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지금 셜록홈즈 열풍!
셜록 홈즈와 관련된 음반, 뮤지컬, 전자책, 도서 등이 해당 분야에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셜록 가운데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콘텐츠는 단연 BBC 드라마 <셜록>이다. 전세계를 들썩이게 한 <셜록>은 시즌2에서도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글ㆍ사진 김수영
2012.02.22
작게
크게
BBC < 셜록 >, OST 단독 수입 판매


셜록 홈즈와 관련된 음반, 뮤지컬, 전자책, 도서 등이 해당 분야에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셜록 가운데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콘텐츠는 단연 BBC 드라마 < 셜록 >이다. 전세계를 들썩이게 한 < 셜록 >은 시즌2에서도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수없이 반복되어 왔던 셜록 캐릭터를 오타쿠적인 매력으로 새롭게 창조한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세계적인 아이콘이 되었다. 세련된 스타일로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매력적인 합을 보여준 마틴 프리먼의 인기도 못지 않다.

이런 대세를 반영해 KBS는 일주일만에 BBC < 셜록:시즌2 >를 방영했고, 이에 발맞추어 YES24에서는 < BBC 드라마 셜록 시리즈2 OST >를 단독으로 수입판매 중이다. 예약판매를 시작하자마자 OST 분야 1위는 물론, 음반 판매 종합 1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무대에서도 대세는 셜록!

00.jpg


무대 위에서도 ‘셜록 홈즈’가 뜨겁다. 창작 뮤지컬 < 셜록홈즈: 앤더슨 가의 비밀 >은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예스24 뮤지컬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뮤지컬 ‘셜록홈즈’는 지난해 초연돼 ‘한국 뮤지컬 대상’ 최우수작품상과 작곡상, 극본상 3관왕을 거머쥐며 작품상, 인기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작품이다.

뮤지컬 배우 송용진, 박상우가 홈즈로 분하고, 홈즈의 파트너는 제인 왓슨으로 김은정, 신영숙 등 여자 배우가 열연한다. 숙명아트센터 씨어터 S에서 막이 오르는 뮤지컬 < 셜록홈즈: 앤더슨 가의 비밀 >은 3월 3일부터 관객을 만난다.


서점가, < 셜록 홈즈 > 저작권 시효 만료 효과 누려


전자 책 부문에서도 ‘셜록 홈즈’가 인기다. 『셜록 홈즈 단편선 01 - 보헤미아 스캔들』이 그간의 전자 책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출판계에서 ‘셜록 홈즈’ 관련 도서들이 봇물처럼 번역 출간되면서 저작권 시효 만료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아서 코난 도일 재단 공식 셜록 홈즈 신작 『셜록홈즈 실크 하우스의 비밀』 뿐만 아니라, 『셜록 홈즈 미공개 사건집』, 『셜록 홈즈 1』 등 다양한 작품이 출간되어 추리소설 팬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예스24는 ‘셜록홈즈’ 관련 도서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총 9권으로 구성된 『셜록 홈즈 전집 세트』, 뮤지컬 셜록홈즈 2매(10명)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이벤트 바로 가기 ☜


#셜록 홈즈 #코난 도일 #BBC #eBook
19의 댓글
User Avatar

tvfxqlove74

2013.05.31

셜록홈즈시리즈는 늘 화제를 몰고 왔죠. 상상하던 셜록홈즈는 아니었지만 상상 그 이상을 보여주는 셜록이 매우 인상적이고 시즌3가 기대됩니다
답글
0
0
User Avatar

ak2012

2012.04.15

☎안녕하세요 황홀섹스 샵임니다☎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이니 전화한통만☎
☎해주시면 집까지 찾아갑니다.장난은사절☎
☎숏타임 15장 긴밤 25장 텔비포함 상세한건☎
☎lm8637@nate.com 추가하셔서 문의바람니다☎
답글
0
0
User Avatar

없다

2012.03.21

어릴 때 보다 말았는데 드라마 셜록 1,2시즌을 보면서 다시 셜록홈즈 시리즈를 읽고 싶네요~
답글
0
0

더 보기

arrow down
Writer Avatar

김수영

summer2277@naver.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중요한 거 하나만 생각하자,고 마음먹고 있습니다.

Writer Avatar

아서 코난 도일

추리 소설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인물 ‘셜록 홈스’를 창조해 전 세계 독자를 열광시킨 영국의 소설가이다. 1859년 5월 22일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찰스 얼터먼트 도일은 아일랜드계 잉글랜드인이었고, 어머니 메리 폴리는 아일랜드인이었다.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한 후 선박에서의 서부 아프리카 해안을 항해하는 등 의사 경험을 거쳐 포츠머스에서 개업하나 환자가 없어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이 시기의 경험은 그의 소설에 폭넓은 소재와 주제를 제공했다. 그는 「사사싸 계곡의 미스터리」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소설 쓰기를 시작했으며, 그러던 중 1887년에 셜록 홈즈가 등장하는 첫 작품 『주홍색 연구』를 발표했고, 1890년 두 번째 장편 『네 사람의 서명』을 발표하면서 점차 인기가 높아졌다. 1891년 런던에서 다시 개업하지만 역시 성공하지 못했기에 작품에 전념하기로 결심하고 1892년에 『셜록 홈즈의 모험』과 『셜록 홈즈의 회상』(1894) 등 홈즈 시리즈 단편을 차례차례로 발표하여 추리소설의 장르를 확립했다. ‘셜록 홈즈’ 시리즈만으로 두 편의 장편과 네 권의 단편집을 발표하였다. 냉정하고 날카로운 홈즈와 온후한 왓슨이 여러 사건에 도전하는 이 시리즈는 60여 편에 이른다. 셜록 홈스 이야기는 처음 발표되자마자 세상에 돌풍을 일으켰고 세계 각국에 소개되었다. 독자들은 괴팍한 성격과 탁원한 재능으로 카리스마를 풍기는 홈스의 모습에 매료되었다. 그 결과 홈스는 명탐정의 대명사가 되었고, 심지어 많은 독자가 그를 실제 인물이라고 믿기까지 했다. 『용감한 제랄의 모험담』, 『잃어버린 세계』 등의 과학소설도 썼다. 1902년, 보어 전쟁에서 의사로 활약, 영국의 참전을 정당화하는 등의 업적으로 기사 작위에 서임되었다. 제1차 세계대전에서 아들을 잃은 후 심령현상에 관심을 보였다. 홈즈 시리즈가 준 영향은 탐정소설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셜로키언이라 불리는 팬이 전 세계에 존재한다. 40년의 세월 동안 꾸준히 홈스 시리즈를 발표하며 미스터리의 보급에 기여했다. 이후 애거서 크리스티, 도러시 세이어스, 앤서니 버클리, S.S.밴 다인 등의 작가들이 등장하는 데 발판이 되어 주었다. 이후에도 아서 코난 도일은 꾸준히 미스터리 장르 작품 활동에 매진하였으나 1930년 7월 7일, 심장마비로 사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