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내가 씨름하던 문제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줄 때,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때. 독서가 즐겁습니다.

 

요즘은 『도시 생태계』, 『크리에이티브 씨티 메이킹』에 대한 책을 읽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금반지의 본질은 금이 아니라 구멍이다』이란 책을 썼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고 상식적으로 산다는 게 어렵다’는 걸 느끼는 이 시대에 자신에 대해, 일에 대한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제일 먼저 문제의 본질이 무엇인지 떠올려 봤으면 합니다.

 

몇 권의 책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읽은 모든 책은 인상 깊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은 책을 어찌 꼽을까? 고민을 하며 책을 선택했습니다.

명사 소개

김홍탁 (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경제경영 저자

최신작 : 인권 현장으로 떠나는 평..

크리에이티브 솔루셔니스트. 세계가 주목하는 광고인이자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마케팅의 선두 주자. 현재 크리에이브 솔루션 랩 〈2kg〉의 파운더이자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파울러스〉의 CCO이며, 뉴욕 〈One Club for Creativity〉의 국제이사다. 1995..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무인도를 위하여

신대철 저

울림이 큰 글은 진한 체험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알려준 시집.

에릭 홉스봄 3부작 세트

에릭 홉스봄 저/김동택 역

이 책은 프랑스혁명으로 촉발된 근대로부터 우리가 살고 있는 포스트모던에 이르는 이 사회의 생로병사를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면에서 조망하고 있는 백과사전이다. 쉽고,재밌고,통찰이 그득하다.

시학

아리스토텔레스 저/천병희 역

예술에 대한 모든 담론은 이 책에서 시작되고, 이 책에서 확장된다.

광기의 역사

미셸 푸코 저/이규현 역/오생근 감수

이성이 최고의 미덕으로 칭송 받던 시대에 만연한 광기를 다룬다. 이성이 광기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어떻게 이성이 광기보다 더 미친 존재가 되었는지 풍부한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농담

밀란 쿤데라 저/방미경 역

무심코 던진 농담 한마디가 인생 전체에 한 방을 먹이는 스토리가 인사이트가 있다 (원래 인생은 논리적 설명으로는 불가해한 아이러니의 연속이기에). 게다가 챕터 마다 화자가 달라지고 마지막 챕터에서는 그 모든 화자들이 모인 상황을 제3자의 객관적 시선으로 묘사하는 구성이 새롭다.

블레이드 러너

필립 K. 딕 저

수많은 SF가 나왔고, 나올 터이지만 여전히 SF의 원형은 이 영화라고 말하고 싶다.

대부: 끝나지 않은 이야기

감독: 올리비에 마르샬 출연: 제랄드 랑뱅, 체키 카료

나를 헐리우드 키드로 만든 영화. 초등학교때 이 영화를 보고 그 충격이 하도 커서 씬 바이 씬으로 장면을 외웠던 기억이 있다.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홍상수

하찮은 일상을 하찮게 그리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하찮은 묘사로 한국 영화의 새로운 문법을 제시한 영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