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당신의 머릿속에는 부모가 산다] 홀로서기 심리학
『아직도 당신의 머릿속에는 부모가 산다』
고착된 뇌는 거꾸로 반응한다! 어린 시절의 기억이 만들어낸 '행복을 밀어내는 뇌' (2022.10.20)
부모와 큰 갈등이 없는 사람도, 어린 시절 트라우마가 없는 사람도 모두 머릿속에서는 여전히 부모에게서 휘둘리고 있다.
"이것도 못하면 커서 뭐가 될래?", "우리 집은 가난해서 안 돼", "네가 지금 어려서 모르는 거야"
어린 시절 흔하게 들을 수 있는 이런 말은 모두 대단한 일이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비합리적인 사고방식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한다. 『아직도 당신의 머릿속에는 부모가 산다』는 비합리적인 사고방식을 고칠 수 있는 구체적인 심리 훈련법을 담았다. 어느샌가 나에게서 '저렇게 살지 않을 거야'라고 다짐했던 부모의 모습이 보인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진정으로 머릿속 부모에게서 벗어난다면 나에게 무엇이 중요한지,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선명해질 것이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심리학, 심리, 아직도당신의머릿속에는부모가산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하시가이 고지> 저/<황초롱> 역14,580원(10% + 5%)
“인생의 모든 문제의 뿌리에는 결국 부모가 있다” 도쿄대가 검증하고 8만 명의 인생이 달라진 30년 경력 상담심리사의 심리 훈련 30년 동안 뇌과학, 신경언어프로그래밍(NLP)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도와주던 저자는 어느 날 고민에 빠진 사람들에게 ‘부모’라는 공통점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