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News in Blog

투데이 포커스

포스트  사진으로 어떻게 말을 할 것인가? 『사진 인문학』

사진 인문학

나눔과 느낌이 있는 출판, 알렙 | 알렙 | 2015.02.02 10:04

『사진 인문학』사진으로 어떻게말을 할 것인가?사진으로 말하기의 원리는시(詩)와 유사하다. 시는 일정한 형식안에서 리듬과 같은 음악적 요소와 이미지와 같은 회화적 요소로 독자의 감정에 호소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을 말하기의 방식으로삼는다.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바를 설..

테마링 > 국내도서

리뷰  남자의 영화 (크로우즈 제로 クロ-ズ Zero: Crows Zero, 2007)

June

감독: 미이케 다카시 출연: 오구리 슌(타카야 겐지), 야베 쿄스케(카타기리 켄) 장르: 공포, 스릴러, 페이크 다큐 러닝타임:129min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원작: 크로우즈 남자 냄새나는 영화 좋아함♥♥♥ 1. 크로우즈 크로우즈는 다카하시로의 만화로 불량아들이 모여 있는 까마귀 학교 스즈란 고교를 배경으로 정점(교내 짱)에 오르기한 남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만화는 꽤..

리뷰  늑대아이 - 모든 걸 감싸줄거 같은 사랑과 모성애. 따뜻한 감성과 만나다

함께 쓰는 이야기

개봉 당시에도 많은 호평과 함꼐 영화관을 찾게 했던 늑대아이! 가끔씩 생각나는 감성 애니메이션이 아닌가 싶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사랑으로 시작해서 깊은 모성애와 인생에 대한 메시지까지 감성 애니메이션 안에 따뜻하면서도 가슴 뭉클한 이야기를 담아낸 늑대아이. 또 한편의 따뜻한 감성 애니메이션이 탄생했다. 사랑하는 사람은 늑대인간 입니다 영화는 우선 주인공과 늑대인간이 만나 사랑을 하게 되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따뜻..

리뷰  잔잔한 치유 영화

구름책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 줄거리 。。。。。。。 잘 나가는 아이돌 충의(이홍기). 어느 날 시비가 붙어 폭행사건에 말리게 되고, 결국 사회봉사명령을 받는다. 그가 일하게 된 곳은 치료보다는 얼마 남지 않은 삶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기 위한 호스피스 병원이었고, 그곳에서 병원을 지키기 위해 밀린 임대료를 마련하기 위해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가려는 아마추어 밴드 무성(마동석), 봉식(임원희), 안나(백진희) ..

리뷰  루카스 감독이 이런 것도 만들었었다니;;;

어제 난 뭐했나...

워낙에 영화제 영화가 등록이 안 된 관계로, 거의 절반이 이쪽에는 못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리뷰 역시 영화 리뷰로 가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에 관해 논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 블루레이란에 올리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솔직히 이 호기심이 가장 무모한 경우는 이미 알고 있는 작품들의 이미지가 너무 확실한 경우입니다. 스타워즈는 거대 블록버스터라는 말이 너무나도..

리뷰  영화 슈퍼스타 - 유명인으로 살고 싶지 않다

컬처필 소울 - 曉得書屋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일이 자신에게 벌어졌다. 지하철 승객들은 자신에게 싸인을 해달라고 요구하고 무슨 일인가 해서 어리둥절해 하는 모습을 연신 휴대폰 카메라에 담기 바빴다. 뭔가 착오가 있었겠지 했지만 다음 날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건 그저 평범하기 짝이 없는 소시민인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담은 사진들이었다. 도대체 마르탱에겐 무슨 일이 생긴 걸까? 프랑스 영화 슈퍼스타는 우리 주변에 혜성같이 등장하는 유명인사들, 아니 ..

리뷰  천당과 지옥을 오간다는 건 이런것

어제 난 뭐했나...

이번주도 만만하지는 않은 주간입니다. 어찌어찌 영화제가 전부 끝나고 난 다음이기는 한데, 영화제 글들이 아직까지도 다 올라온 상황은 아니라서 말이죠. 다른 것 보다도, 제가 한계에 부딛힌 부분들도 꽤 있고 말입니다.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이 작품에서 주인공이라고 부를 수 있는 네 아가씨들의 문제는 극명하게 초반부터 드러납니다. 한 사람은 그나마 스스로 믿는 바가 있고, 동시에 이 문제에 ..

리뷰  불온하게 떠다니는 감정의 매력

어제 난 뭐했나...

영화제 리뷰를 달리고 있습니다. 도저히 개봉이 불가능 할 것 같은 영화들을 몆 편 봤는데, 예스24에는 그 영화들 카테고리가 전무해서 말이죠;;; 솔직히 간간히 보면서도 이런 카테고리 부족은 엄청나게 아쉽습니다. 묘한 영화를 소개한다는 것도 즐겁거든요. 그럽 리뷰 시작합니다. . 기본적으로 이 영화에서 노리고 있는 것이 다 보이는 만큼, 적어도 마음 속에서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는..

리뷰  미스터 고 - 고릴라 링링이 살아있네!

jY의 꿈을 먹고 사는 소년~☆

오랫동안 지켜봐온 영화 <미스터 고>의 뚜껑이 드디어열렸습니다. 디지털캐릭터로 태어난 고릴라 '링링'에 대한 기술력과 이야기가 과연 잘 조화됐을지 그 부분에 대한 걱정과 우려, 그리고 기대감이 높았을거란 생각이 드는데요. 역시 다행히도 예상대로 '잘 조화되어 나온 편'입니다.사실 처음에 이 디지털캐릭터 고릴라 '링링'이 얼마나 잘 만들어졌나만 신경쓰신채 뚫어지게 쳐다본다면, 많은걸 놓치게되실겁니다. 그건 마치 아무리..

리뷰  장면마다 극도의 긴장감을 심어주는 영화 '월드워 Z'

나루세의 不老句

감염되면 좀비로 돌변하게 되는 정체와 원인을 알 수 없는 치명적인 바이러스. 좀비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전 세계는 아수라장으로 돌변하게된다. 인간에 의해 저질러진 파멸을 그리고 있는 영화 '월드워 Z'는 다큐멘터리를 연상하게 하는 오프닝 장면이 잔잔한 듯 하면서도 긴장감을 전달하는 일렉트릭 음악과 더불어 인상깊게 다가온다. 인간에 의해 파괴되는 생태계, 그리고 인간이 사는 곳마저도 서서히 파괴되고 있음을 간결하면서도 강렬..

포스트  [영화] 토미에 vs 토미에 를 보고

[아.자모네] A.ZaMoNe

[파워문화블로그 X]제목 : 토미에 vs 토미에 富江 vs 富江, Tomie vs Tomie, 2007원작 : 이토 준지-코믹 ‘토미에 시리즈’감독 : Tomohiro Kubo출연 : Yū Abiru, Tōru Hachinohe, Emiko Matsuoka, Masaki Miura 등등급 : ?작성 : 2013.06.20.“토미에. 토미에! 토미에~!!”-즉흥 감상- 그동안 영화화된 시리즈는 다 만나보았다 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