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소본능] ‘귀소’의 의미를 찾아나선 세계적 생물학자
‘우리 시대의 소로’ ‘현대의 시튼’으로 평가받는 세계적 생물학자 베른트 하인리히의, 행복과 생존, 치유의 본능인 ‘귀소’에 대한 집요한 탐사의 기록.
2017.11.27
작게
크게
공유
『귀소본능』은 '우리 시대의 소로' 세계적 생물학자 베르트 하인리히가 기록한 행복과 생존, 치유의 본능인 '귀소'에 대한 탐사 기록이다. 인간을 비롯한 수많은 동물들의 삶을 가능하게 하는 '집(home)'에 대하여, 그리고 생의 어느 순간 그곳으로 다시 돌아가게 하는 '귀소본능'에 대하여 자연주의자로서의 철학, 생물학자로서의 통찰을 담은 따뜻한 자연과학책이다.
하인리히가 어떤 특정 현상을 두고 의문을 가지는 과정은 그 자체로 신비하고 놀랍다. 동물들의 행동 연구로 유명한 과학자답게 단순 관찰에 그치는 것이 아닌, 늘 가정과 예측을 하고, 실험에 변수를 주며 결과를 꼼꼼히 비교 검토한다. 하인리히의 이러한 탐구과정을 지켜보고 있다 보면, 어느새 생물학의 색다른 묘미에 흠뻑 빠져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귀소본능베른트 하인리히 글그림/이경아 역 | 더숲
하인리히의 이러한 탐구과정을 지켜보고 있다 보면, 어느새 생물학의 색다른 묘미에 흠뻑 빠져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0개의 댓글
추천 상품
필자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