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우리말] 실수가 잦은 표현과 단어만 엄선한 우리말 맞춤법 1분 특강
『1분 우리말』
일상과 사회생활의 ‘글실수’를 예방하는 국어 맞춤법 즉석 처방 (2022.05.11)
『1분 우리말』의 목적은 국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말 맞춤법 틀려서 이미지 깎아 먹고 정떨어지는 상황을 막자는 것이 콘텐츠의 취지다. 가장 자주 쓰고, 그래서 가장 자주 틀리는 것만 추렸다. 어차피 우리가 일상에서 주고받는 단어와 표현의 가짓수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1분 우리말』에서 소개하는 것만 알면 된다.
『1분 우리말』의 최대 장점! 모든 내용을 1분 이내에 소화할 수 있게끔 정리했다는 점이다. 복잡한 설명을 배제하고 실생활에서 자주 마주하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내용이 장황할 필요가 없다. 공부한다는 느낌을 주지도 않는다. 그냥 재미있게 후다닥 읽고 나면 우리말 지식 포인트가 쌓이고, 레벨이 점점 올라간다. 대중 교통수단으로 이동할 때나 카페에서 친구 기다릴 때, 그 외의 짬짬이 시간을 활용하자. 콤팩트처럼 크기도 아담하니까 갖고 다니면서 틈틈이 읽기 좋다.
추천기사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한정훈>,<강민재> 저16,020원(10% + 5%)
일상과 사회생활에서 실수가 잦은 표현과 단어만 엄선한 우리말 맞춤법 1분 특강! 살아가면서 글을 쓸 일이 별로 없다고 하지만, 사실 우리는 매일 수많은 문장을 쓰면서 생활하고 있다. 핸드폰 사용과 SNS가 일상화되면서 말로 소통하기보다는 ‘글’을 주고받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렇게 톡이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