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썬킴' 작가와 함께한 강화 여행 현장 스케치

『썬킴의 세계사 완전 정복』 출간 기념 대한민국 근현대사 답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평소 역사의 현장성을 강조해 온 썬킴 저자가 특유의 명쾌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강화도의 역사 이야기를 생생한 70여 명의 독자가 현장에서 함께했다. (2022.11.03)

『썬킴의 세계사 완전 정복』 의 저자 썬킴

지난 10월 30일, 예스24가 하나투어, 알에이치코리아와 기획한 '썬킴과 함께하는 강화 여행 : 대한민국 근현대사 답사' 북투어가 열렸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역사 베스트셀러 『썬킴의 세계사 완전 정복』의 저자 썬킴과 함께 떠나는 강화 근현대사 북투어 상품이다. 평소 역사의 현장성을 강조해 온 썬킴 저자가 특유의 명쾌한 스토리텔링으로 강화도의 역사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예스24 독자 70여 명이 함께했다.



썬킴 저자와 함께한 70여 명의 예스24 독자들 

이번 여행 코스는 강화전쟁박물관에서 시작해 강화성당, 전등사를 둘러본 뒤, 초지진과 덕진진을 차례로 지나 광성보에서 마무리됐다. 강화도는 미국을 비롯한 서구 열강과 조선이 맞닥뜨렸던 역사적 장소인 만큼, 썬킴 저자와 함께 떠나는 이번 여행은 과거를 토대로 우리의 현재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북투어를 이끈 썬킴 저자는 "강화도는 우리나라 근현대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장소다. 일제 시대 때의 우리 역사를 알 수 있는 강화도 조약을 비롯해 병인양요, 신미양요 등 강화도에서 만날 수 있는 역사 현장이 많다"며 "역사책으로만 접하는 역사는 한계가 있다.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는 일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강화도 투어는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예스24 독자들과 함께한 저자 썬킴

썬킴 저자는 팟캐스트 <썬킴의 세계사 완전정복>을 진행하며 누적 청취 수 3000만 회, 네이버 오디오클립 1위 등의 기록을 세웠다. 『썬킴의 세계사 완전 정복』은 팟캐스트에서 다룬 다양한 에피소드 중 지금도 세계 패권을 다투는 두 국가, 미국과 러시아의 역사를 정리한 책이다. 썬킴은 '역사 스토리텔러'로 불리며 TV, 라디오, 유튜브 등을 오가며 역사 패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왼쪽부터) 어린이 독자 김지유 학생과 썬킴 저자

이번 북투어에 참여한 김지유 학생(염리초등학교 4학년)은 "다른 유튜브 수업은 재미없지만 썬킴 작가님이 진행하는 역사 이야기는 흥미롭다. 원래 역사에 관심이 없었는데 썬킴 작가님 덕분에 재밌게 역사를 공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스24는 하나투어와 함께 지속적으로 북투어를 열 예정이다.



*썬킴(Sun Kim)

지루하고 딱딱한 세계사도 한 편의 영화처럼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사 스토리텔러. '역사는 책으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직접 역사 현장에 가서 보고 배우는 것이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미국 유학길에 올라 전 세계 유적지 탐방에 매진했다. 멕시코 아즈텍 문명 유적을 시작으로 인도, 스리랑카, 부탄, 티베트, 중국 등 전 세계를 휘저으며 역사 답사를 다녔다. 역사는 딱딱하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없애고, 흐름만 알면 누구나 재미있게 느낄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답사 경험을 살려 현장의 생생함을 강의에도 고스란히 녹이려고 노력한다.




썬킴의 세계사 완전 정복
썬킴의 세계사 완전 정복
썬킴 저
알에이치코리아(RHK)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썬킴의 세계사 완전 정복

<썬킴> 저15,300원(10% + 5%)

역사는 평생 어려웠던 당신, 이제 썬킴을 만날 차례! 북미 대륙의 발견부터 소련의 탄생까지 두 나라로 정리한 맞춤형 세계사 *네이버 오디오클립 1위!* *누적 청취 수 3000만 회!* *역사 베스트셀러 60주!* ‘누적 청취 수 3000만 회’, ‘네이버 오디오클립 1위’, 역사 팟캐스트 [썬킴의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썬킴의 세계사 완전 정복

<썬킴> 저11,900원(0% + 5%)

“그의 세계사 이야기는 나로 하여금오늘은 어느 나라로 떠나 볼까 기대하게 만든다!”- 남희석(희극인, 채널 A [이제 만나러 갑니다] MC)최고의 역사 팟캐스트 [썬킴의 세계사 완전정복] 공식 단행본 출간‘누적 청취 수 3000만 회 돌파’, ‘네이버 오디오클립 1위’, ‘오디오클립 구독자 10만 명’ 등 연일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소설을 읽는다는 건 내가 변하기 위한 일

줄리언 반스의 신작. 영미문학의 대표작가답게 ‘소설은 이렇게 쓰는 장르’임을 입증해냈다. 엘리자베스 핀치라는 인물을 통해 진실의 아이러니를 들춰내고, 인간과 삶의 다면성을 지적으로 풀어냈다. 이 소설을 읽으며 타인을 이해하는 것이란, 내가 변하기 위한 일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제4회 사계절그림책상 대상 수상작!

심사위원 전원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림책. 보름달이 환한 밤, 기억을 잃어버린 할머니는 여자아이로 변해 아이와 함께 우유갑 기차를 타고 할머니의 할머니를 만나러 간다. 꽃밥과 달전, 푸짐한 반찬들로 소담스럽게 차려진 할머니의 밥상은 한가위 보름달처럼 모두를 품어 안는 감동을 선사한다.

캔버스 위에 펼쳐진 밤의 세계

화가들에게 밤은 어떤 시간이었을까? 밤을 주제로 명작을 남긴 거장 16인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풀어낸 정우철 도슨트의 신간. 책을 가득 채운 101점의 그림은 밤의 고요한 시간을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밤이 깊어질수록 별은 더 환해진다는 말처럼, 밤의 그림이 깊어질수록 감상의 여운은 길게 남는다.

삶을 구할 수학

피타고라스 정리, 근의 공식, 미적분이라는 말을 들을 때 무엇이 떠오르는가? 생멸을 반복하는 생명과는 다른, 시공간을 초월한 만고불변의 법칙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수학이 생명의 언어라면? 제목부터 아름다운 이 책은 수학이 삶을 이해하는 데, 살아가는데 어떤 도움을 주는지 일깨운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