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 오늘을 포기하지 않는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
"작은 증명이 모여 성장한 사람은 탄탄하다", 온몸 구석구석 쓰러지지 않을 힘을 길러줄 34개의 증명 (2021.10.22)
MBC 아나운서이자 작가로서, 매일 방송국 안팎에서 또랑또랑 밝고 자상한 에너지로 둘레의 희로애락을 전하는 임현주 아나운서가 ‘일하는 우리’의 모습을 책으로 기록했다.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는 일을 둘러싼 인간관계, 크고 작은 사건들, 매일매일의 감정과 깨달음을 세심히 나눈 ‘모두의 매일을 위한’ 위로와 응원의 에세이이다.
13여 년간 모인 자신의 경험담부터 오랫동안 소셜미디어로 듣고, 상담하고, 나눈 사람들과의 대화를 선명하게 담았다. 독자들은 자분자분 소리 내 읽어주는 듯한 '34개의 섬세한 글'에서 오래 사용한 의자에 앉은 것처럼 편안한 위로를 받는다.
"그렇게 포기하지 않고 우리는 매일의 시간을 지나왔다. 저항감을 이겨내고, 하루의 자책을 극복하고, 하루의 스트레스를 끌어안으면서." _(본문 중에서)
임현주 작가는 이 책을 준비하며, 일터에서 벌어지는 더 많은 사건들, 더 많은 해결방법들을 두루 담기 위해, 특별히 음성 소셜미디어인 클럽하우스에 한 달 여간 ‘직장생활’을 주제로 토크룸을 열었다. 매일 다양한 직업, 가치관, 고민을 가진 수십여, 수백여 명의 사람들이 오가며, 매일 더 잘하고 싶어서 헤매고 해내는 자신의 시행착오를 풀어놓았다. 『우리는 매일을 헤매고, 해내고』가 임현주 작가의 에세이이면서도 ‘지금, 우리의 이야기’일 수 있는 이유다.
"우리는 오늘도 완결을 위해 울퉁불퉁한 길을 달린다. 더 많은 자유의 날이 찾아오길 기대하면서." _(본문 중에서)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우리는매일을헤매고해내고, 임현주, 아나운서임현주, 임현주아나운서, 인간관계, 에세이, 직장생활, 소셜미디어
<임현주> 저12,600원(10% + 5%)
인간관계에서, 일터에서 ‘주연’과 ‘조연’ 사이를 기웃거리는 우리 모두의 ‘매일’을 위한 위로와 응원의 에세이 아나운서, 작가, 그리고 쓴맛단맛 다 경험하는 직장인 신입사원만 다섯 번, 만년 ‘막내 생활’을 하던 때에서 진솔한 경험담으로 위로하는 가까운 선배가 되기까지, 임현주 아나운서가 공감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