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유아 MD 김현주 추천] 올 여름 가장 주목받는 그림책

『당근 유치원』 『이파라파냐무냐무』 『슈퍼 토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신작으로 돌아온, 바로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대표 그림책 작가들의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0.07.16)

올 여름 유아책은 이름만 들어도 기대되는 스타 작가들의 신간으로 한 상 가득 차려졌습니다. 기다렸던 작가들의 신작 소식에 팬들의 호응도 뜨거웠는데요.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신작으로 돌아온, 바로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대표 그림책 작가들의 신간을 소개합니다. 

  

『당근 유치원』  (안녕달 글그림 | 창비)

 


"재미 없어. 유치원 가기 싫어." “나는 곰 선생님이랑 결혼해야겠다.” 

곰 선생님을 향한 아기 토끼의 마음은 당근당근! 

2015년 첫 그림책 『수박 수영장』을 발표한 이후 개성 있는 작품들을 연달아 선보이며, 이제는 모든 독자의 기대와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안녕달 작가의 신작입니다. 아기 토끼가 새 유치원에 가서 몸집도 목소리도 크고, 힘만 센 곰 선생님을 만나지만 점차 선생님과 마음을 나누며 유치원에 적응해 가는 과정을 사랑스럽게 그렸습니다. 안녕달 작가 특유의 청량한 상상과 사랑스러운 유머를 듬뿍 담은 작품으로,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유치원 배경과 생활 모습을 그리면서도, 동화적인 따스함이 어려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만들어 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낯선 환경에서 적응하려는 마음을 응원하고, 사랑으로 아이들을 돌보는 선생님의 마음까지 따스하게 위로합니다.


『이파라파냐무냐무』  (이지은 글그림 | 사계절)

     

                                                             

마시멜로가 사는 평화로운 마을의 동산 너머로 어느 날 천둥 같은 소리가 들려옵니다. 이파라파냐무냐무... "니야무냐무 냠냠? 헉, 냐암냠 냠냠 우릴 잡아 먹겠다는 말이야? " 갑자기 평화롭던 마시멜롱 마을이 소란해지고 마시멜롱들은 다닥다닥 모여 전의를 다집니다. 과연 이상한 말을 하며 나타난 털숭숭이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요? 말 한마디가 일으킨 오해와 편견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녹여낸 그림책입니다. 빠른 전개, 폭소 터지는 반전,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총출동한 이 책은 지난 여름 『팥빙수의 전설』로 한여름 시원한 눈호랑이 바람을 일으킨 이지은 작가의 매력이 듬뿍 담겨있습니다.

 

『슈퍼 토끼』  (유설화 글그림 | 책읽는곰)

 


삼척동자도 다 알고 있는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 그런데 경주에 진 그 토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느림보 거북이에게 지다니, 토끼 체면이 말이 아니었을텐데 말이죠. 경주에서 토끼를 이긴 거북이의 뒷이야기를 담은 『슈퍼 거북』으로 큰 사랑을 받은 유설화 작가가, 이번에는 꿈에도 생각지 못한 패배를 맛본 토끼의 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내가 느림보 거북이에게 지다니 말도 안 돼!" "이번 경주는 무효야!" 변명도 해 보고 생떼도 부려 보지만 누구도 그의 말에 귀 기울여 주지 않고, 결국 달리기를 그만두기로 하는데... 『슈퍼 토끼』는 실수나 실패에 대처하는 우리의 모습을 비추어 보여주는 거울과도 같은 책입니다. 그리고 작가의 따뜻한 시선과 유머 속에 나지막이 작가의 메시지가 전해집니다. ‘실수해도 괜찮아. 실패해도 괜찮아.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다가 네 마음을 외면하는 실수만 하지 마. 그냥 네가 좋아하는 일을 계속하면 돼.’ 어쩌면 우리 아이들에게 거북이처럼 꾸준히, 토끼처럼 빨리 달리기를 가르치기 보다, 먼저 들려줘야 할 이야기가 아닐까요?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현주(도서MD)

노골적인 눈물주의보 혹은 달달한 로맨스보다, 명료하고 속시원한 책을 좋아하는 단호박 같은 사람. 하지만 사실 <시튼의 동물 이야기>를 보며 눈물을 쏟는 폭풍 감성을 숨기고 있다.

오늘의 책

잘못된 세상에 맞선 위대한 순간들

지식 교양 구독 채널 '오터레터' 발행인 박상현이 쓴 책. 최근까지도 인류는 성별, 민족, 인종에 따른 차별이 당연한 세상에서 살았다. 차별과 혐오를 지탱한 건 무지였다. 편견에 맞서 세상을 바꾼 사람도 있었다. 『친애하는 슐츠 씨』는 그 위대한 장면을 소개한다.

서로의 목격자가 되어, 살아가는 나날들

안희연 시인의 4년 만의 신작 시집. 이 세계에 관한 애정과 사랑을 잃지 않고, 어둠에서 빛 쪽으로 계속 걸어가는 시인의 발걸음이 시 곳곳에서 돋보인다. 이별과 죽음을 겪을지라도 기어코 사랑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시들을 다 읽고 나면, “비로소 시작되는 긴 이야기”가 우리에게 도래할 것이다.

천선란 세계의 시작에 관한 이야기

소설가 천선란의 첫 단독 에세이. 작가를 SF 세계로 이끌어준 만화 〈디지몬 어드벤처〉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디지몬'을 통해 모험에 설레고 용기에 위로받으며, 상상의 힘을 얻었던 어린 시절에 작별 인사를 건네는 작가. 지금의 천선란 세계를 만든 불씨가 되어준 아름다운 세계에 대한 책.

챗봇 시대 필수 가이드

마우스 클릭만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본격 AI 시대. 일상부터 업무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챗봇을 다룬다. GPT 챗봇의 최신 동향부터 내게 맞는 맞춤형 챗봇의 기획부터 활용까지. 다양한 사용법과 실습 예제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활용하는 챗봇 네이티브 시대의 필수 가이드.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