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편집자의 기획] 미래의 여성 학자를 위하여 - 『여성 연구자, 선을 넘다』

『여성 연구자, 선을 넘다』 정성원 편집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정성원 편집자는 이 책을 해외 현장에 뛰어들 젊은 여성학자들에게 권한다. 여성학자들의 일상생활과 연구 경험이 생생하게 담겨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2020. 04.06)

여성 연구자, 선을 넘다.jpg

 

 


현장을 누빈 여성 연구자 12인의 기록인 『여성 연구자, 선을 넘다』 는 전작 『맨발의 학자들』 과 쌍둥이 격인 책이다. 동남아 전문가 6인의 현지 조사 기록을 담은 첫 책이 출간된 후, 저자가 모두 남성이라는 자성의 목소리가 나왔다. 정성원 눌민 편집자는 이 피드백을 경청하며, 사회적, 개인적 장벽을 뛰어넘은 여성학자들의 고군분투기를 준비했다. 그렇게 홍콩, 이란, 태국, 베네수엘라 등 전 세계를 누빈 여성들의 연구 과정을 담은 이야기가 모였다.


정성원 편집자는 이 책을 해외 현장에 뛰어들 젊은 여성학자들에게 권한다. 여성학자들의 일상생활과 연구 경험이 생생하게 담겨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국제 개발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 여성의 눈으로 세계를 바라보고자 하는 독자에게도 좋은 책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 ‘인생의 허들’을 뛰어넘으며 성장해온 여성들의 모습이 길을 헤매는 누군가에게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여성 연구자, 선을 넘다 엄은희, 구기연, 임안나, 최영래, 장정아 편저 외 7명 | 눌민
온갖 사회적인 편견과 핸디캡, 그리고 “인생의 허들”을 뛰어넘으며 여러 나라들의 “준비된” 지역연구 전문가로 성공적인 자리매김한 여성 연구자 12인이 자신들의 연구 과정을 솔직하고 흥미진진하게 풀어 놓은 책이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