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주에서 열린 전국도서관대회 참여

제60회 전국도서관대회 참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창립 24주년을 맞아 YES24의 리뉴얼 된 브랜드 홍보를 위한 전시 부스를 기획했다.

1962년에 시작된 전국도서관대회는 매년 가을, 전국의 한국도서관협회 회원 도서관과 도서관사서, 그 밖의 도서관 관계기관, 단체, 업계 관계자 등 3,500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로 60주년을 맞았다. 올해 60회를 맞이한 전국도서관대회는 지난 10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사흘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국제컨벤션에서 진행됐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2023 제60회 전국도서관대회

전국도서관대회는 도서관 관계자들이 모여 지식과 문화를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자리로, 올해 역시 도서관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과 도서관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한국도서관협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총 3,249명의 참가자가 방문하였으며, 59개의 프로그램(세션)이 운영되었고, 62개 참가사에서 138개의 전시 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16점의 포스터 세션이 운영됐다.


총 3249명 참가자 방문

59개 프로그램(세션) 운영

62개 참가사의 138개 전시 부스 운영

16점 포스터세션 운영

이번 행사는 다양한 주제와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도서관 디지털화와 관련된 세션에서는 디지털 콘텐츠 관리, 온라인 독서 경험, 도서관 웹사이트와 앱 개발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도서관의 전자 도서와 온라인 자료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도서관의 공공 서비스 확대와 사회 참여에 대한 주제도 다뤄졌다. 도서관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며, 시민사회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더 나은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역할이 강조되고 있음을 설명했다.

YES24는 매년 전국도서관대회에 전시업체로 참가하고 있으며, 특히 창립 24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리뉴얼된 YES24의 브랜드 홍보를 위한 전시 부스를 기획했다. 


예스24 전시부스

YES24에서 도서관에 제공하는 전자도서관 서비스와 무제한 전자책 구독 서비스인 크레마클럽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이템이 준비되었으며, 전자책 전용 단말기인 크레마 모티프 체험존을 마련하여 방문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종이책 법인/대량 구매를 위한 YES24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안도 함께 진행됐다.


예스24 크레마 모티프

제60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업계 관계자분들과의 소통 기회를 가졌다. YES24 전자도서관 및 디지털 서비스와의 협업 가능성을 타진해 보기도 하였다.


전시 업체

이 행사는 도서관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값진 자리였다. 도서관은 지식의 보고이자 문화의 중심이며, 금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목격할 수 있었다.

YES24는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도서관과 함께 호흡하며, 도서관 이용자 분들의 편의 증대를 위한 서비스 확대와 품질 개선에 더욱 정진할 것임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

내년에 진행될 제61회 전국도서관대회는 2024년 10월 16일부터 10월 18일 3일간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허정민(예스24 eBookB2B팀)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