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북클럽 101] 완독률 높은 책

<월간 채널예스> 2019년 6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왜 당신이 YES24 북클럽 회원이 되어야만 하는가. (2019. 06. 24)

BOOKCLUB-101-1.jpg

 

 

전자책 구독 서비스 '예스24 북클럽'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지 벌써 반년의 시간이 흘렀다. 북클럽에 서비스 중인 도서는 현재 1만여 권. 이 가운데 북클럽 사용자들이 발견한 가장 흥미로운 도서는 무엇일까. BOOKCLUB 101, 지금부터 북클럽만의 매력 베일을 벗겨본다.

 

 

실용파 vs. 재미파


북클럽 사용자들이 책을 고르는 패턴은 크게 실용파와 재미파로 나뉘었다. 지난 6개월간 북클럽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도서 101권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분야는 성공학/경력관리(1위), 처세술/삶의 자세(2위), 외국소설(3위), 에세이(4위), 화술/협상(5위)으로 크게 자기계발 분야와 문학 분야가 강세를 보였다. 손안의 무제한 서재 북클럽에서 생활에 도움이 되는 효율적인 정보를 가볍게 습득하거나, 일상에 활력을 주고 나를 위로하는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이는 독자들이 많았다.

 

 

대세는 미니멀 라이프


지금 뜨는 북클럽 책 가운데는 다른 곳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독특한 키워드가 하나 있다. 바로 '미니멀'이다. 북클럽 인기 도서 101권 중에는  『고양이』 , 『12가지 인생의 법칙』 , 『초격차』 등 친숙한 베스트셀러도 있지만,  『자기 전 15분, 미니멀 시간 사용법』  이나  『방 정리 마음 정리』 ,『나에게 맞는 미니멀 라이프』 , 『1일 1분 정리법』  등 미니멀 라이프, 정리, 청소를 주제로 한 책들이 눈에 띈다. 그동안 진행된 북클럽 큐레이션 중 단연 압도적인 호응을 보였던 주제도 바로 '앉은 자리에서 시작하는 1분 정리 습관'으로, 단순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만화, 좋아하세요?


인기 순위와 함께 책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을 알 수 있는 한 가지 지표로 '완독률'이 있다. 특히 무제한으로 책을 담아 선택적으로 읽어나가는 구독 서비스의 특성상 한 번 펼쳐본 책이라 할지라도 끝까지 다 읽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 평균 완독률은 10% 수준으로, 완독률이 높다는 건 그만큼 몰입도 있는 책이라는 방증이다.

 

높은 완독률을 보인 책들에서 도드라지는 특징은 만화다. 순정과 드라마, 교양 만화를 가리지 않고 만화책의 평균 완독률은 30%로 일반 도서의 3배에 달한다. 이 가운데 압도적인 재미를 인정받은 주인공은 바로  『이토 준지의 고양이 일기 욘&무』  로 이 책의 완독률은 거의 60%에 달한다. 『노다메 칸타빌레』   시리즈의 완독률도 40% 수준으로 상당한 인기를 드러냈다.

 


당신을 위한 PICK

 

 

800x0-horz.jpg

 

 

여기 어떤 책을 읽어야 만족스러울지 고민되는, 목마른 당신을 위해 예스24 북클럽에서 가장 완독률이 높았던 책들을 소개한다. 한 번 펼쳐보면 마지막 장까지 읽을 수밖에 없는 책이라면, 절대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1. <연쇄 살인마 개구리 남자> (나카야마 시치리 저 | 북로드)

2. <부자언니 부자특강> (유수진 저 | 세종서적)

3. <5년 만에 신혼여행>  (장강명 저 | 한겨레출판)

4. <그녀 이름은> (조남주 저 | 다산책방)

5.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 (노회찬, 유시민, 진중권 엮음 | 웅진지식하우스)

 

*예스24 북클럽 바로 가기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미혜(예스24 북클럽사업팀)

단수가 아닌 삶.

오늘의 책

이 세계가 멸망할지라도, 우리는 함께 할 테니

사랑은 우리를 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만든다. 그래서일까. 최진영 작가의 이번 소설집에는 사랑과 사람을 지키려는 마음으로 가득하다. 전쟁, 빈부격차 등 직면해야 할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면서도 그 속에 남아 있는 희망을 놓치지 않았다. 2024년 올해 꼭 읽어야 할 한국단편소설집 중 하나.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SF 작가 켄 리우의 단편집

『종이 동물원』 작가 켄 로우가 다시 한번 독보적인 13편의 단편소설로 돌아왔다. 다양한 주제와 강렬한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중국의 당나라 시대부터 근미래의 우주까지 시공간을 넘나들며, 기상천외하고 대담한 상상력을 선보인다. 강렬한 표제작 「은랑전」은 할리우드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

고객의 행동을 읽어라!

침대 회사 시몬스를 ‘침대를 빼고도’ 사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로 이끈 김성준 부사장의 전략을 담았다.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고 심리를 유추해 트렌드를 만든 12가지 비밀 코드를 공개한다. 알리지 않아도 저절로 찾아오게 만드는 열광하는 브랜드의 비밀을 만나보자.

우리의 세계를 만든 유목민들의 역사

세계사에서 유목민은 야만인 혹은 미개한 종족으로 그려져 왔으며 역사 속에서 배제되어 왔다. 이 책은 정착민 중심의 세계사에 가려져왔던 절반의 인류사를 들여다본다. 대륙을 방랑하며, 자연의 흐름에 따라 살며, 문명과 문명 사이 연결고리가 된 유목민들의 삶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울림을 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