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지금은 살림력을 키울 시간입니다』, 『한국주택 유전자』 외

6월 3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6.16)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지금은 살림력을 키울 시간입니다』

금정연 외 8인 저 | 휴머니스트

윤택한 일상을 위한 작고 소중한 살림 꿀팁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에서 나를 돌보는 9가지 기술이 소개된 책이다. 굉장히 사소해 보이는 어떤 기술들은 때때로 나를 다시 일으키는 주문이 되기도 한다. 요리, 청소, 빨래, 만들기에서부터 회사, 식물, 가족, 고양이, 물건을 돌보는 일까지 9명의 살림러들이 제시하는 쫀쫀한 일상 기술들은 당장 오늘 써먹고 싶을 정도로 유용하다. 작고 소중한 꿀팁들을 읽으며, 나만의 일상 기술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 (김예은)




『한국주택 유전자 1, 2』

박철수 저 | 마티

집의 역사가 곧 우리의 근현대사

우리는 집에 관심이 많다. 부동산 정책과 가격에 이토록 민감하고 대부분의 거주자가 주기적으로 새로운 터전을 알아보아야 하는 나라에서 내가 머물 집, 사고 팔고 빌릴 집에 쏟는 관심은 강렬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눈앞의 집에 쏟는 마음이 강렬하기 때문에 역설적으로 집이라는 숲을 바라보는 시각은 부재했다. 주거론과 주거문화사를 연구하는 박철수 서울시립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지난 100년의 한국 주택 역사를 집대성한 역작을 펴냈다. 언제나 집이 부족했고, 경제 성장의 속도만큼 주택 양식과 구조의 변화가 급격했던 우리 사회에서 주택의 역사는 곧 근현대사라고 할 수 있다. 집을 필요로 해 온 우리의 시간을 돌아볼 수 있는 귀중한 책이다. (김상훈)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을 위하여』

사샤 세이건 저/홍한별 역 | 문학동네

우연 속에서 만난 우리, 축하받아 마땅한 기적

세계적인 천문학자 칼 세이건이 아버지고 과학 저술가이자 TV쇼 제작자 앤 드루얀이 어머니인 저자 사샤 세이건은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과학적 사고를 토대로 인문학적 통찰력을 구축했다. 그의 눈에 비친 계절은 지구의 기울기와 관련되어 있고, 어릴 적부터 경험한 종교적 의식은 매일의 사과와 실수를 인정하는 일과 이어진다. 우주적인 스케일로 보면 우리는 얼마나 작은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얼마나 적은가. 이렇게 작은 존재지만 오늘도 하루를 살아냈고, 내일도 하루를 살아낼 것이다. 사랑하고 사랑받는 일에 있어서는 매일이 기적과도 같다. 지금 숨 쉬고 있는 사실 자체가 소중하게 느껴지는, 소중한 책. (정의정)




『일터에서의 마음챙김』

리 와이스 저/김영정 역 | 21세기북스

일터에서 활용하는 마음챙김 기술

스탠퍼드대학교 달라이라마 트레이닝 프로그램 교장 리 와이스는 이 책에서 마음챙김을 통한 알아차림의 기술, ‘메타인지’를 강조한다. “마음챙김 명상은 (어떤 기술을 사용하고 어디에 주의를 기울이든) 자신의 마음을 기울이고 마음이 그 자리에서 벗어나면 그것을 알아차려서 다시 한번 제자리에 갖다둘 수 있도록 마음을 훈련하는 것이다.(66쪽)” 단지 이 순간 자신이 무엇을 경험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인생에서 일어나는 어려움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커다란 도약이 된다. 자칫 중심을 잃고 정신없이 치일 수 있는 일터에서 당장 실천하고 연습할 수 있는 마음챙김의 방법들을 안내해주는 좋은 책이다. (장진수) 



지금은 살림력을 키울 시간입니다
지금은 살림력을 키울 시간입니다
금정연,모호연,송지현,신예희,윤덕원,이랑,임진아,정용준,홍상지 공저
휴머니스트
한국주택 유전자 1
한국주택 유전자 1
박철수 저
마티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을 위하여
우리, 이토록 작은 존재들을 위하여
사샤 세이건 저 | 홍한별 역
문학동네
일터에서의 마음챙김
일터에서의 마음챙김
리 와이스 저 | 김영정 역
21세기북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이토록 찬란한 청춘의 순간들

김화진 소설가의 첫 장편. 사람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이번 소설엔 아름, 민아, 해든 세 명의 친구가 등장한다. 삼각형의 꼭짓점에 놓인 것처럼 다르지만, 서로에게 끌리는 감정과 질투 등을 눈부신 계절의 변화와 함께 그려냈다. 숨겨놓았던 감정을 털어놓게 만들 문장들이 가득한 작품.

우리 가족 마음 보살피기

사랑하는 두 사람이 만나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낳는다. 아이는 사랑스럽다. 그런데도 시간이 지나면 왜 다투고 미워하고 극단적으로는 가족의 연을 끊을까? 가족 심리 전문가 최광현 교수가 갈등의 유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우리 가족을, 나를 지키는 심리 처방을 전달한다.

이해인 수녀가 간직해 온 이야기

수녀원 입회 60주년 기념 이해인 수녀의 단상집. 반짝이는 일상의 사진과 함께, 인생의 여정에서 품어온 단문, 칼럼, 신작 시 10편을 책에 담았다. 편지와 사물, 사람과 식물, 시와 일기. 우리가 잊고 살아온 소중한 것들을 말하는 수녀님의 이야기는 삶에 희망을 따스하게 비추어 준다.

2023 뉴베리 명예상 수상작

과거는 곧 미래다 정말 그럴까? 벗어나고 싶은 과거와 이어진 고리를 끊고 새로운 미래를 찾아 바다로 나선 열두 살 소녀의 놀라운 모험 이야기. 신비로운 여정과 진정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어둠을 걷는 아이들』에 이은 크리스티나 순톤밧의 세 번째 뉴베리 명예상 수상작.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