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다는 거짓말] 우울증을 가리는 완벽주의 깨뜨리기
『괜찮다는 거짓말』
우울증과 완벽주의에 대한 혁명적 개념 ‘완벽하게 숨겨진 우울(Perfectly Hidden Depression)’ 심리학계와 SNS를 뜨겁게 달군 완벽하게 숨겨진 우울의 모든 것 (2020.10.06)
25년 이상 정신건강 문제를 겪는 수많은 환자들과 내담자들을 만나온 임상심리학자 마거릿 로빈슨 러더퍼드 박사의 우울증의 또 다른 양상에 관한 저서. ‘완벽해야 한다’ ‘최선을 다해야 한다’ ‘아픈 감정은 숨겨야 한다’는 내면의 목소리를 너무 잘 따르다 지쳐버린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완벽하지 않아도, 괴로울 때 괴로운 감정을 표현해도, 아플 때는 아프다고 이야기해도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고 차근차근 알려준다. 실수가 싫고, 아픈 게 뭔지 모른 채 책임감만으로 모든 일을 혼자 짊어지고 가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관련태그: 우울증테스트, 우울증치료, 심리학도서, 추천도서, 괜찮다는거짓말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마거릿 로빈슨 러더퍼드> 저/<송섬별> 역15,300원(10% + 1%)
25년 이상 정신건강 문제를 겪는 수많은 환자들과 내담자들을 만나온 임상심리학자 마거릿 로빈슨 러더퍼드 박사의 우울증의 또 다른 양상에 관한 저서. ‘완벽해야 한다’ ‘최선을 다해야 한다’ ‘아픈 감정은 숨겨야 한다’는 내면의 목소리를 너무 잘 따르다 지쳐버린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완벽하지 않아도, 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