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명사의 서재

끊임없이 책을 놓지 않는 것이 우리들의 감각을 관리하는 데 굉장히 중요해요. 평생토록. 책을 읽지 않는 사회가 문제가 되는 것은, 사람들이 교양이 없어지기 때문이 아니라, 책을 끊임없이 읽지 않으면 스스로가 자기를 잘 모르게 되기 때문이에요. 내가 누군지, 무엇 때문에 살고 있고, 더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뭘 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기 감각이 사라지기 때문에, 책 읽지 않는 사회가 위험하다고 말할 수 있는 거예요. 평생 책을 가까이 두고 사는 사람들의 삶이 정신적으로 왜 윤택한지 살펴보세요. 자기 스스로에게 무뎌지는 것이야말로, 가장 위험하다고 할 수 있는데 독서가 그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명사 소개

김선우 (1970 ~ )

  • 작가파일보기

국내작가 : 문학가

최신작 : 매일, 시 한 잔

1970년 강원 강릉에서 태어났다. 1996년 『창작과비평』에 「대관령 옛길」 등 10편의 시를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내 혀가 입 속에 갇혀 있길 거부한다면』, 『도화 아래 잠들다』, 『내 몸속에 잠든 이 누구신가』, 『나의 무한한 혁명에게』, 『녹턴』..

명사인물 정보보기

명사의 추천

체 게바라 평전

장 코르미에 저/김미선 역

저는 실제 사람들의 이야기를 좋아해요. 파블로 네루다의 평전도 정말 좋아요. 이들의 공통점은 정말로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거예요. 어떻게 하면 우리가 좀 더 아름답게 존재할 수 있나 끊임없이 물었던 사람들, 이런 사람들에게 끌리는 것 같아요.

전태일 평전

조영래 저

청년들이 많이 읽었으면 좋겠어요. 평전이라면 딱딱하고 재미없게 읽힐 수도 있는데, 이 책은 아주 소박한 형태의 휴머니즘이 감동적으로 펼쳐지는 책이에요. 정말 진지하고도 사람을 사랑하는 삶을 살려고 했던 한 청년의 내적인 고백이 잘 드러나는 책입니다.

그리스인 조르바

니코스 카잔차키스 저/이윤기 역

내게 강력한 영향을 끼쳤던 책이에요. 카잔차키스는 전작을 다 좋아하지만 특히 입문서로서 이 책을 좋아해요.

아름다운 삶, 사랑 그리고 마무리

헬렌 니어링 저/이석태 역

많은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에요. 헨리 소로우의 『월든』도 함께 추천해요. 내 삶에 질문을 던져주는 책이 될 거예요.

관련기사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