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스누피는 마냥 즐거울까] 피너츠 주인공을 통한 심리 읽기
좀 더 괜찮은 나로 거듭나는 시간
나를 지배하려는 사람 앞에서 주눅 들어 한마디도 대꾸하지 못한다면? (2018. 12. 14)
소심하고 우유부단한 찰리 브라운, 독선적이고 심술궂은 루시, 남 탓을 잘하는 페퍼민트 패티 등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을 포함한 『피너츠』 친구들은 우리 안에 있는 다양한 성격을 대표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피너츠』 등장인물들의 다양한 상황과 대화를 통해 우리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고, 또 어떤 심리 상태로 살아가고 있으며,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는지를 이야기하는, 좀 더 괜찮아지고 싶은 나를 위한 심리학 『왜 스누피는 마냥 즐거울까?』 가 더좋은책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에서 미국의 저명한 정신과 의사인 저자는 우리가 가진 어떤 성격 특성이 어떻게 부정적인 결과로 귀결되는지, 또 특정한 패턴을 조금만 바꾸더라도 우리가 다양한 관계 속에서 얼마나 큰 이익을 볼 수 있으며 나아가 좀 더 괜찮은 사람이 될 수 있음을 만화 『피너츠』 의 다양한 상황을 통해 보여준다.
왜 스누피는 마냥 즐거울까?에이브러햄 J. 트월스키 저/찰스 M. 슐츠 그림/공보경 역 | 더좋은책
자신의 부정적인 성격으로 인해 인생에서 손해를 볼 가능성이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가능성을 최대한 낮추고 ‘조금 더 괜찮은 나’로 거듭날 수 있다.
관련태그: 왜 스누피는 마냥 즐거울까, 괜찮은 나, 실망, 자책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에이브러햄 J. 트월스키> 저/<찰스 M. 슐츠> 그림/<공보경> 역6,300원(10% + 5%)
우리와 꼭 닮은 사랑스러운 『피너츠』 주인공들과의 흥미로운 만남! 그 속에서 발견하는 진짜 나다운 나로 살아가는 법 스누피, 찰리 브라운, 페퍼민트 패티, 라이너스를 비롯한 『피너츠』 친구들은 수십 년 동안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무척이나 친숙한 친구들이다. 우리는 『피너츠』 등장인물들의 어처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