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기 쓰는 법] 작심삼일 일기 쓰기는 이제 그만!

『일기 쓰는 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매일 쓰는 마음에 관하여... (2022.01.03)


새해가 다가오면 우리는 매년 통과의례처럼 다이어리를 구입합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일상을 정리하고 일기도 써 보자고 다짐하죠. 하지만 며칠 쓰다 멈춰 버리곤 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쓰는 일은 뒷전이 되기 십상이니까요. 역시 매일 꾸준히 무언가를 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작심삼일이 되더라도 우리는 육아일기, 독서일기, 운동일기 등 일기를 다시 쓰기 시작합니다. 일기 쓰기에 정확히 어떤 효용이 있기에 우리는 일기를 쓰고자 하는 걸까요? 어떻게 해야 일기 쓰기가 습관이 될 수 있을까요?

『일기 쓰는 법』의 저자 조경국 작가는 매일 쓰는 한결같은 마음가짐을 어떻게 새기게 되었는지부터 일기는 어떤 내용으로 채워야 하는지, 또 일기를 쓸 때 어떤 필기구와 노트를 쓰면 좋은지 등 일기를 쓰며 배운 점들을 차근차근 풀어놓습니다. 저자가 직접 쓴 그림일기와 메모 사진을 담았을 뿐만 아니라, 일기를 꾸준히 쓰고 있는 세 분의 일기와 인터뷰도 실어 다른 사람들이 왜, 어떻게 일기를 쓰고 있는지 훔쳐볼 기회도 주지요. 일기를 향한 열렬한 마음들을 따라가다 보면 나도 쓰고 싶다는 욕구가 무럭무럭 피어오를 겁니다.

『일기 쓰는 법』은 일기를 꾸준히 쓰겠다고 마음먹었지만 매번 실패했던 분들에게 용기를 주고, 이제 시작하는 분에게는 시행착오를 줄일 방법을 알려 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고 올해의 다이어리는 12월까지 채워 보시기 바랍니다.



일기 쓰는 법
일기 쓰는 법
조경국 저
유유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일기 쓰는 법

<조경국> 저9,000원(10% + 5%)

저자 조경국 작가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약 15년간 일기를 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책을 꾸준히 펴내 온 저자도 일기를 매일 쓰기는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습관이 된 후에도 어떻게 하면 일기를 더 잘 쓸 수 있을지 궁리해 왔고요. 이 책에서 그는 어떻게 매일 쓰는 한결같은 마음가짐을 새기게 되었는지부터 일기는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결코 해명되지 않는 비밀”, 사랑에 관하여

『희지의 세계』 『사랑을 위한 되풀이』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황인찬 시인의 신작 시집. 시인만이 보여줄 수 있는 빛나고 아름다운 서정의 세계가 더 넓게 그려진다. 어두운 부조리 속에서 더욱 빛나는 그의 시어들을 통해 미처 발견되지 않았던 마음들을 호명해 보시길.

명상으로 인도할 최고의 입문서

『내면소통』 김주환 교수가 번역하고 추천한 명상 입문서. 명상은 세계 공용어다. 여러 세계종교와 현대심리학은 명상이 마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해왔다. 명상이 낯설다면 『알아차림에 대한 알아차림』이 안내하는 대로 따르면 된다. 행복과 충만함에 도달할 것이다.

사라지는 사계에 대한 기록

사계절이 사라지고 있다. 기후변화와 과도한 개발로 아까시꽃 향과 매미 소리가 사라지고 있다. 사라져가는 생명을 기억하기 위해 '자연의 다정한 목격자' 최원형은 이들을 기록했다. 기후위기의 시대,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생명과 생명의 만남은 우리에게 무해한 자연의 위로를 선사한다.

부의 가르침을 모두 담았다

26세 때 삶이 극적으로 바뀌는 경험을 한 이후 48년에 걸쳐 연구한 부의 공식을 모두 담고 있는 책이다.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과 태도, 부자들의 생각 방식을 개념부터 활용까지 잘 정리했다. 내면의 잠재력을 깨우는 9가지 원리를 통해 진정한 부를 만나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