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생각을 열어 주는 초등 인문학] 생각하는 힘이 공부머리를 이긴다
『아이의 생각을 열어 주는 초등 인문학』
공부의 기본이 되는 사고력과 논리력을 향상시키고, 매일 글을 읽고 쓰는 습관을 길러주는 데 효과적이고 탁월한 방법을 담은 책 『아이의 생각을 열어 주는 초등 인문학』과 함께라면 아이의 잠재력은 물론, 미래까지 눈부시게 열릴 것이다. (2021.01.22)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하루 5분 엄마 목소리』등 발표한 책을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린 정홍 작가가 ‘인문학으로 아이의 생각을 열어 주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6년 초등 생활을 잘해낼 수 있는 힘은 ‘생각 습관’에서 나온다. 깊이 없이 생각하는 습관은 만성이 되어 학년이 올라갈수록 성적의 발목을 잡고, 아이의 산만함, 스트레스, 불안함 등의 원인이 된다.
세 아이의 아빠이기도 한 저자는 ‘어떻게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국내외 다양한 자료를 분석하고 오랜 시간 연구한 끝에 ‘3단계 생각 로드맵’을 고안했다. 3단계 생각 로드맵은 우화, 민담, 탈무드, 신화 등 다양한 교훈을 담은 이야기를 읽고, 부모와 함께 의견을 나누고, 아이가 생각을 정리해 글로 쓰면서 ‘읽는 재미와 알아가는 재미’ 그리고 ‘대화의 맛과 생각하는 힘’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아이의 생각을 열어 주는 초등 인문학, 예스24, 채널예스, 아이, 어린이도서, 어린이학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14,400원(10% + 5%)
14,400원(10% + 5%)
13,500원(10% + 5%)
<정홍> 저/<김승연> 그림11,200원(0% + 5%)
하루 5분 엄마 목소리로 들려주는 태교 동화 ‘엄마를 위한 동화’와 아이에게 들려주는 ‘태교 동화’로 구성된 태교 동화. ‘태교’라는 기능에만 종속되지 않고 재미와 감동이라는 본래의 몫을 든든히 할 수 있는 동화를 쓰고 싶었던 작가는 세상이 얼마나 재미있는 이야기로 이루어졌는지, 또 그 세계가 얼마나 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