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당신의 책;장소] 우리 같이 책 나들이 가요

당신의 책;장소 3편 - 서울, 봄날의 책나들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온통 초록빛으로 쏟아지는 봄날을 만끽하며 책 나들이 하기 좋은 서울의 카페 네 곳을 소개한다. (2024.05.17)


멋진 음악, 맛있는 음식, 기분 좋은 분위기가 책장을 술술 넘기게 해줄 거예요. 
채널예스가 추천하는 책 읽기 좋은 곳, 당신의 책;장소


바쁜 일상에 잠깐 쉼표를 찍고 함께 하는 이들의 소중함을 돌아볼 수 있는 달, 추억의 과자 ‘뽀빠이’ 속 별사탕처럼 반가운 공휴일이 곳곳에 콕콕 박힌 5월은 선물의 달이다. 온통 초록빛으로 쏟아지는 봄날을 만끽하며 책 나들이 하기 좋은 서울의 카페 네 곳을 소개한다.


소설원 망원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3길 22-3 | @soseolwon_mangwon


활기가 넘치는 망원시장 근처에 나지막이 자리한 붉은 벽돌집. 4층짜리 주택을 개조한 카페 ’소설원 망원’의 대문에 들어서면 빵 찌는 고소한 냄새가 은은하게 퍼진다. 매 계절과 날씨를 즐길 수 있는 통창이 층마다 있고, 식탁부터 찻상까지 구석구석 각기 다르지만 비슷한 분위기의 고풍스러운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다. 건물 꼭대기 루프탑에는 작은 대나무 숲이 우거져 있어 햇빛 좋은 봄날에 즐기기에 제격이다. 누구와 함께 와도 넉넉한 공간에서 술빵 카스텔라, 흑임자 아인슈페너 등 다양한 퓨전 디저트와 함께 여유로운 독서 시간을 가져보자.

▷ 이 책과 함께해보세요.

『풍경의 안쪽』

노중훈 저 | 상상출판


레인리포트 브리티시

서울 마포구 동교로51안길 17 레인리포트 브리티시 | @rainreport_british


정신없는 생활 속 잠깐의 휴식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서울 도심 속에서 영국 여행을 떠날 방법을 소개한다. 영국의 호텔을 콘셉트로 한 카페 ‘레인리포트 브리티시’는 5층짜리 대형 건물을 완벽하게 호텔 콘셉트로 꾸몄다. 호텔 로비처럼 꾸며져 있는 1층 주문대에서 메뉴를 주문하면 실제 호텔에 온 것처럼 카드키를 받을 수 있다. 3~4층은 객실처럼 구성돼 아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레인리포트 브리티시’의 가장 특별한 점은 어떤 날씨든 1년 365일 내내 비가 내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 비 오는 날 런던의 한 호텔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책을 읽고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일상에서 조금 벗어나 해방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이 책과 함께해보세요.

『이처럼 사소한 것들』

클레어 키건 저/홍한별 역 | 다산책방


커피하우스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126 2층 201호 | @__couha


19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반, 도시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익숙할, 오래된 상가 건물 2층에 자리 잡은 카페. 건물 입구에는 글자 대신 귀여운 그림으로 표현한 ‘커피 하우스’ 간판이 붙어 있다. 소품 하나하나 취향이 담긴 고즈넉한 카페에 앉아 커튼 밖으로 보이는 오래된 가게들의 풍경을 내다보는 것도 이곳의 묘미. 사장님이 개인 소장한 책이 다양하게 큐레이션 되어 있고, 조용한 분위기에 책을 읽는 손님들이 많이 오가는, 나만 알고 싶은 책 나들이 장소.

▷ 이 책과 함께해보세요.

[예스리커버] 『토마토 컵라면』

차정은 저 | BOOKK(부크크)


예스24 강서NC점

서울 강서구 강서로56길 17 NC백화점 강서점 8층, 9층


예스24 강서NC점에 방문했다면 꼭 해야 하는 것이 있다.

  1. 15미터 길이의 커다란 미끄럼틀 타보기. 반투명한 미끄럼틀을 타고 빠르게 내려오면 마치 책 속으로 풍덩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열려 있어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체험을, 어른들은 잠깐 동심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운영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꼭 확인해 볼 것!).
  2. 매대 구경하기. 서점의 매력은 매대, 큐레이션이 아닐까? 서점원이 직접 한 권 한 권 선정해 정성스럽게 꾸민 시기별, 주제별로 꾸며 놓은 매대를 구경하다 보면 몰랐던 새로운 인생 책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책을 산 다음에 곧바로 집에 가지 않아도 된다. 어디든 앉아서 구매한 책을 편안하게 훑어볼 수 있는 의자가 곳곳에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기 때문. 모두에게 열린 ‘책 놀이터’에서 한껏 놀다 가보자.

서점원 돌콩의 매대


풍경의 안쪽
풍경의 안쪽
노중훈 저
상상출판
이처럼 사소한 것들
이처럼 사소한 것들
클레어 키건 저 | 홍한별 역
다산책방
[예스리커버] 토마토 컵라면
[예스리커버] 토마토 컵라면
차정은 저
BOOKK(부크크)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이참슬

다양한 사람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오늘의 책

김훈이 담아낸 시대의 눈물과 웃음

우리 시대 문장가 김훈의 신작 산문집. 생로병사의 무게를 실감하며 지나온 그의 치열했던 '허송세월'을 담은 책은 간결하고도 유려한 글맛으로 이 시대의 기쁨과 슬픔을 마주한다. '본래 스스로 그러한 세상'을 파고들어 삶의 비애와 아름다움을 포착한, 김훈 산문의 미학을 만나볼 시간이다.

사라질 직업에 관한 세밀화

『고기로 태어나서』 한승태 신간. 기술 발달로 없어질 확률이 높은 직업과 작업장의 모습을 세밀하게 담았다. 그 대상은 직업 소개소, 콜센터, 택배 상하차, 뷔페식당, 빌딩 청소다. 힘들고 괴로운 노동 현장이 마냥 슬프지만은 않게 느껴지는 건, 한승태 저자의 필력 덕분이다.

우리는 서로를 계속 안아줄 수 있을까?

한국 청소년 문학의 가장 뜨거운 이슈, 이꽃님 작가 신작. 『죽이고 싶은 아이 2』가 이꽃님 월드의 완벽한 결말을 알린다. 서은의 죽음에서 시작된 두 여고생의 진실과 믿음, 그 절망 끝에서 피어난 희망을 그렸다. 아무리 무너져 내린 삶이라도 다시 일으켜 세워야만 하는 것이 삶이므로.

나만의 ETF 투자 전략

국내 최고의 ETF 전문가인 김수정 저자가 ETF 투자를 위한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았다. ETF의 종류부터 투자자가 알아야 할 내용과 투자 전략까지 상세히 다룬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투자는 물론, 나에게 맞는 ETF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최적화된 투자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