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털 달린 여행자] 지구의 진짜 주인, 철새 이야기
『깃털 달린 여행자』
새들은 언제, 어떻게, 왜, 자기만의 위대한 여정에 오르는가! (2023.01.26)
날개를 펴고 하늘을 유유히 활공하는 새들의 모습을 처음 발견한 이래, 인류는 그 위대한 비행에 매료되었다. '이주(migration, 이 책의 원제)'는 그저 움직임이 아니라 엄청난 거리의 지리적 이동을 내포한다. 전 세계 약 1만여 종의 새들 가운데 절반 이상이 날고 뛰고 헤엄쳐서 자신이 태어난 고향을 떠나 서식지를 옮기는 대모험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깃털 달린 여행자』는 새들이 어떻게 그 위대한 여정을 완수해내는지를 전한다. 새들이 이주를 시작하기 전에 하는 준비부터, 이주하는 새의 종류와 다양한 이주 형태, 그리고 그들이 이 일을 꼭 해내야만 하는 놀라운 이유들이 망라돼 있다. 독자는 책을 통해 세계적인 철새들의 여정에 함께하면서 그들이 지도 없는 하늘에서 길을 찾는 법, 감춰진 경로, 여정에 도사린 많은 위험을 이해하게 되고, 철새의 안전한 이주를 돕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될 것이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깃털달린여행자, 철새, 이주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멜리사 마인츠> 저/<김숲> 역/<박진영> 감수17,820원(10% + 5%)
3000년 넘게 인류를 매혹시킨 새의 이주 새들은 언제, 어떻게, 왜, 자기만의 위대한 여정에 오르는가! 날개를 펴고 하늘을 유유히 활공하는 새들의 모습을 처음 발견한 이래, 인류는 그 위대한 비행에 매료되었다. 새들이 계절에 따라 주기적으로, 혹은 어떤 이유에서든 비정기적으로 보여주는 독특한 이주 행동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