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 오늘을 포기하지 않는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작은 증명이 모여 성장한 사람은 탄탄하다", 온몸 구석구석 쓰러지지 않을 힘을 길러줄 34개의 증명 (2021.10.22)


MBC 아나운서이자 작가로서, 매일 방송국 안팎에서 또랑또랑 밝고 자상한 에너지로 둘레의 희로애락을 전하는 임현주 아나운서가 ‘일하는 우리’의 모습을 책으로 기록했다.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는 일을 둘러싼 인간관계, 크고 작은 사건들, 매일매일의 감정과 깨달음을 세심히 나눈 ‘모두의 매일을 위한’ 위로와 응원의 에세이이다. 

13여 년간 모인 자신의 경험담부터 오랫동안 소셜미디어로 듣고, 상담하고, 나눈 사람들과의 대화를 선명하게 담았다. 독자들은 자분자분 소리 내 읽어주는 듯한 '34개의 섬세한 글'에서 오래 사용한 의자에 앉은 것처럼 편안한 위로를 받는다.

"그렇게 포기하지 않고 우리는 매일의 시간을 지나왔다. 저항감을 이겨내고, 하루의 자책을 극복하고, 하루의 스트레스를 끌어안으면서."  _(본문 중에서)

임현주 작가는 이 책을 준비하며, 일터에서 벌어지는 더 많은 사건들, 더 많은 해결방법들을 두루 담기 위해, 특별히 음성 소셜미디어인 클럽하우스에 한 달 여간 ‘직장생활’을 주제로 토크룸을 열었다. 매일 다양한 직업, 가치관, 고민을 가진 수십여, 수백여 명의 사람들이 오가며, 매일 더 잘하고 싶어서 헤매고 해내는 자신의 시행착오를 풀어놓았다.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가 임현주 작가의 에세이이면서도 ‘지금, 우리의 이야기’일 수 있는 이유다.

"우리는 오늘도 완결을 위해 울퉁불퉁한 길을 달린다. 더 많은 자유의 날이 찾아오길 기대하면서."  _(본문 중에서)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
임현주 저
한겨레출판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

<임현주> 저12,600원(10% + 5%)

인간관계에서, 일터에서 ‘주연’과 ‘조연’ 사이를 기웃거리는 우리 모두의 ‘매일’을 위한 위로와 응원의 에세이 아나운서, 작가, 그리고 쓴맛단맛 다 경험하는 직장인 신입사원만 다섯 번, 만년 ‘막내 생활’을 하던 때에서 진솔한 경험담으로 위로하는 가까운 선배가 되기까지, 임현주 아나운서가 공감의 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믿음 없는 사랑일지라도, 사랑은 감출 수 없어요.

『구의 증명』 최진영의 신작. 무연고의 제주로 내려가 죄책감 대신 자유, 진실 대신 거짓을 택한 주인공. 겨우내 자신의 ‘믿음 없는 사랑’을 조용히 들여다 본다. 최진영 소설가가 오랫동안 성찰해온 믿음, 그리고 사랑의 진실에 다가가는 소설. 매 순간 낯설고 신비로운 그 이름, 사랑.

슈퍼히어로보다 북극곰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황지영이 이번엔 북극곰과 함께 돌아왔다! 시원한 농담과 뜨거운 위로가 오가는 고객 후기 만점 신화의 북극곰 센터.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건 꽁이의 슈퍼 파워가 아니다? 그저 들어주고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꽁이 옆에서 아이들은 오늘도 자란다.

제대로 된 데이터 투자법

300만 원으로 100억 대 자산을 만든 소액 부동산 투자 전문가 잭파시의 투자 노하우를 담았다. 클래스유 강의 평가 5.0으로 호평받은 '잭파시 톱다운 투자법'을 책으로 한 권에 정리했다. 투자를 위한 필수 지표를 정리하고 활용해 돈 버는 확실한 방법을 만나보자.

초고령사회, 위기를 기회로

총 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대한민국 미래를 비관적으로 보는 시선이 팽배하다. 우리보다 먼저 인구 문제를 겪은 일본 사례를 보면, 나름의 해법이 존재한다.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일자리, 교육, 문화, 교통을 고민해본다. 즐거운 노년은, 사회 차원에서도 가능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