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은 슈퍼마켓 주인!] 넌 나중에 커서 뭐가 되고 싶니
어린이라면 이 질문을 셀 수 없이 많이 들었을 것이다. 주인공도 이제까지 만났던 대부분의 어른들에게 똑같은 질문을 들었다.
글ㆍ사진 출판사 제공
2018.11.15
작게
크게

슈퍼2권_카드뉴스1.jpg

 

슈퍼2권_카드뉴스2.jpg

 

슈퍼2권_카드뉴스3.jpg

 

슈퍼2권_카드뉴스4.jpg

 

슈퍼2권_카드뉴스5.jpg

 

슈퍼2권_카드뉴스6.jpg

 

슈퍼2권_카드뉴스7.jpg

 

슈퍼2권_카드뉴스8.jpg

 

 

 

 

 

할아버지의 슈퍼마켓은 시골 마을의 작은 구멍가게다. 주인공은 슈퍼의 점원이 되자마자 바로 가게를 2층으로 넓힐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자나깨나 매출을 늘릴 방법을 생각했고, 번뜩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바로 실행에 옮겼다. 기발하고 참신하고 쓰임이 좋은 아이디어들이 마구 샘솟았다.(물론 어른들이 읽는다면,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주인공이 아이디어를 떠올릴까 봐 걱정이 될 정도이다.)


주인공은 할아버지들에게 사업의 ‘사’ 자도 모른다고 말했지만, 할아버지들은 주인공에게 “도대체 너는 누굴 닮았기에 자꾸 이런 짓을 벌이는 거야?”라고 화를 냈다. 어른들의 눈에는 주인공의 사업적 아이디어가 말도 안 되게 황당했고, 어른들은 자꾸 이런 일을 벌이는 주인공에게 분노했지만, 결국 시간이 한참 흘러 주인공의 어떤 아이디어는 실제 제품이 되어 날개 돋힌 듯이 팔려나가기도 했다.

 

『내 꿈은 슈퍼마켓 주인!』  을 읽으면서 주인공과 어린이들은 돈을 버는 도덕적 기준과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주인공도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그 기준을 깨달았을 것임을 알기 때문에, 당돌한 어린이 사업가인 주인공을 응원할 수밖에 없다.

 

 

 

 

 

 


 

 

내 꿈은 슈퍼마켓 주인!쉐르민 야샤르 글/메르트 투겐 그림/오은경 역 | 스콜라
시골 슈퍼마켓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사업 아이디어가 샘솟는 여자아이의 꿈과 성장,그리고 마을 어른들의 이야기이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내 꿈은 슈퍼마켓 주인 #인생수업 #할아버지 #슈퍼마켓 #eBook
0의 댓글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