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수현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도둑들> 흥행을 넘어선다면?”

북한 최고의 엘리트 요원이자 달동네 바보 ‘원류환’ 역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수현이 6월 5일 개봉 예정인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주인공 ‘원류환’ 역을 맡았다. 북한 최정예 요원이자 달동네 바보를 넘나들며 1인2역 연기를 소화한 김수현은 “<도둑들>, <해를 품은 달>의 성공을 넘어선다기보다, 웹툰 원작을 얼마나 잘 살려냈는지가 걱정”이라며, 촬영 소감을 밝혔다.

김수현1.jpg

 

김수현2.jpg

 

김수현3.jpg

 

“바보 연기를 연구했다기보다 내 안에 있는 걸 어떻게 꺼내놓을지에 대해 고민했어요. 모든 사람들 속에는 바보 같은 면이 있잖아요. 그런 걸 꺼내는 작업이어서 그런지 즐겁고 재밌는 작업이었어요. 제 안에 바보 같은 끼가 있나 봐요. 제가 맡은 ‘원류환’ 역은 실제로는 바보가 아니지만 바보 연기를 하는 캐릭터잖아요. 마을 사람들 속에 섞여 사는 편하게 볼 수 있는 바보, 항상 웃는 얼굴을 하고 있는 거부감 없는 바보를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4월 30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열린 <은밀하게 위대하게> 쇼케이스에 참석한 김수현은 “원작인 웹툰이 워낙 훌륭한 작품이라서 그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걱정”이라며, “바보 연기보다는 액션 연기가 가장 힘들었다”고 말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북한 최정예 요원들이 조국 통일이라는 원대한 사명을 안고 달동네로 남파되어, 슈퍼집 바보, 가수 지망생, 고등학생으로 잠입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김수현은 초살무, 사격, 언어, 의학, 공학 등 모든 분야에 능한 북한 최정예 스파이지만, 조국통일이라는 원대한 임무를 띠고 남한으로 침투해 달동네 슈퍼집 바보로 살아가는 ‘원류환’ 캐릭터를 소화했다. 첫 주연 영화 개봉을 앞둔 김수현은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관객 100만 명을 돌파하면 무대 인사에서 ‘귀요미 송’을 부르겠다”는 공약을 내걸며,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비쳤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메가폰을 잡은 장철수 감독은 “김수현과 작업을 해보니 통찰력도 뛰어나고 두뇌도 민첩했다. 세상을 보는 시각도 따뜻한 걸 보고서 이렇게 다 갖춘 놈이 있나 싶을 정도였다. 보기와 다르게 머리가 좋더라. 최고의 캐스팅라고 생각한다”며 김수현과 작업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원작자 훈 작가는 “평소 TV를 보지 않기 때문에 김수현이 어느 정도의 배우인지 몰랐다. 그런데 제작진들이 다 좋아하는 걸 보고 궁금했다. 촬영 현장에서 지켜보니 역시 그럴 만했다”고 평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현재 후반 작업에 한창이며 오는 6월 5일 개봉할 예정이다.

 

5월 15일부터 YES24 홈페이지 e연재 서비스에서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소설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웹툰, 영화 그리고 소설까지.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9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