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SNS 마케팅으로 월 천만 원 수익 구조 만들기

『월 천만 원 수익화 계정 만드는 SNS 마케팅 & 브랜딩』 이보영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SNS 운영의 기본인 콘셉트를 찾는 방법부터 시작해 콘셉트에 맞는 기획과 운영 전략, 고객 유입, 전환, 재방문, 팬을 만드는 전략, 그리고 각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필요 요소를 상세히 설명한다! (2022.11.24)

이보영 저자

SNS 운영의 기본인 콘셉트를 찾는 방법부터 시작해 콘셉트에 맞는 기획과 운영 전략, 고객 유입, 전환, 재방문, 팬을 만드는 전략, 그리고 각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필요 요소를 상세히 설명한다! 모든 내용은 운영 계정으로 고객을 유입시키고, 수익을 만들고, 궁극적으로는 자신이 원하는 주제로 브랜딩을 구축하는 데 맞춰져 있다. 『월 천만 원 수익화 계정 만드는 SNS 마케팅 & 브랜딩』에는 N잡러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님을 모으고 사업체를 홍보하고 싶은 소상공인, SNS 마케팅을 해야 하는 스타트업, 중소기업 마케터, 패시브 인컴을 구축하고 싶은 사람, 자신의 재능과 취미로 돈 버는 SNS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겨있다.



현직 마케터로 일하고 계신데요, 주로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저는 디지털 광고 대행사에서 퍼포먼스 마케터이자 콘텐츠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우선 광고주 제품과 서비스에 맞는 마케팅과 브랜딩 활동을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직접 집행하고 광고 성과를 분석해 다음 캠페인을 계획합니다. 콘텐츠 마케터로서는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광고 소재를 기획하고,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콘셉트를 설정하며 전략을 세웁니다. 광고주의 제품과 서비스에 적합하도록 SNS 계정을 분석하고 운영 방안을 제시하거나 직접 관리하기도 합니다. 

왜 마케팅과 브랜딩에 SNS를 활용해야 하나요?

SNS는 가장 저렴하고 가장 강력한 마케팅, 브랜딩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SNS에서 콘텐츠를 볼 사람들을 모으기만 한다면 즐길 수 있는 일을 직업으로 만들 수도, 일하지 않아도 수익을 만들 수도, 사업체의 규모를 키울 수도 있습니다. SNS 플랫폼을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대중에게 마케팅하고 자신만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실행하는 SNS가 조금 달라 보이지 않으세요? 목표하고 있는 일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SNS로 마케팅과 브랜딩을 시작할 것을 권합니다. 

누가 SNS 마케팅과 브랜딩이 필요할까요?

자신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갖추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SNS 마케팅과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SNS를 활용하면 자신만의 네트워크와 팬을 빠른 시간에 구축할 수 있으니까요. 

어떤 계기로 이 책을 쓰게 되었나요? 다른 SNS 관련 책들과 구분되는 차별점이나 특징은 어떤 게 있을까요?

60권 이상의 SNS 관련 책과 여러 강의를 들었지만, SNS를 운영하는 데 가장 중요한 기획과 전략에 대해서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습니다. SNS 운영 초보 입장에서 어디서부터 고민하고 준비해야 되는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필요했던 정보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필요할 거라 생각했고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SNS 책에서는 다루지 않거나 가볍게 소개만 하는 기획과 전략을 마케터의 관점과 경험을 토대로 상세히 다뤘습니다. 마케팅 실무에서 활용되는 3C분석, STP 전략, 고객 경험에 대해 설명하고 SNS 운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예시를 더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SNS를 하지만 마케팅과 브랜딩을 성공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SNS 마케팅과 브랜딩을 할 때 가장 중점을 둬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기획, 전략, 고객 경험 그리고 소통이 가장 중요합니다. SNS 운영을 그냥 열심히만 하는 분들이 계세요. 마케팅과 브랜딩하는 아이템이나 고객에 대한 분석도 없이요. 1일 1 콘텐츠를 제작해 계정에 채우기만 하면 언젠가는 반응이 올 것으로 생각하시더라고요. 이렇게 효율 없이 에너지만 소비하는 분들이 제일 안타까워요. 아이템과 고객의 특징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를 콘텐츠에 녹여내야 합니다. SNS 운영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적을 정하고 방향을 잡아야 해요. 고객의 입장에서 충분한 고민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튼튼한 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익혀야 하죠.

많은 SNS 플랫폼 중에서 어떤 플랫폼을 운영해야 할까요?

제품, 서비스, 운영 주체, 콘텐츠 형식, 목표, 목적 등 여러 항목에 따라 다르지만 제가 가장 추천하는 운영 방식은 메인 블로그, 서브 인스타그램, 확장 유튜브입니다. SNS뿐만 아니라 어떤 형태의 콘텐츠도 제작해보지 않았다면 더욱 이 형태로 SNS 계정을 운영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이 책에서 해당 순서대로 매체를 설명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다만 운영 목적, 운영 주제, 운영자의 특성, 다루는 제품, 서비스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해요.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이 최고의 운영 방법이니까요.

월 천만 원 버는 수익화 계정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SNS 플랫폼을 활용해 진정한 가치를 나누는 모두가 새로운 기회와 수익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형성하기만 하면 여러 수익 구조는 자연스럽게 만들어집니다. 이 책의 2장부터 3장까지 가장 많은 분량을 차지하는 기획, 전략, 고객 경험을 먼저 이해하고 실행하세요. 그 다음으로는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생산해 사람들을 계정으로 모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모이면 그 다음 단계, 제휴 마케팅, 직접 판매, 콘텐츠 창업과 같은 수익화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목표하는 꿈을 달성할 때까지 이 책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이보영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에서 퍼포먼스와 콘텐츠 마케터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 마케팅과 브랜딩을 담당하고 있다. 성과를 최대화하는 마케팅과 브랜딩을 목표로, 콘텐츠에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담기 위해 고민한 내용, 조금 더 효율적으로 플랫폼을 운영하기 위한 전략 등 실전에서 직접 경험하고 습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월 천만 원 수익화 계정 만드는 SNS 마케팅 & 브랜딩
월 천만 원 수익화 계정 만드는 SNS 마케팅 & 브랜딩
이보영 저
휴먼하우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월 천만 원 수익화 계정 만드는 SNS 마케팅 & 브랜딩

<이보영> 저18,000원(10% + 5%)

고객을 유입시키고, 수익을 만들고, 브랜딩하라! SNS 운영의 기본인 콘셉트를 찾는 방법부터 시작해 콘셉트에 맞는 기획과 운영 전략, 고객 유입, 전환, 재방문, 팬을 만드는 전략, 그리고 각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필요 요소를 상세히 설명합니다. 모든 내용은 운영 계정으로 고객을 유입시키고, 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