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남과 여의 아들러 심리학

아들러는 ‘사랑’과 ‘결혼’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을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랑이라는 감정의 고조에 빨리 다다른 남녀일수록 관계의 어려움에 직면할 가능성이 크다. 상대가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관계를 맺고 있는지, 그 속에서 어떤 생활양식과 삶의 태도를 갖고 있는지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2018. 04. 06)

혼자가편한당신에게-카드뉴스1.jpg

 

혼자가편한당신에게-카드뉴스2.jpg

 

혼자가편한당신에게-카드뉴스3.jpg

 

혼자가편한당신에게-카드뉴스4.jpg

 

혼자가편한당신에게-카드뉴스5.jpg

 

혼자가편한당신에게-카드뉴스6.jpg

 

혼자가편한당신에게-카드뉴스7.jpg

 

혼자가편한당신에게-카드뉴스8.jpg

 

 

 

 

 

 

외로움에 익숙해져 ‘혼자가 편하다’는 이들에게 아들러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을까? 최근 국내에는 수많은 아들러 심리서가 출간되었다. 하지만 아들러 연구에 정통한 전문가가 남녀간의 문제로 갈등하는 이들을 아들러 심리학을 토대로 카운슬링하며, 그 과정과 결과까지 구체적으로 담아낸 것은 이 책이 처음이다. 또한 아들러가 정의한 ‘사랑과 결혼’의 의미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저자는 남녀간 엇갈림의 원인을 뇌과학, 즉 선천적으로 타고난 ‘기질’에서만 찾지 않는다. ‘사고, 감정, 행동’ 등 심리학적 관점으로 접근해서 ‘관계’ 전반에서 원인을 찾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인간의 고민은 모두 대인관계에 기인한다”고 단언한 아들러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접근이다.

 

특히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는 저자가 카운슬링한 다양한 커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사례 속 엇갈리고 틀어진 커플들은 저마다 ‘일부러’ 불행을 부르는 삶의 양식을 갖고 있다.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해서 그들의 생활양식, 인간관계의 방식, 인생의 과제를 대하는 태도 등을 면밀히 분석했다. 그 과정에서 서로에게 좋은 파트너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무엇보다 관계의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우고 있다. 저자는 말한다. “사실, 사랑은 제대로 된 인간관계가 성립되어야 겨우 싹트는 것”이라고.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이와이 도시노리 저/최서희 역 | 알투스
선천적으로 타고난 ‘기질’에서만 찾지 않는다. ‘사고, 감정, 행동’ 등 심리학적 관점으로 접근해서 ‘관계’ 전반에서 원인을 찾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혼자가 편한 당신에게

<이와이 도시노리> 저/<최서희> 역12,600원(10% + 5%)

아들러는 ‘사랑’과 ‘결혼’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을까? 수많은 남녀의 ‘엇갈림’을 카운슬링해온 아들러 심리학 연구의 일인자 이와이 도시노리가 조언하는 연애와 결혼의 해법 외로움에 익숙해져 ‘혼자가 편하다’는 이들에게 아들러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을까? 최근 국내에는 수많은 아들러 심리서가 출간되었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