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News in Blog

투데이 포커스

포스트  사진으로 어떻게 말을 할 것인가? 『사진 인문학』

사진 인문학

나눔과 느낌이 있는 출판, 알렙 | 알렙 | 2015.02.02 10:04

『사진 인문학』사진으로 어떻게말을 할 것인가?사진으로 말하기의 원리는시(詩)와 유사하다. 시는 일정한 형식안에서 리듬과 같은 음악적 요소와 이미지와 같은 회화적 요소로 독자의 감정에 호소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을 말하기의 방식으로삼는다.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바를 설..

테마링 > 국내도서

리뷰  몬스터 대학교

영준이의 영화공작소

처음은 물론 아니지만, 한동안 뜸했던, 애니메이션 시사회도 들어오고, 적지않은 작품들이 개봉을 했고, 좋은 작품들과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던, 해가 아니였나? 생각해보며,리뷰를 작성합니다. 많은 분들이 픽사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지만, 픽사의애니메이션을 모두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너무 좋았던, 제 취향의 작품도 있었고, 많은 분들의 호평과는 달리, 제 취향이나 스타일과 거리가 있는 작품들도 있었는데 저는 ..

리뷰  천안함, 풀리지 않는 의문들!

책읽는 사랑방

2010년 3월 26일, 대한민국 해군 초계함 'PCC-772천안' 백령도 해상에서 침몰했다. 사건 직후, 계속해서 달라지는 정부의 발표는 결국 북한 어뢰 폭침에 의한 공격으로 종결된다.미흡한 정부 발표에 많은 이들이 의혹을 제기를 했지만 천안함 사건은 반드시 '믿어야 하는' 종결된 사건이라는 인식이 팽배해졌고, 국민들은 사건 당시 느꼈던 의심과 분노를 가슴 속에 묻어둔 채 또다시 바쁜 일상을 살아내고 있다.그렇게 3년이 흘렀..

리뷰  엘리시움-디스트릭트9의 아성을 넘기엔 아쉽지만 볼만해.

jY의 꿈을 먹고 사는 소년~☆

'디스트릭트 9' 감독의 두번째 SF 연출작<엘리시움><디스트릭트 9>의 감독과 배우, 거기에 '맷 데이먼'이라는 든든한 배우까지 힘입어, 두번째 작품으로 돌아온 '닐 블롬캠프' 연출의 <엘리시움 Elysium>이다. <디스트릭트 9>이란 작품이 워낙 작품적, 흥행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이라, 이번 작품 역시 기대됐는데, 거기다 '맷 데이먼'까지 나와서 더욱 믿고보게된 작품.21..

리뷰  섀도우 헌터스 : 뼈의 도시- 라이징스타들의 매력을 엿볼수 있는 판타지 영화

소소한 이야기들

섀도우 헌터스 : 뼈의 도시 액션, 어드벤처 | 미국, 독일 | 130 분 | 개봉 2013-09-12 | 감독 : 해럴드 즈워트 출연 : 릴리 콜린스 (클레리 역), 제이미 캠벨 바우어 (제이스 역), 로버트시한 (사이먼 역),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발렌타인 역) , 케빈 지거스 (알렉 역), 제미마 웨스트 (이자벨 역) 소개 : ‘모탈잔’의 봉인을 풀어 세상을 지배하려는 악의 세력, 그리고 그들에 맞서는 악마..

리뷰  설국열차

3의 향기

설국열차, 지구온난화를 잠재우기 위해 발포한 무기가 결국에는 영원한 빙하기를 만들어냈다는 현실속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기차, 전세계를 무한히 달리는 기차안에서 꼬리칸부터 엔진이 있는 머리칸까지 반란을 일으키는 것이 주된내용이다. 기차를 설계한 '월포드'의 마지막 대화는 예상했던것과 비슷했지만 조금 달랐다. 우리사는세계에 '질서'가 필요하다는 생각은 누구나할 수 있기에. 생존이라는 개념으로 보면 이해가 되지만 공생이라는 개..

리뷰  감기_ 소설 『28』을 보는 듯한 느낌이다

블루플라워

여름감기, 겨울감기, 감기를 일년내내 달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다. 기관지가 약해서, 면역력이 약해서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영화처럼, 사람의 목숨을 위협하는 변종 감기 바이러스가 생긴다면, 그 도시, 그 나라, 순간적으로 세계적으로 퍼지고 말것이다. 기침할때 나오는 바이러스가,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퍼지고 말 것이다. 며칠 새에 죽음의 공포로 가득해 버릴 그런 영화였다, 감기 라는 영화는. 처음에 영화를 생각..

리뷰  설국열차-영화를 보셨다면, 필히 거쳐가야할 원작만화의 매력.

jY의 꿈을 먹고 사는 소년~☆

현재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의 흥행기세가 무섭다. 개봉 12일만에 600만을 돌파하는 등, 관람 후 해석과 재관람열풍 등까지 뜨겁고. 그 작품의 원작이 프랑스 원작만화인걸 다들 아실테고, 그래서 접해보았다.역시나 들린대로,봉준호 감독은이 작품을 읽고,기본적인 설정만 어느정도 따오고, 완전히 '자신만의 열차'로 재창조한게 맞았다. 원작만화를 읽으면서, 간혹 영화 <설국열차>를 떠올리는 부분은 있었으나, ..

리뷰  매니악 : 슬픈 살인의 기록

발찍한 라냥의 깜찍한 일상♡

개봉 당시 영화를 못봤는데.. 상당히 잔인하다는 평이 가득한 영화라.. 공포 영화는 못보는데 또 잔인한 영화는 잘보는 독특한 취향의 라냥인지라..ㅎㅎ (이건 뭐야..ㅋ)상당히 궁금증이 가득한 영화여서 일단 보고 이야기 하자며 기회가 되서 보게 되었다~ 어릴 적 어머니를 잃고 아름다운 여성에 대한 두려움과 동시에 소유하고자 하는 집착을 보이는 외로운 마네킹 복원가 프랭크(Elijah Wood). 어느 날, 프랑스 출신의 매혹적인..

리뷰  동화를 현대적으로 변환시킨 무서운 이야기들

사과는 왜

지극히 개인적인 재미에 의한 점수8점한 여고생이 문득 정신을 차린다.김지원이라는 명찰이 달린 교복을 입은 여학생이 자신이 어딘지 알 수 없는 곳, 알 수 없는 누군가에 의해 납치 당해 있다는 것을 깨닫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 않는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는 지원에게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한다. 피가 거꾸로 솟거나 피맛을 보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다면서...이거는요... 제 동생하고 같이 영어학원 다닐때 얘긴데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