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머글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법

영국 런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호그와트를 여행해보자

호그와트.jpg

PHOTOGRA PHS : TM &  WARNER BROS . ENTERTAINMENT INC. / HARRY POTTER PUBLISHING RIGHTS  JKR.


왜 지금 가야 할까?


2011년 7월, 영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부를 끝으로 해리포터와 친구들은 스크린에서 우리와 작별을 고했다. 벌써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해리포터 시리즈를 향한 전 세계인의 사랑은 조금도 식지 않았다. 올해 초 미국 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에서는 다이애건 앨리 테마파크를 개장했고, 일본 유니버설 스튜디오 오사카에서도 최근 해리포터 어트랙션을 새로 선보여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누가 뭐래도 해리포터의 고향은 영국 런던. 여기엔 ‘테마파크’가 아닌 진짜 호그와트의 대연회장, 그리핀도르 기숙사, 덤블도어의 사무실, 해그리드의 움막이 존재한다. 해리포터 시리즈 촬영에 사용하던 세트 속에 직접 걸어 들어갈 수 있는 ‘워너브러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 (Warner Bros. Studio Tour London)’이 있기 때문. 2012년에 문을 연 이곳에서는 영화 시리즈에 맞춰 10 년간 업그레이드한 세트를 고스란히 보존해 대중에게 공개하고 있다. 11월 14일부터는 눈으로 장식한 새로운 호그와트, 크리스마스트리로 꾸민 대연회장을 공개해 키덜트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스리 브룸스틱스에서 버터 맥주를 맛보고 멋진 거품 콧수염도 만들어보자!


호그와트2.jpg

영화에서 본 바로 그 장면 속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완벽한 세트가 준비돼 있다.

PHOTOGRA PHS : TM &  WARNER BROS . ENTERTAINMENT INC. / HARRY POTTER PUBLISHING RIGHTS  JKR.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히스로국제공항까지 대한항공(127만8,200원부터, kr.koreanair.com)과 영국항공 (124만3,000원부터, britishairways.com)이 직항편을 운항한다.


▶워너브러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에서 한국어를 제외한 8개 국어 디지털 가이드를 제공한다. 빗자루를 타고 날아가는 장면 등 재미있는 촬영도 가능하다. 숍에서는 해리포터와 관련한 온갖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다. 어른 31파운드, 어린이 23.50파운드, wbstudiotour.co.uk


▶1970년대 말 전 세계에 부티크 호텔 붐을 일으킨 블레이크스 호텔(Blakes Hotel)이 런던 사우스 켄싱턴(South Kensington)에 자리한다. 구석구석 화려하고 고풍스럽게 꾸몄으며, 특히 정원 속 유리 온실 코트야드(Court Yard)가 아름답다. 250파운드부터, blakeshotels.com






 

img_book_bot.jpg

Loney planet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 11월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미얀마와 캐나다, 가을엔 어디를 가볼까?
- 포르부에서의 한나절
- 프로방스의 향기
- 홍콩의 예술적 순간
- 아름다운 휴양지 이탈리아 마르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1월 [2014]

안그라픽스 편집부5,600원(20% + 1%)

lonely planet(월간) 11월호 목차 Postcards 여행지에서 가져온 단 한 장의 사진 14 노르웨이 프레이케스톨렌에서 알바니아 발보너까지 Globetrotter 여행자가 알아야 할 여행에 관한 모든 것 25 Local Knowledge 파리의 요리 작가가 알려주는 파리 여행 팁 5가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기욤 뮈소의 매혹적 스릴러

센 강에서 익사 직전에 구조된 한 여인, 유전자 검사 결과는 그가 일 년 전 항공기 사고로 사망한 유명 피아니스트라 말한다. 두 사람의 관계는, 이 의문의 사건이 가리키는 진실은 무엇일까. 고대 그리스의 디오니소스 신화와 센 강을 배경으로 전해 내려오는 데스마스크 이야기를 결합한 소설.

박완서의 문장, 시가 되다

박완서 작가의 산문 「시의 가시에 찔려 정신이 번쩍 나고 싶을 때」의 문장과 이성표 작가의 그림을 함께 담은 시그림책. 문학에 대한, 시에 대한 애정이 담뿍한 문장을 읽으며 그와 더불어 조용히 마음이 일렁인다. 가까이에 두고 '정신이 번쩍 나고 싶'을 때마다 꺼내볼 책.

‘나’를 잊은 모두에게 건네는 위로

베스트셀러 『긴긴밤』 루리 작가가 글라인의 글을 만나 작업한 신작 그림책. 사람들의 기준에 맞춰 살기 위해 발버둥 치는 악어가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자아를 회복해 나가는 과정을 담담하게 그렸다. 고독과 절망, 그리고 자유의 감정까지 루리 작가 특유의 색채와 구도로 다양하게 표현했다.

바다를 둘러싼 인류의 역사

『대항해 시대』로 바다의 역할에 주목하여 근대사를 해석해낸 주경철 교수가 이번에는 인류사 전체를 조망한다. 고대부터 21세기 지금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여정을 바다의 관점에서 재해석했다. 이 책은 그간 대륙 문명의 관점으로 서술해온 역사 서술의 한계를 극복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