr)이 두바이 경유 항공편을 운항한다.
▶ 11월 1일, 2일에 케이프타운 국제 연날리기 축제(Cape Town International Kite Festival)가 열린다. 케이프타운 외곽 해안 마을 뮈젠버그(Muizenberg)의 들판에서 연을 날려보자. capementalhealth.co.za/kite
▶ 도크 하우스 부티크(Dock House Boutique)는 V&A 워터프런트(V&A Waterfront)에 자리해 테이블
마운틴과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곳. 빅토리아 양식 대저택 안에 객실 6개가 있으며, 우아한 정원과 수영장, 스파를 갖췄다. 6,830란트(한화 65만9,300원)부터, dockhouseboutique-capetown.com

 

 



 

img_book_bot.jpg

Loney planet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 11월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미얀마와 캐나다, 가을엔 어디를 가볼까?
- 포르부에서의 한나절
- 머글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법
- 타이완 컨딩
- 아름다운 휴양지 이탈리아 마르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1월 [2014]

안그라픽스 편집부5,600원(20% + 1%)

lonely planet(월간) 11월호 목차 Postcards 여행지에서 가져온 단 한 장의 사진 14 노르웨이 프레이케스톨렌에서 알바니아 발보너까지 Globetrotter 여행자가 알아야 할 여행에 관한 모든 것 25 Local Knowledge 파리의 요리 작가가 알려주는 파리 여행 팁 5가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 세계가 멸망할지라도, 우리는 함께 할 테니

사랑은 우리를 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만든다. 그래서일까. 최진영 작가의 이번 소설집에는 사랑과 사람을 지키려는 마음으로 가득하다. 전쟁, 빈부격차 등 직면해야 할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면서도 그 속에 남아 있는 희망을 놓치지 않았다. 2024년 올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집 중 하나.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SF 작가 켄 리우의 단편집

『종이 동물원』 작가 켄 로우가 다시 한번 독보적인 13편의 단편소설로 돌아왔다. 다양한 주제와 강렬한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중국의 당나라 시대부터 근미래의 우주까지 시공간을 넘나들며, 기상천외하고 대담한 상상력을 선보인다. 강렬한 표제작 「은랑전」은 할리우드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

고객의 행동을 읽어라!

침대 회사 시몬스를 ‘침대를 빼고도’ 사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로 이끈 김성준 부사장의 전략을 담았다.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심리를 유추해 트렌드를 만든 12가지 비밀 코드를 공개한다. 알리지 않아도 저절로 찾아오게 만드는 열광하는 브랜드의 비밀을 만나보자.

우리의 세계를 만든 유목민들의 역사

세계사에서 유목민은 야만인 혹은 미개한 종족으로 그려져 왔으며 역사 속에서 배제되어 왔다. 이 책은 정착민 중심의 세계사에 가려져왔던 절반의 인류사를 들여다본다. 대륙을 방랑하며, 자연의 흐름에 따라 살며, 문명과 문명 사이 연결고리가 된 유목민들의 삶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울림을 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